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세상을 위한 봉사의 삶은 가장 위대한 사명과 비전

by 도생(道生) 2020. 7. 30.

'조문도(朝聞道)면 석사(夕死)라도 가의(可矣)라.' 참진리를 만나 깨닫는다는 것은 우주의 축복이다. 

세상을 위한 봉사의 삶은 천지의 대도(大道) 진리를 전하는 것으로 가장 위대한 사명과 비전이다.
















<논어論語>에 나오는 '조문도(朝聞道)면 석사(夕死)라도 가의(可矣)라. 아침에 진리(眞理)를 얻어들으면 저녁에 죽어도 한(恨)이 없다.'라는 공자님의 말씀은 사람이 만사만물의 이치를 알고 실천하는 삶이 가장 의미 있는 삶이며, 세상 그 어떤 삶보다 소중하고 위대한 삶인지를 일깨워주는 말씀입니다.




도(道)란 천지만물이 생성 변화하는 천지대자연의 섭리로 만사와 만물의 이치입니다.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 속에는 진리의 모든 것이 내주(內住)해 있습니다. 인간이 곧 도(道)요 도(道)가 곧 인간이지만, 현상 세계의 인간은 진리의 품 안에 살면서 도(道)와 일체 되지 못한, 진리와 하나 된 삶이 아니라 진리와 유리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증산상제님은 천지의 질서를 다스리시며 천지의 대도(大道)를 밝혀주신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가을개벽기에 인류를 구원하러 오신 참하나님이라고 말씀하시며 "가치관을 바탕으로 해서 진리(眞理)에 살다가 진리에 죽는 게 인간의 본능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는 만사만물의 이치, 천지대자연의 섭리, 우주의 법칙입니다. 따라서 증산상제님의 진리, 곧 증산도는 참된 진리를 세상 사람에게 전해준다는 것은 세상을 위한 가장 위대한 봉사의 삶이며 참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내려주신 가장 위대한 사명이며 위대한 비전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세상 사람들이 다 역사적인 종교에 매달려 있다, 그 사람들을 생각하면 얼마나 안타까운가. 그 사람들은 잘못이 없다, 모르니까 그럴 수밖에 없다"라고 말씀하시며 증산도 도생(道生)들은 홀로 단정히 앉아 진리를 공부하는 이기적인 사람이 되지 말고 참하나님이신 상제님의 천명(天命)을 받들어 세상 사람에게 진리를 일깨워주는 세상을 위한 봉사의 삶을 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제님의 진리, 곧 천지의 대도(大道)를 공부해보면 인간이 우주의 참된 진리와 인간의 참된 도리를 깨달아 모든 사람이 진리와 함께 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세상 사람에게 진리를 전해주는 삶은 이 세상 그 무엇보다 소중하고 값진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증산상제님 진리를 공부하고 펼치는 구도(求道)의 삶이 세상을 위한 가장 위대한 봉사의 삶이고 위대한 사명과 비전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