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하나님의 일꾼은 새 역사의 위대한 주권자요 천지의 사역자

by 도생(道生) 2020. 11. 20.

인간을 낳고 길러 인간을 통해 자신의 목적을 이루는 것이 우주의 존재 목적이다.

하나님의 일꾼 증산도 도생(道生)은 새 역사의 위대한 주권자요, 천지의 사역자다.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은 <삼국지연의>에서 제갈량이 말한 '수인사대천명(修人事待天命)'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수인사대천명과 진인사대천명은 모사재인(謨事在人), 즉 사람이 일을 꾸미고, 혼신의 노력을 다해 사람으로서 해야 할 일을 다 하고, 성사재천(成事在天), 즉 그 일이 이루어지게 하는, 성사시키는 것은 하늘에 달려 있다는 의미입니다. 





대우주는 129,600년의 우주 1년을 주기로 인간농사를 짓습니다.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봄우주와 여름우주를 문 닫고 상생(相生)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5만 년의 가을우주를 열어주시기 위해 우주의 통치자 참 하나님 아버지께서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여름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로 들어갈 때 일어나는 후천대개벽의 상황에서 인류를 구원하고 가을우주의 신천지(新天地)를 열어주시는 인류구원 프로젝트이며 새 역사의 이정표인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집행하셨습니다.





대우주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공사를 통해 하늘과 땅의 새로운 질서를 바꿔 놓으시면서

"모사재천(謨事在天)은 내가 하리니 성사재인(成事在人)은 너희들이 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무궁한 조화권능을 가지신 상제님께서 일을 꾸미시고 하나님의 일꾼인 증산도 도생(道生)들은 상제님의 천지공사를 역사 속에 완성하는 새 역사의 위대한 주권자, 천지의 사역자가 되라는 말씀입니다.













"이제 인존시대(人尊時代)를 당하여 사람이 천지대세(天地大勢)를 바로 잡느니라."라는 증산상제님의 말씀처럼 상제님께서 모사재천 하신 천지공사는 하나님 일꾼의 손으로 하나하나 성사재인해야 합니다. 여름우주의 끝자락에서 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공부하고 역사에 실현하는 하나님의 일꾼은 가을우주를 여는 천지의 사역자, 새 역사의 위대한 주권자가 되라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의 진리 증산도는 선천에서 후천으로 건너가는 생명의 가교(架橋)다. 이 생명의 다리를 타고 전 인류가 다음 세상으로 넘어가게 되어 있다. 인류를 후천(後天)으로 건너가게 하는 그 역할을 하나님의 일꾼,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한다. 우리 일꾼들이 천지의 대역자, 천지의 사역자, 천지의 역군 노릇을 해서 다음 세상으로 가게 되어 있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우주는 인간농사를 짓는다. 곧 인간을 낳아서 그 인간을 통해 자신의 목적을 이룬다. 이것이 우주의 존재목 적이다. '나는 우주의 뜻을 이루기 위해 하루하루를 산다.', '나의 인생의 목적은 천지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산다는 오직 그 하나다'라고 생각해야 한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결론적으로 새 역사의 위대한 주권자가 되기 위해서는 만유 생명이 열매 맺는 가을우주의 통일문화, 신천지 성숙한 문화의 새 세상을 건설하는, 대우주의 존재 목적을 이루는 하나님의 대행자로서 천지의 역군이 되라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