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증산도 태을주 수행은 영성문화 시대를 여는 인류의 새로운 문화혁명

by 도생(道生) 2020. 11. 21.

지금은 천지가 양적 성장을 마치고 질적 대도약을 시작하는 후천개벽기다.

증산도 태을주 수행으로 영성문화 시대를 여는 인류의 새로운 문화혁명  


















인류 창세 역사의 원형문화는 하늘의 가르침을 받아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을 섬기고 생활하는 것을 근본으로 삼았던 신교(神敎)문화입니다. 뿌리문화 신교(神敎)는 도교, 유교, 기독교 등의 동서양의 줄기문화로 분화되었습니다. 인간 속에 잠들어 있는 대우주 조물주의 신성과 지혜와 생명과 광명을 수행과 기도와 진리적 깨달음을 삶의 목적으로 삼았던 것이 인류의 창세 역사 시대 신교(神敎)의 영성문화입니다.




인류 창세 역사의 원형 영성문화는 동서양 종교문화의 수행, 기도 등을 통해서 성장 발전하면서 나름 외형적인 문화혁명을 이룩했지만, 근원에서 멀어졌습니다. 우리 민족이 역사와 문화를 잃어버리면서 거의 다 사라지다시피 했지만, <환단고기>와 <삼국유사> 등의 사서가 인류 태고시대 영성문화의 맥을 전해주었습니다. 한韓민족의 9천 년 우주광명 영성문화의 결론은 인간을 낳고 길러준 천지부모님과 하나의 몸과 마음이 되는 '우주광명의 인간', 즉 '태일(太一)인간'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인간 삶이 목적, 우리의 하루하루 일상생활이 구도(求道)의 삶으로 가야 하는 이유는 내 몸속에 있는 영신(靈神), 신명(神明)의 영체, 그 힘과 생명력을 뭉치는 데 있습니다. 그것은 진리를 깨달음으로써, 그리고 실제 그 생명력을 뭉치는 수행(修行)과 기도(祈禱)를 통해서 이뤄지는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류의 새로운 문화혁명 영성문화를 여는 것이 바로 인류 태고 시대부터 모셔왔던 참하나님이시며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전수하신 증산도 태을주 수행과 기도입니다.













주문(呪文)은 나와 무형의 우주조물주, 나와 인격신이신 참하나님 삼신상제님, 나와 특정한 천지신명인, 나와 조상님, 나와 만유 생명과 연결해주는 신성한 진리 언어, 우주의 생명 언어로 인류 태고문화의 원 공부법입니다. 증산도 태을주 주문 수행은 인류 창세 역사 뿌리문화인 신교(神敎)문화의 열매, 유불선 등의 줄기문화의 결론으로 지금은 인류의 문화가 질적 대비약의 문화혁명, 대우주와 만유 생명이 하나 되는 영성문화 시대가 열리는 때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천부경(天符經), 하도(河圖), 낙서(洛書), 홍범구주(洪範九疇), 염표문(念標文), 서효사(誓效詞, 신지비사) 등 환국, 배달, (고)조선 시대 때 문화 원전은 비록 짧고 간명하지만, 지구 문명을 탄생시키는 놀라운 진리 원전, 진리 경전이었습니다.... 우리 한국인의 문화사는 '우주와 인간에 대한 깨달음의 역사'입니다. '우주에 대한 깨달음의 문화사'입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유···기독교 등 줄기문화의 양적 성장 시대를 끝내고 참 하나님께서 내려주신 천지조화의 주문 수행을 통해 질적으로 대비약하는 인류의 새로운 문화혁명, 가을우주의 성숙한 영성문화 시대가 열리게 됩니다. "우리 증산도 도생(道生)들은 태을주 주문의 조화신권(造化神權)을 온몸으로 체득해 나가는 삶을 살아야 한다.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道功)과 주문 수행의 행법(行法)을 생활의 중심축으로 삼아야 한다."라는 증산도 종도사님의 말씀처럼 대우주가 내가 하나 되는 태을주 수행이야말로 만유 생명이 열매 맺는 가을우주의 성숙한 영성문화를 여는 첫걸음입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