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간의 역사에 직접 개입한 하나님의 지상 강세

by 도생(道生) 2021. 4. 1.

가을우주의 새 세상, 지구에 우주의 낙원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의 역사에 직접 개입한 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의 지상 강세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9. 마침내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춘하추동(春夏秋冬)의 우주 1년을 오행(五行)으로 보면 일체 만물이 휴식하는 겨울우주는 수왕지절(水旺之節), 봄우주는 목왕지절(木旺之節), 여름우주는 화왕지절(火旺之節), 가을우주는 금왕지절(金旺之節)입니다.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갈 때는 반드시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시게 되어 있습니다.

 

 

동양 우주론의 오행(五行)에서 만물이 탄생하고 성장하여 열매를 맺는 과정은 수생목(水生木), 목생화(木生火), 화생토(火生土), 토생금(土生金), 금생수(金生水)입니다. 오행의 순환 법칙, 즉 우주의 법칙은 하느님도 바꿀 수 없는 천지 대자연의 섭리입니다. 우주의 절대자이신 하나님의 지상 강세 사건도 바로 천지의 법칙에 의해 오신 것입니다.

 

 

우주 변화의 이치를 다스리시는 상제님께서 인간의 역사에 직접 개입한 강세 사건은 영원불변의 천지 대자연 섭리입니다. 겨울에서 봄으로 가는 수(水)에서 목(木), 봄에서 여름으로 가는 목(木)에서 화(火)는 상생(相生) 관계입니다. 그러나 여름에서 가을로 가는 화(火)에서 금(金)으로 가는 것은 상극(相克) 관계입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때는 반드시 토(土)가 중재하게 되는 것이 천지의 이치입니다. 오행의 중앙 토(土)를 거치지 않을 때는 가을의 금(金, 쇠)은 화(火, 불)에 녹아버리게 됩니다. 이때 10미토(十未土)의 하나님이 인간으로 지상에 강세하셔서 인간의 역사에 직접 개입하게 됩니다. 화생토(火生土)하고 토생금(土生金) 해야 온전한 가을세상으로 갈 수 있습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간의 역사에 직접 개입한 하나님의 지상에 강세하신 것은 천지 대자연의 법칙에도 있지만, 상제님이 아니면 우주가 무너질 수 있는 절체절명의 상황을 누구도 해결할 수 없다는 천지의 모든 신명(神明)들의 간곡한 하소연 때문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하늘의 이치(理)와 신명의 하소연(神)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인간의 역사에 직접 개입한 지상 강세(事, 역사 사건)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상제님의 지상 강세는 태고시대부터 온 인류가 기다려온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가을개벽기에 인류를 구원하고 가을우주의 성숙한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의 역사에 직접 개입한 것입니다. 상제님께서 탄강하신 객망리는 일명 손바래기라고 하고, 탄강 하시기 전에는 선망리(仙望里)라 하여 예로부터 하늘의 주(主)를 기다리는 마을이라는 전설이 내려옵니다.

 

 

 

"상제님께서 하늘의 모든 신성(神聖)과 불타와 보살들의 간곡한 기도와 하소연을 들으시고 새 우주를 열어 도탄에 빠진 인간과 신명(神明)을 건지시기 위해 새 역사의 태양이 떠오르는 동방 땅에 강세하시니 환기(桓紀) 9070년, 배달국 신시개천(神市開天) 5769년, 단군기원 4204년, 조선 고종 8년 신미(辛未: 도기道紀 1, 1871)년 음력 9월 19일(양력 11월 1일) 자시(子時)에 전라도 고부군 우덕면 객망리(古阜郡 優德面 客望里, 정읍시 덕천면 신월리)에서 탄강하시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1:1~4)

 

 

 

 

 

 

<병란(病亂) 개벽문화 북콘서트 14, 15, 16회>

www.youtube.com/watch?v=J_EMs1Sk4H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