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어머니 하느님 고수부님의 첫 번째 천지살림 정읍 대흥리

by 도생(道生) 2021. 6. 1.

상제님과 만유생명의 어버이가 되시어 인류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태모(太母)님

가을우주 상생(相生)의 새 문화를 여는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가 탄생한 성지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2-10-① 우주의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의 첫 번째 천지(天地)살림 정읍 대흥리

 

 

 

 

 

 

 

증산 상제님은 우주의 여름철 끝자락에 천지의 추살(秋殺) 기운으로 진멸(殄滅)의 위기에 처한 인간과 천지신명을 구원하기 위해 몸소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참하느님이십니다. 상제님은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가는 우주 대변혁의 시간대에 열매인간을 추수하고 가을우주를 열어주시기 위해 서신사명(西神司命)으로 오셨습니다.

 

 

증산 상제님 대도(大道) 진리의 종통을 계승하신 천지의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은 수부(首婦) 사명을 맡으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말씀하신 '수부(首婦)'란 '으뜸 여성' 또는 '여성의 우두머리'라는 문자적 의미를 초월한 아버지 하느님의 반려자로 '억조창생과 천지신명의 어머니'이시며 가을우주의 후천 세상을 열어주시는 '천지의 어머니 하느님'이라는 의미입니다. 

 

 

시대가 많이 변하여 '집안일에 전념하는 여성'과 '일하는 여성'으로 구분하고 있지만, 어머니는 집안 살림의 주관자입니다. "어머니야말로 최고의 경영자다."라는 말처럼 어머니는 자질구레한 일과 가장 위대한 스승으로서 아이들의 양육까지 모두 도맡고, 안과 밖의 집안 대소사까지 책임지는 가정 살림의 경영자, 집안 살림의 주관자입니다.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을 다스리시는 대우주의 통치자 참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진리인 증산도를 인간 역사에 뿌리내린 도(道)의 어머니이십니다. 태모 고수부님은 천지 대도(天地大道)의 살림을 맡은 어머니 하느님이십니다. 어머니가 가정의 집안 살림을 도맡듯이 천지의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천지살림을 맡으신 것입니다.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무신년(1908년) 정읍 대흥리에 계실 때 "정읍에 천맥(天陌) 도수(度數)를 붙인다. 여기가 못자리니, 이것이 천하파종(天下播種) 공사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맥(天陌)'은 논밭 사이에 남북으로 난 길을 '천', 동서로 난 길을 '맥'이라고 합니다. 즉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증산 상제님의 대도 진리를 역사에 뿌리 내려 지구촌 전역으로 퍼지는 첫 번째 천지살림을 여신 정읍 대흥리에서 '천하파종'이 시작된 것입니다.

 

 

현재의 전라북도 정읍시 입압면 대흥리는 증산도 탄생의 못자리입니다. 태모 고수부님께서 천지의 어머니 하나님으로 천지살림을 시작한 곳으로 증산 상제님 진리가 세상에 드러나고 마침내 지구촌 전 인류가 증산도로 결집할 때까지의 여정을 말하는 증산도의 운로(運路)인 도운(道運)의 뿌리자리입니다.

 

 

 

 

 

 

또, 무신년(1907) 겨울 성도 수십 명을 정읍 대흥리 차경석 성도의 집에 부르시어 "정읍에 포정소(布政所)를 정하노라."라고 하시며 '포정 공사(布政公事)'를 보셨습니다.  '포정소 도수' 또는 '포정소 공사'라 함은 증산 상제님의 진리를 펴는 도정(道政)의 본부가 자리 잡는 곳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를 역사에 실현하는 천지의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정읍 대흥리가 상제님 대도 진리의 첫 번째 천지살림을 시작하는 못자리이며, 정읍 대흥리 차경석 성도의 집은 일제강점기 600만 명이 넘는 성도를 규합한 첫 번째 천지살림의 본부가 된다는 말씀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그대와 나의 합덕(合德)으로 삼계(三界)를 개조하느니라."라는 말씀과 같이 상제님의 종통을 계승하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천지의 어머니 하느님 수부 도수(首婦度數)를 맡아 가을천지의 인간농사 추수사업,  '천하 만민을 살리는 구원의 성업' 첫 번째 천지살림을 정읍 대흥리에서 시작하신 것입니다.

 

 

 

 

 

<증산도 도전道典문화 북콘서트 3, 4, 5편>

https://www.youtube.com/watch?v=VK2jL8aETQ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