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천지인 삼재의 대개벽 하늘과 땅과 인간의 대변혁 후천개벽

by 도생 2021. 12. 29.

생장에서 통일과 수렴으로 우주의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열리는 우주일가의 신문명

만사지 문화를 열어 인간이 우주 역사의 참주인이 되는 인존(人尊) 시대가 열린다.

증산도 근본 진리(眞理)

5-2. 천지인 삼재의 대개벽, 후천대개벽은 하늘과 땅과 인간의 대변혁 

 

 

 

 

 

 

 

인류 최초의 경전 <천부경天符經>에서는 대우주 천체가 '일시무시일(一始無始一), 하나에서 시작됐다'라고 합니다. 현대과학은 우주는 어떤 한점에서 시작되어 팽창했다는 이른바 '빅뱅(Big Bang) 이론'을 말합니다. 동양의 우주론과 서양 과학 우주론은 시작은 하나라고 말하지만, 탄생 이후 변화하는 과정은 순환적 시간관과 직선적 시간으로 전혀 다릅니다.

 

 

대우주의 탄생을 신도(神道)적으로 보면 대우주 자체이신 무형의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께서 천지개벽으로 현상계에 자신의 모습을 드러낸 것이 하늘과 땅과 인간입니다. 동양의 '천지개벽'은 우주의 이치에 의해 천지인(天地人)이 현상 세계에 나타난 것이지만, 서양은 창조주가 작위(作爲)로 '천지 창조'를 이루었다고 말합니다.

 

 

동양의 천지개벽은 우주 탄생의 첫 시작뿐만 아니라 매 순간의 변화와 우주와 인간의 역사에 큰 영향을 주는 대변화를 모두 포괄하는 말입니다.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질서가 반복된다는 동양의 순환적 시간관과 비슷한 개념의 순환적 시간관은 우주의 역사가 팽창과 수축을 반복한다고 주장한 미국 물리학자 조지 가모브의 '진동우주론'입니다.

 

 

 

 

 

 

대우주는 인간을 낳고 기르고 거두고 쉬는 생장염장 질서를 바탕으로 사람농사를 짓습니다. 우주의 봄철에 인간이 지상에 출현하여 여름철 말까지 문명을 성장 발전 시켜 가을철에 성숙한 문명을 펼치는 12만 9천 6백 년 주기로 돌아가는 우주 1년 사계절은 생장염장 질서로 돌아갑니다. 지금은 성장 발전의 여름우주가 끝나고 성숙의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천지인 삼재가 대개벽 하기 직전의 후천개벽기입니다.

 

 

낳고 기르고 결실하고 휴식하는 생장염장 순환 질서의 대자연 이치를 인류 문명사로 보면 현생 인류의 조상이 탄생하는 선천개벽으로 우주의 봄철이 시작되고, 우주의 여름철 동안 인류 문명을 발전시킵니다. 우주 1년의 과장에서 보면 봄과 여름은 전반기 과정이고, 우주 1년에서 가장 큰 전환점인 후천개벽을 거쳐 온전한 인간이 성숙한 통일문명이 열리는 가을우주 시대는 후반기 과정입니다.

 

 

우주의 여름철에서 가을철로 들어가는 후천개벽은 선천(先天)의 양(陽) 시대에서 후천(後天)의 음 시대, 상극의 생장(生長) 시대에서 상생의 염장(斂藏) 시대로 들어가는 대전환점입니다. 선천개벽이 양적인 대개벽이라면 후천개벽은 질적인 대개벽으로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의 3대 개벽 현상이 거의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납니다.

 

 

 

 

 

 

대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 중에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하추교역기(夏秋交易期)에는 법칙적으로 우주 통치자 참하나님께서 반드시 인간으로 강세하시게 되어 있습니다. 우주의 이법(理法)을 다스리시며 하늘과 땅과 인간이 대개벽 하는 후천개벽을 앞두고 가을우주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참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대운이 이제서야 큰 가을의 때를 맞이하였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자연개벽은 우주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면서 우주 환경이 완전히 바뀌는 것입니다.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은 인간이 우주 역사의 주체가 되어 성숙한 문명을 열어나가는 것입니다. 후천대개벽의 상황을 극복한 사람들이 후천 선(仙) 문화를 바탕으로 신인합일(神人合一)의 만사지(萬事知) 문화를 일구어 인간이 우주 역사를 경영하는 우주일가(宇宙一家) 새 문명을 열어나갑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이 대변혁 하는 선천개벽과 후천개벽은 천지 대자연의 섭리로 일어납니다. 후천대개벽을 앞두고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 상제님께서 내려주신 무궁한 조화진리를 바탕으로 인간개벽과 문명개벽을 이루어 우주의 가을철인 후천 5만 년 조화선경이 열리면서 천지인(天地人) 삼재가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성숙한 세상을 맞이합니다. 

 

 

 

 

 

<개벽문화 북콘서트 시즌3 병란(病亂) 특집

2차 팬데믹 병란 개벽과 다가오는 상생의 새 시대

2부 <도전道典> 강해의 시작과 상제님 강세>

https://www.youtube.com/watch?v=Qv5kNernRoY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