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하나님의 노래와 우주의 진리 열매 증산도 시천주와 태을주 도공 수행

by 도생 2021. 11. 12.

수행(修行)이란 내 몸과 마음의 움직임을 바로 세우고 조화하고 닦는 일

천주 아버지 상제님과 대우주의 조화성령을 받아 조화세계를 열어나가는

증산도 근본 진리(眞理)

4-21. 하나님의 노래와 우주의 진리 열매, 증산도 시천주와 태을주 도공(道功) 수행

 

 

 

 

 

 

 

대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는 음양(陰陽)의 작용에 의해 태어나고 변화해 갑니다. 음양의 변화란 움직임과 고요함, 즉 율동여정(律動呂靜)입니다. 천지 만물은 일음일양(一陰一陽), 즉 율려의 조화 속에 태어나 끊임없이 움직이고 고요한 동정(動靜) 운동을 하며 변화해갑니다. 움직임과 고요함은 항상 있는 천지 대자연의 영원한 법칙입니다.

 

 

인류 창세 역사 시대 때부터 우리 선조들은 천지 음양 동정(陰陽動靜)의 법칙에 따라 정(靜)적인 수행과 동(動)적인 수행을 함께 해왔습니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창세 역사와 문화를 잃어버렸습니다. 원형의 뿌리문화에서 줄기문화와 가지문화로 끊임없이 분열하는 과정에서 시원 역사 시대 원형 수행문화는 사라지고 변형된 수행법만 배우고 있습니다. 

 

 

우주의 이치를 다스리시는 주재자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분열과 성장의 선천 5만 년 상극 시대를 끝내고 통일과 성숙의 후천 5만 년 상생의 새 시대와 새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151년 전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천주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신 천주님을 참되고 모시고 우주의 조화 성령을 받는 시천주와 태을주 주문과 도공(道功) 수행법을 내려주셨습니다.

 

 

 

 

 

 

증산도 수행법인 도공(道功)은 주문을 읽으면서 하는 정공과 동공 수행법이 있습니다. 우주의 진리 열매를 노래하는 천지의 노래, 우주음악이며 하나님의 노래인 증산도의 시천주와 태을주 주문은 우주의 근본 진리 주제와 중심 주제와 최종 결론이 다 들어 있는 조화의 주문입니다. 우주의 절대주권이신 천주 아버지 하나님을 참되게 모실 때 조화가 열립니다. 조화가 내리면서 후천 5만 년의 조화문명을 열어가게 되는 것이 바로 증산도 시천주 주문으로 인류 문화의 결론입니다. 

 

 

하나님의 노래인 증산도 시천주 21자 주문 중 마지막 여덟 글자 '지기금지원위대강'은 대우주에 충만해 있는 아버지 하나님이신 천주님의 조화 성령의 지극한 생명 기운을 받아 내리는 강령주(降靈呪)로 따로 읽어도 되는 주문입니다. 증산도 태을주 주문은 인간으로 오신 천주 아버지 성부님께서 완성해주신 우주의 진리 열매입니다.

 

 

우주의 지존자이신 상제님께서 인류에게 태을주 주문을 내려주셨습니다. 우주 생명이 태어난 궁극의 근원에서 나오는 순수음양 조화기운, 생명력, 신성을 받아 가을우주의 성숙한 태일인간으로 거듭 태어나서 가을우주의 조화문명을 열어가게 해주는 우주의 진리 열매를 따는 은혜를 내려주신 것입니다.

 

 

 

 

 

 

본래 인류의 원형 수행법은 음양 동정의 법칙에 따라 몸을 움직이면서 하는 동공(動功) 수행법과 고요히 앉아서 하는 정공(靜功) 수행법입니다. 증산도 시천주와 태을주 도공(道功) 수행법도 정공과 동공 수행법이 있습니다. 우주의 진리 열매이며 하나님의 노래인 증산도 태을주와 시천주 도공의 동공과 정공 수행을 하면 개인적인 욕심을 채우는 등 정도(正道)에서 벗어난 기도가 아니라면 모든 것을 이루어주는 조화의 주문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9천 년 역사의 정통 수행법은 주문을 읽는 것이다. 주문은 서양에서 만트라(mantra)라 하는데 빨 주(呪) 자, 글월 문(文) 자로, 천지의 원주인 되시는 상제님의 기운, 우주 조화성령의 기운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주문이라는 것은 원래 인류의 모든 언어문화의 근원이다. 깨달음의 언어의 정수, 우주 언어다.

 

정공(靜功) 수행법은 움직이지 않고 호흡하면서 주문을 읽는다든지, 정신수행을 하는 것이다. 반면 동공(動功) 수행법은 주문을 읽으면서 몸을 움직이는 것이다. 진리의식을 가지고 있으면 걷고 산책하고 일하면서 동공 수행을 할 수 있다. 우주의 진리 열매인 우주음악 태을주와 하나님의 노래인 시천주 주문을 읽으면서 천지의 춤을 추는 것이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 시천주 주문 정공(靜功) 수행 15분>

https://www.youtube.com/watch?v=V1Vi0fHOGHU 

 

<증산도 도생(道生) 합송(合誦) - 태을주 주문 정공(靜功) 수행 30분>

https://www.youtube.com/watch?v=WB9bnoLa5Xs 

 

<종도사님과 도생 - 시천주와 태을주 동공(動功) 수행 8시간>

https://www.youtube.com/watch?v=JjRyq5by73g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