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삼신 하나님의 생명수 인류구원의 성약 증산도 태을주 주문

by 도생(道生) 2021. 11. 10.

대우주와 상제님의 천명(天命)을 완수하고 천하창생을 건지는 우주의 노래

천지의 수기(水氣)를 저장하여 후천개벽의 상황에서 살 수 있는 유일한 약(藥)

증산도 기본 진리(眞理)

4-19. 조물주 삼신(三神) 하나님의 조화성령 생명수를 내려 받아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치유하는 인류구원의 성약 증산도 태을주 주문

 

 

 

 

 

 

 

인류 제1의 진리원전이며 최초의 수행문화 경전이기도 한 <천부경>에서는 대우주를 '一'로 표현합니다. '一'은 절대 순수의 경계, 우주의 본체, 우주의 일심, 우주 만유의 근원, 무형의 조물주 등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一'을 오행으로 말하면 '일태극수(一太極水)',철학적으로 말하면 '율려(律呂)'라고 합니다. '율려'란 '순수음양', '태일(太一)', '순수 생명의 에너지', '태을(太乙)', '일기(一氣)', '지기(至氣)'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천부경>은 약 1만 년 전부터 내려왔고 우주와 인간의 존재 의미와 목적을 밝혀놓았습니다. 우주 조화의 절대 근원인 '一'이 현상계에 하늘과 땅과 인간이라는 지극한 존재로 드러낸 것입니다. <천부경>에서는 자연수의 이치로 하늘은 천일(天一), 땅은 지일(地一), 인간은 인일(人一)이라고 천지인에 대한 진리 정의를 내려주고 있습니다. 인간은 천지의 꿈을 이루는 위대한 존재이기 때문에 후대에 태일(太一)로 바뀌게 됩니다. 

 

 

수행(修行) 문화의 경전으로서 <천부경>의 가르침은 인간과 만물을 낳아 준 대우주와 한마음이 되는 온전한 인간, 즉  '태일(太一) 인간'의 삶을 살라는 것입니다. 진정한 '태일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태을'이라는 우주 조화의 기운이며 영원히 마르지 않는 조물주 삼신 하나님의 생명수를 마셔야 합니다.

 

 

 

 

 

 

우주를 살아 숨 쉬게 하는 순수 생명의 에너지 율려(律呂), 지기(至氣), 태일(太一), 일기(一氣), 일태극수, 성령 생명수 등으로 표현되는 우주의 모든 생명의 근원을 후천개벽기를 맞아 인류구원과 후천선경을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 상제님께서 무궁한 조화의 권능으로 인류구원의 성약인 증산도 태을주 주문으로 완성해 주셨습니다.  

 

 

시천주(侍天主) 주문은 천지 대자연의 법칙, 즉 우주의 이치를 다스리시는 인격신이신 참하나님을 모시는 주문입니다. 시천주 주문과 함께 음양 짝이 되는 주문이 증산도 태을주 주문입니다. 태을주는 무형의 대우주 조물주이신 삼신 하나님의 무궁한 조화의 생명수를 받는 주문이며, 절체절명의 순간인 후천개벽 때 의통(醫統) 조화권을 전수받아 인류구원의 천지대업을 완수하는 성약(聖藥)입니다.

 

 

대우주 자체이시며 무형의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께서 현상계에 자신의 모습을 드러낸 것이 하늘과 땅과 인간입니다. 무형의 우주 조물주 삼신 하나님의 무궁하고 지극한 조화신(造化神), 교화신(敎化神), 치화신(治化神)의 세 가지 신성이 있습니다. 이  세가지 신성은 모든 인간의 몸에 들어온 것이 성(性), 명(命), 정(精)입니다.

 

 

 

 

 

 

우주 조물주 삼신 하나님의 세 가지 신성을 온전하게 실현하여 진정한 태일인간으로 거듭날 수 있게 해주는 성령의 생명수가 바로 천지조화의 증산도 태을주 주문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만법(萬法) 가운데 의통법이 제일이로구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류구원의 성업을 이루는 태을주(太乙呪) 주문은 천지의 조화가 음양의 이치로 완성된 성스럽고 거룩한 주문입니다. 

 

 

우리 한민족은 태고 시절부터 무형의 우주 조물주 삼신 하나님과 일체가 되어 대우주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하나님을 삼신일체 상제님, 삼신하나님으로 불러왔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삼신일체 상제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하생명을 태을주로 살린다. 태을주로 천명(天命)을 이루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태을주는 천지 기도문이요, 개벽기에 천하창생을 건지는 주문이니라. 이 뒤에 병겁을 당하면 태을주를 많이 읽어 천하창생을 많이 살려라."라는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처럼 증산도 태을주 주문은 하늘과 땅과 인간이 성장 발전해온 선천 5만 년의 시대가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일어나는 후천개벽 때 인류구원을 이루는 성약이며, 후천 5만 년 성숙과 통일의 시대의 새 문화를 열어나가는 조화의 주문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10회 천지열매를 추수하는 성공은 오직 일심뿐>

https://www.youtube.com/watch?v=jtmzp87QOs8&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