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말씀

원시반본은 진리와 문화와 인간의 본래 제 모습을 찾는 것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0. 8. 15.

가을의 근본정신은 시원(始原)을 살펴 근본뿌리로 돌아가는 것이다.

원시반본(原始返本)은 진리와 문화와 인간의 본래 제 모습을 찾는 것이다.
















원시반본(原始返本)을 한다는 것은 인간이 지구에 처음 출현한 원시시대로 돌아간다는 의미도 아닙니다. 그리고 단순히 종교와 문화가 시작한 출발점으로 돌아가자는 것도 아닙니다. 원시(原始)로 반본(返本) 한다고 하면 미개하고 야만적인 문자도 없던 원시시대로 돌아가자는 것으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 




원시반본은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절대순수의 본래의 진리로 돌아가는 것이며, 천지와 하나 된 마음으로 살았던 광명의 문화로 되돌아 가는 것이며, 하늘과 땅과 함께 우주의 대광명과 지혜와 신성이 동일한 마음으로 살았던 인간의 본래 제 모습으로 되돌아 가는 것입니다.




원시반본(原始返本)은 하늘과 땅과 인간 등 만유 생명이 처음 생겨나고 영원히 순환하는 이치의 근본을 아는 진리를 찾는 것, 현재 지구촌에 퍼져있는 다양한 문화의 원형, 원형문화의 본래 모습을 찾는 것이고, 천지와 똑같은 신성과 지혜와 광명을 가진 인간의 본래 제 모습을 찾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우주가 선천(先天) 5만 년 동안 지어온 사람농사를 결실하는 가을개벽기이며, 원시반본은 가을의 추수정신입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철 동안 진리와 문화의 뿌리가 역사를 통해 성장 발전해왔고 바야흐로 인류의 문화가 열매 맺고 통일되는 우주 가을의 결실기를 맞이한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이제 인류 문화권이 하나로 열매기를 여물어야 한다, 열매기라 하면 가을철에 열매를 여무는 때 아닌가. 봄에 물건 내서 여름철에 길러서 뿌리 기운, 이파리 기운, 줄거리 기운, 마디 기운을 다 뽑아 모아서 열매를 맺어 놓는다. 본래 자기 생긴 모습 그대로 돌아가는 것이다. 본래의 제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 그것이 원시반본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가을의 추수정신 원시반본은 만유 생명에게 모두 적용되는 천지대자연의 섭리입니다. 만유 생명은 자기와 똑같은 열매, 곧 완성된 생명의 열매를 맺게 됩니다. 가을이 되면 생명의 진액이 뿌리로 돌아가면서 뿌리와 열매가 만나는 것입니다. 진리와 문화는 원형의 진리와 문화를 되찾는 보은(報恩)의 정신을 통해 열매진리와 열매문화가 되는 것입니다.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129,600년의 우주 1년 사계절에서 봄과 여름우주를 지나서 가을우주로 들어갈 때 우주의 이법(理法)을 다스리시는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셔서 열매진리와 열매문화, 곧 다 함이 없는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가 출현한 것입니다. 



인간의 본래 제 모습을 찾는 것 역시 보은의 정신을 통해 진리와 문화의 뿌리를 되찾고 천지와 하나 된 인간의 본래 제 모습을 찾게 됩니다. 증산도는 진리와 문화의 본래 제 모습인 원형진리와 문화를 되찾고, 천지와 하나 되어 홍익인간, 태일(太一)인간의 삶을 사는 열매인간, 인간의 본래 제 모습을 찾는 후천 5만 년의 새 시대를 열어갑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