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하나님이 한반도에 오신 이유 한민족은 신교의 종주국

by 일신우일신 도생 2021. 4. 7.

인류의 시원 종교이며 원형문화는 정신문화의 뿌리, 태고 문명의 근원

하나님이 한반도에 오신 이유 한韓민족은 신교(神敎) 문화의 종주국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12 - ①. 상제님 왜 한반도에 오셨는가?

 

 

 

 

 

 

 

 

일제 식민지 역사관에 찌든 한국의 강단사학은 한韓민족의 시원 역사를 부정합니다. 뿌리역사를 부정하면서 문화의 근원이 되는 정신문화까지 파괴되었습니다. 서력 1871년 누란(累卵)의 위기에 처한 조선 땅에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강세하신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삼성기 上>과 <삼성기 下>, <단군세기>와 <북부여기>와 <태백일사> 5권을 독립운동가 해학 이기 선생이 감수하고 제자인 운초 계연수 선생이 한 권으로 엮어 <환단고기>라고 정명하고 1911년 편찬했습니다. <환단고기>에는 인류와 한韓민족의 시원 역사와 뿌리 정신문화를 오롯이 담고 있습니다.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는 아직 일제 식민주의 역사관이 우리의 역사와 정신문화를 왜곡 날조 말살하기 전이었지만, 오랜 세월 중화 사대주의 역사관에 파묻혀 잊혔던 한韓민족와 인류의 창세 역사와 정신문화가 복원되던 때입니다. 우리가 오랫동안 잊고 살았던 인류 최초의 시원종교이며 문명을 일구는 원동력인 뿌리 정신문화가 신교(神敎)문화입니다.

 

 

 

 

 

 

 

 

인류 뿌리 정신문화 신교(神敎) 문화의 종주국인 한반도에 강세하신 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조선국 상계신(환인) 중계신(환웅) 하계신(단군)이 몸 붙여 의탁할 곳이 없나니 환부역조하지 말고 잘 받들 것을 글로써 너희들에게 경계하지 않을 수 없노라." (증산도 도전道典 5:347:16)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동방의 조선은 본래 신교(神敎)의 종주국으로 상제님과 천지신명을 함께 받들어 온, 인류 제사 문화의 본고향이니라." (증산도 도전 1:1:6), "세계 대운(大運)이 조선으로 몰라 들어오니 만의 하나라도 때를 놓치지 말라. 이 세상에 조선과 같이 신명 대접을 잘하는 곳이 없으므로 신명(神明)들이 그 은혜를 갚기 위하여 각기 소원을 따라 꺼릴 것 없이 받들어 대접하리니 도인(道人)들은 아무 거리낌 없이 천하사(天下事)만 생각하게 되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2:36:1~4)

 

 

중화 사대주의와 일제 식민주의에 의해 뿌리역사와 원형 정신문화가 왜곡되고 사라졌으며, 오랜 세월이 지나면서 외래 종교와 융합되고 변형되기는 했지만, 우리 삶의 기저에는 우주의 통치자이신 상제님을 모시는 문화와 천지신명과 조상님을 모시는 원형문화는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하나님이 한반도에 오신 이유 중 첫 번째는 한민족은 신교 문화의 종주국이며 원형문화를 잃지 않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병란(病亂) 특집 4차 개벽문화 북콘서트>

www.youtube.com/watch?v=ww7Ue2ZxQn0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