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가 갖추어야 할 4대 요소

by 도생(道生) 2020. 7. 31.

도덕(道德)적이며 창조(創造)적이며, 외교(外交)적이며, 영웅(英雄)적인 사람이 돼라.

성숙한 문화를 열어갈, 가을우주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가 갖추어야 할 4대 요소

















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며 생명과 진리의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가을개벽기를 맞아 지상에 내려오셔서 미성숙한 문명과 문화를 모아 참하나님의 진리로 푹 익혀서 조화롭고 성숙한 문명과 문화가 꽃피우는 새로운 인류의 미래를 열어주셨습니다.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봄과 여름우주 역사를 끝 막고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가을우주가 열리는 천지를 개조(開造)하는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셨고,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를 역사에 실현하면서 후천개벽을 극복하고 가을우주 인류의 미래를 열어갈 인재를 양육하기 위해 증산도대학교가 출범하는 천지공사(天地公事)도 보셨습니다.




증산도대학교는 "나의 도(道)는 천하의 대학(大學)이니 장차 천하창생을 새사람으로 만들 것이니라."라는 증산상제님의 말씀과  세상의 대학교에 배우는 작은 학문이 아니라 천지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진정한 인간완성을 꿈을 이루는, 천지와 하나 되는 대인(大人)이 되기 위한 학문을 배우는 천하의 대학입니다. 



증산도대학교는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를 역사 속에서 그대로 실현하는, 천지대업(天地大業)을 완수하는 일꾼, 후천 5만 년 인류의 새 문화를 열어갈 인재 양육의 심장부, 천지의 손발이 되어 가을우주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천지의 대역자를 기르는 산실입니다. 













증산도대학교는 "현하의 학교 교육이 학인(學人)으로 하여금 비열한 공리(功利)에 빠지게 하므로 판밖에서 성도(成道)하게 되었노라."라는 증산상제님의 말씀처럼 증산도대학교는 세상의 학교 교육이 개인과 단체 등에서 이름을 날리고 이익을 추구하는 세속적인 공리(功利)를 추구하는 학교가 아닙니다.




천하의 대학이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증산도대학교는 세속적인 공리(公利)를 초월한 하늘과 땅이 열린 이래 가장 큰 대역사(大役事)에 참여하는 천지의 일꾼을 양육하는 진리의 전당입니다. 증산도대학교는 세상판의 테두리를 벗어나 밖에서 하나님의 참진리를 공부하여 세상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기초동량으로서 천지의 인재를 양육하는 지구촌 인재 양육의 사령탑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 처결하신 증산도대학교가 출범하는 천지공사(天地公事)는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에 의하여 실현되었습니다. 참하나님의 진리를 배우고 세상에 펴면서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기르는 증산도대학교 교육 시간에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가 갖추어야 할 4대 요소에 대하여 가르침을 내려주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사람은 창조적, 도덕적, 외교적, 영웅적인 4대 요소가 구비되어야 한다.", "일꾼은 격이 갖추어져야 된다. 창조적이며 도덕적이며 외교적이며 영웅적인 일꾼이 갖추어야할 4대 요소다.", "상제님 일꾼이 되기 위해서는 증산상제님 진리와 천지대업을 통해서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도덕률을 바탕으로 한 창조성, 외교성, 영웅심, 이 4대 요소가 모두 갖추었을 때 인격도 완성된다,."라고 말씀하시며 인류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가 갖추어야 할 4대 요소를 한시도 잊지말고 각골명간(刻骨銘肝)하여 실천하는 일꾼이 되라고 축원해주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