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우주 1년의 궁극 목적 우주의 열매 소우주 인간농사 추수

by 도생(道生) 2021. 8. 19.

우주의 봄에 태어난 인간은 여름철 말까지 문명을 일구며 성장 발전하고,

탄생과 성장의 생장(生長)이 끝나고 성숙과 통일의 염장(斂藏)으로 들어간다.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3-14. 우주 1년의 궁극 목적, 우주의 열매 소우주인 인간농사 추수(秋收)

 

 

 

 

 

 

 

동양 문화권에서 인간을 소우주(小宇宙)로 여겼습니다. 혹자는 동양의 한의학에서 인간을 소우주로 보는 것은 음양오행론에 근거한 비과학적인 학문적 주장에 지나지 않는다고 주장하지만, 인간의 몸은 대우주의 축소판이라는 단순한 의미를 넘어 인간의 마음과 영성까지 천지부모(天地父母)님의 신성과 일체 관계입니다. 

 

 

서양은 고고학, 과학, 생리학, 심리학, 종교 등의 분야에서 각기 나름의 논리를 가지고 인간의 신체와 정신에 대해 정의하고 있지만, 인간에 대한 참다운 정의와 존재 가치를 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만물(萬物) 중 하나의 존재가 아닙니다. 동양 문화권에서는 인류 창세 시대부터 인간의 본질은 대우주와 동일할 뿐만 아니라 대우주의 꿈과 이상을 역사에 실현하는 가장 위대한 존재로 여겼습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철 동안 성장 발전한 인간과 문명을 추수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天地)는 억조창생의 부모(父母)다.", "하늘과 땅을 형상하여 사람이 생겨났나니 만물 가운데 오직 사람이 가장 존귀(尊貴)하니라."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의 말씀은 소우주 인간은 천지의 꿈을 성취하는 유일한 존재로 진정한 우주의 열매라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1946년 우주와 인류 문명과 인생의 문제 등 증산도의 선천과 후천의 개벽사상을 동양의 우주론과 결합해 철학과 과학과 종교 등의 종합적인 논리로 명쾌하게 풀어주신 우주 1년 사계절의 변화 원리 도표를 그려주셨습니다. 우주 1년 도표는 대우주가 생장염장의 질서로 돌아가면서 우주의 열매인 소우주 인간농사를 짓고 추수하여 목적을 달성하는 역사의 대세를 알 수 있는 그림입니다.

 

 

대우주의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란 우주가 춘하추동 사계절로 돌아가면서 인간과 만물을 낳고 길러 추수하는 천지가 스스로 그러한 대자연의 법칙이며 대우주 도(道)의 질서입니다. 대우주가 생장염장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 1년의 궁극 목적은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에서 가을에 추수하는 것이 농사의 결실인 것과 마찬가지로, 봄과 여름 동안 소우주이며 우주의 열매인 인간농사 지은 것을 가을우주로 들어가면서 추수하는 것입니다.

 

 

"천지는 일월(日月)이 없으면 빈 껍데기요, 일월은 지인(至人)이 없으면 빈 그림자니라.", "인생이 없으면 천지가 전혀 열매 맺지 못하나니 천지에서 사람과 만물을 고르게 내느니라."라는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처럼 대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궁극 목적은 지극한 인간, 성숙한 인간, 우주의 열매인 소우주 참인간을 추수하는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대우주 천체권이 한 바퀴 돌아가면 그걸 우주 1년이라고 한다. 우주 1년도 지구의 1년 춘하추동 사시(四時), 지구가 태양을 안고 한 바퀴 돌아가는 것과 똑같은 방법으로 둥글어 간다. 우주 1년은 인간농사를 짓는다. 지구 1년은 사람이 초목농사를 짓고, 우주 1년이라 하는 것은 인간농사를 짓는 것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지상 강세 목적과 우주 1년의 궁극 목적이 열매인간을 추수하는 것입니다. 대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여름철 말기에 우주의 열매인 소우주 인간을 추수하기 위해 오신 우주 통치자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존(天尊)과 지존(地尊)보다 인존(人尊)이 크니 이제는 인존시대니라. 이제 인존시대(人尊時代)를 당하여 사람이 천지대세를 바로잡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지에서 가장 존귀한 존재인 인존으로 거듭태어난 우주의 열매,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여는 대우주의 진정한 주인인 간이 새 역사를 연다는 말씀입니다. "인존이란 우주의 가을철에 인간이 천지의 뜻을 이루고 성숙되어 인간의 지극한 존엄을 성취하는 우주의 열매다."라는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말씀처럼 우주의 열매가 된 인존(人尊)은 대우주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고 대우주와 한 마음이 된 지극한 인간, 우주 통치자 하나님과 하나 된 참사람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21회 나는 무엇을 하기 위해 생겨났나>

https://www.youtube.com/watch?v=NRfE-KMEz2w&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