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인생의 해답과 인류 미래의 꿈과 비전이 담긴 증산도 도전

by 도생(道生) 2020. 11. 22.

·후천(先後天) 129,600년의 우주 1년 진리 열매를 담은 유일한 대도(大道) 경전

인생의 해답과 인류 미래의 꿈과 비전이 담긴 생명의 교과서 증산도 도전(道典) 

















현재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이 인류의 문명 전환을 가속화하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고, 지금이 문명 대전환의 변곡점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분명한 사실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원인과 똑같은 자연환경파괴와 화석연료 과다 사용 등 인간의 탐욕이 불러온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등 복합적인 재난 앞에 지구촌 인류가 생존의 위협에 직면해 있다는 사실입니다. 





무한경쟁과 인간의 이기적인 욕망을 부채질하는 자본주의 체제 아래에서 살아온 인간이 탐욕을 떨치는 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팬데믹과 기후변화 등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세상일수록 인류 공동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힘을 합쳐 나간다면 미래가 바뀌게 될 것이라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고 있지만, 물질만능 사회 속에서 굳어진 인간의 자기중심적 사고는 넘지 못할 거대한 장벽입니다.





지나온 인류 문명사는 숱한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미래를 개척해 왔습니다. 인류의 역사는 인간이 피땀 흘려 개척해 온 역사지만, 우주가 우주 1년을 주기로 사람농사를 짓는 거대한 변화에 맞춰 살아온 역사입니다. 대우주가 인간을 낳고 길러 문명을 발전시켜온 것이 인류의 역사였다는 사실과 인간의 본질과 삶의 목적. 인생의 해답을 알려 주는 곳도 없고 아는 사람도 없습니다. 세상 사람이 인간의 삶을 지배하는 대우주의 이법(理法)을 모르기 때문에 인생의 해답과 인류 미래의 모든 꿈과 비전을 전해주지도 못합니다. 













오직 150년 전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의 말씀과 행적이 담긴 증산도 <도전道典>에만 나와 있습니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와 전염병 팬데믹 등 지구촌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변혁의 실상은 바로 대우주가 인간을 낳고 기른 129,600년을 주기로 돌아가는 우주 1년 사계절의 봄우주와 여름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천지인이 총체적으로 대변혁 하는 후천개벽을 앞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나온 인류 역사 속에서 모든 인간이 그토록 갈망하던 지상천국, 불국토의 용화세계, 대동세계는 인간과 문명이 성숙한 가을우주입니다. 지구 1년 사계절의 목적도 가을에 열매를 결실하는 것이듯, 대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목적은 가을우주에 열매인간, 통일문명의 세상이 펼쳐지는 것입니다. 우주가 변화하는 이치, 천상 신(神)의 세계와 인류의 역사, 임간의 마음과 생명의 본질과 인생의 해답, 인류 미래의 가을우주 신천지 꿈과 비전이 담긴 인류문화의 대도(大道) 원전, 진리 성전이 증산도 도전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도전(道典)을 들여다보면, 예수, 석가모니, 공자, 노자 등 선천(先天) 성자들이 풀지 못한 진리 핵심, 인간이 반드시 풀어야 하는 모든 인생 문제의 해답이 다 들어 있다. 세속적으로 말한다면, 인간으로 태어나 성공하는 길, 인류의 모든 꿈과 비전이 도전(道典)에 있다. 도전(道典)은 다가오는 후천대개벽의 실상과 그것을 극복하는 구원의 법방인 의통(醫統)이 있는 것도 오직 천지부모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행정과 말씀이 기록된 도전(道典)뿐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