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우주 삼라만상과 일체가 되게 해주는 증산도 태을주 수행

by 도생(道生) 2020. 12. 19.

지(天地) 율려(律呂)의 무궁한 조화 성령과 생명력을 받아 내려

대우주와 삼라만상과 일체(一體)가 되게 해주는 증산도 태을주 수


















지나온 역사 속에서 수많은 구도자 중 목숨을 내놓을 정도의 고행을 마다하지 않는 용맹정진을 하고도 진정한 깨달음의 세계를 경험한 사람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일반인에게 단순히 명상 정도로만 인식되고 있는 수행의 궁극적인 목적은 참나를 찾는 것, 만유 생명과 하나 되는 것, 만유 생명을 낳고 길러준 천지부모와 대우주를 다스리시는 참하나님과 하나 되는 것입니다.





인간이 본성(本性)인 신성을 회복하기 위해 스스로 몸과 마음의 움직임을 닦아나가는 것을 수행(修行)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본마음인 본성(本性)으로 돌아간다는 것은 대우주와 하나 되어 영원한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이며, 만유 생명과 일체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지난 선천(先天) 역사 시대를 살펴보면 극히 일부의 사람만이 선택적으로 수행을 해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은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는 가을개벽기로서 사람이 생존을 위해서라도, 가을우주의 열매인간이 되라는 우주 통치자 상제님의 천명과 천지의 시명(時命)을 완수하기 위해서라도 한 사람 예외 없이 반드시 해야 합니다. 우주의 만유 생명이 생명을 유지하는 것은 천지 대자연의 질서와 만유 생명이 태어난 조화의 근원 율려(律呂) 기운을 받기 때문입니다. 













율동여정(律動呂靜) 하는 천지 대자연 생명력인 음양(陰陽)의 순수 핵(核)인 율려를 영적, 신도적으로 말하면 태을(太乙)입니다. 나의 본래 마음을 찾고 대우주와 삼라만상과 일체가 되는 수행에 들어갈 때는 의지와 바른 자세와 호흡이 중요하고 무엇보다도 어떤 주문을 읽느냐가 중요합니다. 우주 조화의 무궁한 생명력인 율려 기운을 받아 내리는 수행법이 증산도의 천지조화 태을주 수행입니다.





증산도 태을주 수행법은 언제나 한결같은 강력한 의지를 세우고 한순간도 흔들림 없는 자세와 어머니 태중에 있을 때의 진식호흡을 하면서 천지조화(天地造化)의 태을주 주문을 노래하는 것입니다. 증산도 태을주 수행을 하면 나와 대우주 삼라만상 생명의 근본 뿌리로 돌아가면서 영원한 행복과 평화, 진정한 자유의 경계로 들어가게 됩니다. 태을주 주문은 율려, 즉 태을(太乙)의 주재신을 통해서 인간은 대우주의 무궁한 생명과 삼라만상과 일체가 되게 해줍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상제님께서는 인간의 마음의 천지보다 크다고 말씀하셨다. 사람 마음이 천지보다 크다, 내 마음이 우주보다 크다는 것이다, 이 온 우주를 담고도 남는다. 이것이 상제님께서 바라시는 완전한 인간상, 인간 존재의 진리 정의로 태일(太一)이다.",  "내 생명을 천지 생명과 하나 되게 하여 영원한 생명으로 다시 태어나게 하는 것, 이것이 바로 태을주 수행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태을주 주문(呪文) 수행 방법과 수행의 원리와 태을주 도공(道功) 수행법 소개

https://www.jsd.or.kr/c/med/taeulju/304/344/37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