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후천개벽기 추수관 하나님으로 오신 증산 상제님

by 도생(道生) 2021. 4. 6.

우주의 봄철과 여름철 동안 인간농사를 지으신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

인간 씨종자를 거두는 후천개벽기에 추수관 하나님으로 오신 증산 상제님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11. 상제님은 왜 신미(辛未)생으로 오셨는가?

 

 

 

 

 

 

 

 

 

사람이 춘하추동(春夏秋冬) 지구 1년 사계절 동안 초목농사를 짓듯이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도 춘하추동 우주 1년 사계절에 맞춰 사람농사를 짓습니다. 지구 1년과 우주 1년(천지의 1년)은 생장염장(生長斂藏) 질서로 돌아갑니다. 상제님은 우주의 중심 하늘에서 무상의 권능으로 우주가 돌아가는 법칙을 주재(主宰)하십니다.

 

 

 

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한 주기는 129,600년입니다. 우주의 법칙을 주재하면서 천지인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는 우주 통치자 하나님이신 상제님은 129,600년의 우주순환 일주기 중 딱 한 번, 후천개벽기에 인간과 인류 문화를 추수하는 추수관 하나님으로 지상에 강세하십니다. 다시 말해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의 지상 강세는 법칙적으로 정해져 있는 것입니다.

 

 

 

151년 전 인간의 몸을 가지고 지상에 강세하신 증산 상제님은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 즉 후천개벽기에 추수관으로 오신 참하나님이십니다. 동양 우주론의 음양오행 원리를 통해서 상제님께서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때, 후천개벽기 신미(辛未)생으로 오실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음양오행의 원리는 대우주와 인간을 포함한 만물(萬物)에 적용되는 절대적인 원리입니다. 오행(五行)의 목(木)은 봄이며 방위로 동쪽입니다. 화(火)는 여름이고 방위로 남쪽입니다. 금(金)은 가을이고 방위로 서쪽입니다. 수(水)는 겨울이며 방위로 북쪽입니다. 토(土)는 중앙으로 우주를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자리입니다.

 

 

화(火)는 남쪽이며 계절로 여름으로 불의 계절입니다. 그리고 금(金)은 서쪽이고 계절로 가을이며 성숙과 통일의 계절입니다.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갈 때는 화극금(火克金), 즉 불이 쇠를 녹여버리는 상극(相克) 원리가 작동하면서 우주적 대변국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때 중앙의 토(土)가 개입하여 화생토(火生土), 토생금(土生金) 해서 가을로 넘어가게 됩니다.

 

 

후천개벽기에 추수관 하나님으로 오신 증산 상제님은 신미(辛未)년에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10천간과 12지지의 60갑자 원리로 볼 때 우주를 다스리시는 주재자, 즉 중앙 토(土)이신 상제님은 우주의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반드시 신미(辛未)생으로 오셔야만 합니다. 천간(天幹)의 신(辛)은 가을의 결실을 의미합니다. 지지(地支)의 미(未)는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우주적 대변국을 화생토(火生土)하고 토생금(土生金)하여 우주적 대변국을 중재하는 절대 중화의 10미토(十未土)를 나타냅니다.

 

 

 

 

 

 

<3차 병란(病亂) 특집 개벽문화 북콘서트 20, 21, 22회>

www.youtube.com/watch?v=jTp2fHBjeF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