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도공의 동공 수행법 무브먼트, 다이내믹 메디테이션

by 도생 2021. 12. 8.

인간을 비롯한 천지 만물의 율동여정(律動呂靜)과 음양동정(陰陽動靜)

증산도 도공(道功)의 동공(動功) 수행법, 무브먼트, 다이내믹 메디테이션

 

 

 

 

 

 

 

천지는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로 끊임없이 순환하며 돌아갑니다. 생장염장의 질서가 현상계에 드러난 것이 춘하추동 사계절입니다. 생장(生長) 질서로 돌아가는 봄과 여름에는 성장과 분열, 염장(斂藏)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과 겨울에 통일과 성숙, 즉 분열과 통일, 생장과 수렴의 음양(陰陽) 2박자 순환을 지속합니다. 

 

 

"일음일양지위도(一陰一陽之謂道), 한번은 음(陰)운동 하고 한번은 양(陽)운동 하는 것을 일러 도(道)라 한다."라는 <주역 계사전>의 말씀처럼 대우주는 음양의 법칙으로 돌아갑니다. 대우주는 음양체이며 음양(陰陽)의 법칙으로 인간과 만물을 낳아 기릅니다. 인간이 도(道)를 닦는 수행법에도 율려(律呂)와 음양(陰陽)의 법칙에 따라 정공(靜功)과 동공(動功) 수행법이 있습니다.

 

 

대우주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상제님의 도(道)를 닦아 체득하는 모든 은혜를 도공(道功)이라고 말합니다. 도공(道功) 수행법은 대우주의 이치 그대로 건곤감리와 천지일월의 우주 원리를 바탕으로 가만히 앉아서 하는 정공(靜功) 수행법과 몸을 움직이면서 하는 무브먼트 메디테이션, 다이내믹 메디테이션인 동공(動功) 수행법을 병행합니다. 

 

 

 

 

 

 

가만히 좌선하고 호흡과 주문을 읽는 정공(靜功) 수행법, 내 몸을 움직이면서 주문을 읽어 조화 기운을 받아 내리는 동공(動功) 수행법은 율동여정과 음양동정 하는 대우주의 법칙에 부합하는 수행법입니다. 다시 말해 도공(道功)의 정공과 동공 수행법 중 어느 한쪽에 치우치면 천지부모와 하나 된 진리의 큰마음을 얻을 수 없고, 온전한 선인(仙人)의 길을 갈 수 없습니다.  

 

 

대우주의 무궁한 조화 기운과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의 조화 성령을 받아 내리는 증산도 도공의 정공과 동공 수행법은 일차적으로 내 몸과 마음을 닦아 강건한 심신을 만드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세상 모든 병란(病亂)을 극복하고 죽음을 넘어서서 성숙한 문화를 여는 영원불멸의 선인(仙人)이 되어 천지부모님과 하나 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체면 때문에 형식적으로 한다든지 의혹을 품고 거짓과 위선으로 동공 수행을 하면 절대 천지조화의 성령을 받지 못합니다. 동공 수행법은 한마음을 갖고 자연스럽고 신명 나게 몸을 움직여야 합니다. 증산도 도공의 동공 수행법은 단순히 몸을 움직이는 무브먼트 메디테이션, 다이내믹 메디테이션이 아닙니다. 우주의 음양 진리를 바탕으로 한 진리 동공 수행입니다.

 

 

 

 

 

 

증산도의 시천주(侍天主呪)와 태을주(太乙呪) 동공 수행법은 천지일월의 무궁한 조화 기운과 하늘의 조화성신을 받아내려 우리 몸의 기(氣)를 순환 시켜 막힌 혈맥을 뚫는 수행법입니다. 세상의 무브먼트 메디테이션과 다이내믹 메디테이션의 한계를 뛰어넘어 만병에서 나를 지켜주고 신도(神道)의 조화권을 얻어 병을 치유하는 신유(神癒) 하는 능력을 얻게 되는 수행법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증산도 수행법은 정공(靜功)을 통해서 살아 있는 생명의 진정한 모습 곧 동(動)의 경계를 본다. 동공(動功)을 통해서 만물 생명의 내면의 모습 곧 정(靜)의 경계를 본다. 정(靜) 속에서 동을 보고 동(動) 속에서 정을 본다, 정중동(靜中動)이고 동중정(動中靜)이다.

 

증산도는 주문 수행을 하는데, 후천대개벽을 앞둔 상황에서는 참선하듯이 눈 지그시 감고 정공(靜功) 수행할 여유가 없다. 지진이 일어나고 코로나19 병란(病亂)과 앞으로 더 강한 병란이 닥쳐오면서 세상이 뒤집어지려고 하는데 어떻게 여유 있게 정공 수행을 할 수 있겠는가. 이때는 동공(動功) 수행, 즉 무브먼트 메디테이션, 다이내믹 메디테이션을 한다. 동공 수행법은 몸을 흔들어 몸의 혈맥을 뚫어가면서 정신을 각성하는 일종의 영적 춤을 추는 것이다."

 

 

<증산도 시천주주와 태을주 도공(정공) 수행 8시간>

https://www.youtube.com/watch?v=JjRyq5by73g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