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 상제님의 종통 계승자 태모 고수부님의 10년 천지공사

by 도생(道生) 2021. 5. 26.

건곤일체(乾坤一體)와 음양동덕(陰陽同德)의 천지 부모(天地父母)님 

아버지 하느님과 위격(位格)과 권능이 동등한 천지의 어머니 하느님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2-8. 증산 상제님의 종통 계승자 태모 고수부님의 10년 천지공사

 

 

 

 

 

 

 

현재 지구촌은 정치, 경제, 사회 등 전 분야에 누적된 불공정과 불평등의 간극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업, 계층, 인종, 교육, 종교 등 사회 각 분야에 불공정과 불평등 문제가 많지만, 오래되고 전 분야에 걸쳐 가장 많은 사람이 겪은 큰 문제는 남녀의 성차별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유교의 가부장제 문화가 남녀차별이 심하다고 말하는데 가부장제 질서가 있었지만, 알려진 것과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

 

 

가부장제 문화는 유교와 동양에 국한된 문제가 아닙니다. 서양에서도 강력한 가부장제 문화가 있었고 아직도 잔재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오래전부터 남녀를 차별하는 가부장제 문화가 나올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인간 삶의 바탕이 되는 천지의 질서, 바로 대자연의 법칙 때문입니다. 

 

 

천지 대자연의 법칙이란 인류의 문화를 포함한 천지 만물의 창조와 변화의 원리입니다. 우주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를 바탕으로 영원히 순환합니다. 생장염장의 질서는 우주가 인간과 문명을 낳고 기르는 우주의 봄과 여름과 가을과 겨울의 사계절로 드러납니다. 우주 1년과 지구 1년의 봄과 여름은 상극 질서, 가을과 겨울은 상생 질서로 돌아갑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은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기르는, 문명 발전의 생장(生長)을 위해 반드시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선천 삼양이음(三陽二陰)의 상극 원리로 말미암아 인류 문화는 남녀차별의 억음존양(抑陰尊陽) 문화가 나오게 됩니다. 증산 상제님은 상극으로 돌아간 천지 질서를 상생 질서로 바꾸어 놓은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십니다.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하늘과 땅과 인간의 질서를 뜯어고치는 천지공사를 보실 때 "나의 일은 천지(天地)를 개벽(開闢)함이니 곧 천지공사(天地公事)니라.", "그대와 나의 합덕(合德)으로 삼계(三界)를 개조하느니라.", "내 일은 수부(首婦)가 들어야 되는 일이니라.", "나의 수부(首婦), 너희들의 어머니를 잘 받들라. 내 일은 수부가 없이는 안 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과 천상의 신명(神明) 세계까지 대개벽 하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가을개벽을 극복하고 인류 구원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증산 상제님께서 종통 계승자인 수부님의 존재와 위격을 만천하에 밝혀놓으셨습니다. 태모 고수부님은 단순히 법통을 계승한 증산 상제님의 종통 계승자가 아닙니다. 9년 천지공사를 보신 증산 상제님과 종통 계승자인 태모 고수부님은 건곤일체, 음양동덕의 관계로 위격과 권능이 동등한 천지부모가 되시어 천지인을 개벽하는 10년 천지공사를 보신 것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종통 계승자이시며 반려자이신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건(乾) 십수(十數)의 증산 상제님께서는 9년 공사요, 곤(坤) 구수(九數)의 나는 10년 공사이니, 내가 너희 아버지보다 한 도수(度數)가 더 있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상극 질서로 돌아간 선천 세상은 10수를 지향하는 건 도수(乾度數) 시대로 양(陽)의 구천(九天)입니다. 그러나 상생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 세상은 곤 도수(坤度數) 시대로 만물 생성의 산실인 지구가 음(陰)의 십천(十天)으로 대개벽한다는 말씀입니다.

 

 

다시 말해 증산 상제님께서는 성장과 분열의 양(陽) 시대의 수(數)에 맞춰 9년 천지공사를 보셨고, 상제님의 종통 계승자이며 반려자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통일과 성숙의 음(陰) 시대의 수(數)에 맞춰 10년 천지공사를 보신다는 것입니다. 천지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 위격과 권능이 동일하듯이 "앞 세상에는 남녀가 모두 대장부(大丈夫)요 대장부(大丈婦)이니라."라는 말씀처럼 남녀동권 시대가 됩니다.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의 9년 천지공사와 함께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10년 천지공사를 함께 보신 것은 천지 대자연의 법칙에 맞춰 억음존양(抑陰尊陽)의 시대를 끝내고 정음정양(正陰正陽)의 후천 5만 년의 조화선경 세계를 여시기 위함입니다. 선천은 상극 질서로 돌아가면서 인류의 문화가 억음존양으로 드러났듯이 후천은 상생 질서로 돌아가면서 인류의 문화가 온전한 정음정양 문화가 열리게 됩니다.

  

 

 

 

 

<증산도 개벽문화 북콘서트 군산편 11, 12, 13회>

https://www.youtube.com/watch?v=zKPCIjW1Nj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