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상제님의 종통 계승자 고수부님의 대도통과 조화권능

by 도생(道生) 2021. 5. 21.

만유 생명을 낳고 기르는 건곤감리(乾坤坎離)와 천지일월(天地日月)

우주 자연법의 이치를 근거로 전수된 천지대도의 바른 정통 맥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2-7. 증산 상제님의 종통 계승자 고수부님의 대도통과 조화권능

 

 

 

 

 

 

 

'태모(太母)님'은 지상의 모든 인간과 천상의 모든 신명(神明)의 큰 어머니라는 의미이며, 어머니 하나님에 대한 천지 역사의 공식 호칭은 '수부(首婦)님입니다. 태모 고수부님은 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상제님을 모시고 인간 세상에 함께 내려오셔서 천지 역사의 운명을 바꾸신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천지의 질서를 다스리시는 아버지 하나님 증산 상제님께서는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가을개벽기에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고 후천 5만 년의 새 시대 생명과 진리의 다리를 놓아주시기 위해 무궁한 조화권능으로 가을개벽의 시간대에 '서신사명(西神司命)'이라는 때의 명(時命)을 집행하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억조창생과 천지신명의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은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의 반려자이시며 천지대도(天地大道)의 종통 계승자이십니다. '수부사명(首婦司命)'을 맡아 집행하신 태모 고수님과 '서신사명'을 집행하신 증산 상제님은 천지부모(天地父母)로서 누가 높고 누가 낮음이 없는 음양동덕(陰陽同德), 곧 동권(同權)의 관계입니다.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은 증산 상제님께서 "수부도수(首婦度數)로 천하 만민을 살리는 종통대권은 나의 수부, 너희들의 어머니에게 맡긴다.", "너는 복동이라. 장차 천하 사람의 두목이 되리니 속히 도통하리라. 대상(大祥)이란 상(祥) 자는 상서(祥瑞)라는 상 자니라."라는 말씀처럼 증산상제님께서 천상 보좌로 돌아가시기 전 당신님의 천지대도 종통 계승자를 천지에 선포하셨고, 고수부님께서 대도통을 하시고 상제님과 같은 조화권능을 뜻대로 행하실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어천(御天) 하신지 2년째 되던 도기(道紀) 41년 음력 9월 19일, 서력 1911년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성도들을 모아놓고 증산 상제님 성탄대치성을 모셨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9월 20일) 우주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의 조화 성령을 받아 대도통을 하시고 어머니 하나님으로 조화권능을 자유자재로 쓰시기 시작하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일찍이 "치마 밑에서 대도통(大道通) 난다."라고 말씀하시면서 모든 일을 수부님과 의논하셨습니다. 증산 상제님의 천지대도 종통 계승자이시며 반려자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하늘과 땅, 즉 건곤일체(乾坤一體)가 되시어 천지의 질서를 바탕으로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조화롭게 사는 정음정양(正陰正陽)의 후천 5만 년 조화 선경세계를 활짝 열어주셨습니다.   

 

 

 

 

 

<증산도 병란(病亂) 특집 개벽문화 북콘서트 20, 21, 22회>

https://www.youtube.com/watch?v=jTp2fHBjeF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