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우주 절대자 하나님이 이 세상에 오신 이유

by 도생 2021. 3. 30.

천지인을 다스리는 우주 절대자이신 하나님이 이 세상에 오신 이유

절대 불변하는 천지 대자연의 섭리와 천지신명들의 간곡한 하소연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8. 상제님은 왜 이 세상에 오셨는가?

 

 

 

 

 

 

 

 

 

동서양 종교는 대우주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다 알고 어떠한 일이라도 다 할 수 있는 전지전능(全知全能)하신 신(神), 대우주의 무슨 일이라도 하지 못 하는 일이 없는 무소불위(無所不爲) 하신 신(神), 그 끝을 알 수 없는 광대한 대우주의 모든 곳에 계시는 무소부재(無所不在) 하신 신(神)이신 우주의 절대자를 상제님, 하나님, 하느님, 미륵부처님, 옥황상제님 등으로 호칭하고 있습니다.

 

 

서양 기독교는 일개 피조물인 인간은 원죄의 굴레를 절대 벗어날 수 없고, 대우주와 인간을 비롯한 만유를 창조한 전지전능하고 무소불위하고 무소부재하신 하나님이라고 말하면서 초월적인 존재로 규정하여 인간으로 올 수 없는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기독교 종교의 총결론장인 <요한계시록>은 우주의 절대자이신 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종교인이든 비종교인이든 세상 모든 일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고, 그 어느 곳에도 존재하는 대우주를 다스리시는 통치자가 계신다면 언제 어디서든 출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다시 말해 우주의 통치자께서 이 세상에 못 오실 이유가 없다는 사실입니다. 151년 전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과 천상의 신명(神明) 세계를 다스리시고, 대우주가 돌아가는 법칙을 주재(主宰)하시는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께서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우주의 절대자이신 상제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천지 대자연의 섭리적인 이유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차기(夏秋交叉期)에 삼계대권(三界大權)의 절대자, 참하나님이 이 세상에 오셨다. 삼계대권이라는 것은 천계(天界), 지계(地界), 인계(人界), 천지인(天地人)을 마음대로 쓰는 대권이다. 하추교차기에 참하나님이 오시는 것은 하늘이 변한다고 하더라도 바꿀 수 없는, 역천불변(易天不變) 하는 원리다, 그것은 우주 변화의 원리로, 법칙적으로 정해져 있는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나는 서신사명(西神司命)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천지개벽(天地開闢)을 하는 때다. 이런 때가 되기 때문에 우주의 주재자, 참하나님이 우주에서 사람농사 지은 것을 추수하기 위해 이 세상에 오시게 되었다. 요 때가 되면 필연적으로 절대자 참하나님이 꼭 오시게 되어져 있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우주는 만유를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를 순환 반복하며 나아갑니다. 생장염장의 질서는 현상 세계에서 춘하추동의 사계절로 드러납니다. 생장염장과 춘하추동은 오행(五行) 방위로 동서남북의 공간에 배치됩니다. 다시 말해 염(斂)의 질서가 열리는 가을우주는 서쪽(西)이기 때문에 우주의 절대자이신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다는 것입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서방정토가 바로 가을우주입니다.

 

 

 

 

 

 

 

 

두 번째는 천상 신명(神明)들의 간곡한 하소연 때문입니다. 우주의 절대자이신 상제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이유를 "상극(相克)의 원한(寃恨)이 폭발하면 우주가 무너져 내리느니라. 이에 천지신명(天地神明)이 이를 근심하고 불쌍히 여겨 구원해 주고자 하였으되 아무 방책이 없음으로 구천(九天)에 있는 나에게 호소하여 오매 내가 이를 차마 물리치지 못하고 이 세상에 내려오게 되었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주의 절대자이신 상제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이유와 당신님께서 하신 일을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이제 온 천하가 대개벽기를 맞이하였느니라. 내가 혼란키 짝이 없는 말대(末代)의 천지(天地)를 뜯어고쳐 새 세상을 열고 비겁(否劫)에 빠진 인간과 신명(神明)을 널리 건져 각기 안정을 누리게 하리니 이것이 곧 천지개벽(天地開闢)이니라."

 

 

천지의 모든 신명이 손을 맞잡고 해결하려 했지만, 도저히 해결할 수가 없어 우주의 절대자이신 상제님을 찾아가 상제님의 조화권능으로 해결해 주실 것을 간곡하게 하소연하여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내려오셨다는 말씀입니다. 상제님께서 천지신명의 간절한 하소연으로 이 세상에 오신 이유가 결국 절대불변하는 우주의 법칙인 천지개벽이라는 말씀입니다.

 

 

정리하면, 상극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우주 봄여름에 쌓이고 맺힌 인간과 신명의 원한이 우주에 꽉 차 있습니다. 천지 대자연의 섭리에 의해 상제님께서 이 세상에 오실 수밖에 없는 이유는 원리적인 측면이고, 천지신명의 간곡한 하소연으로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시는 이유는 지상과 천상의 현실적인 측면입니다.

 

 

 

 

 

<개벽문화 북콘서트 군산편 11, 12, 13회>

www.youtube.com/watch?v=zKPCIjW1Njc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