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지구촌 각 민족과 국가와 세계 역사와 문화의 근원

by 도생(道生) 2022. 1. 5.

후천개벽(後天開闢)을 완성하는 천지 대자연의 절대 핵심원리 원시반본

잃어버린 뿌리를 되찾아 열매를 맺는 가을철 대자연 원시반본의 섭리 

증산도 근본 진리(眞理)

5-5. 지구촌 각 민족과 국가와 세계 인류의 역사와 문화의 근원

 

 

 

 

 

 

 

봄과 여름철에는 뿌리의 생명 기운은 줄기와 가지로 올라가 무성한 잎으로 산천을 뒤덮습니다. 그러나 여름이 지나고 가을철이 되면 생장(生長)을 멈추고 생명의 진액은 뿌리로 돌아갑니다. 이때 열매는 맺고 나뭇잎은 낙엽이 되어 땅으로 떨어집니다. 원시반본(原始返本)은 천지 대자연의 가을철 생명의 원리입니다.

 

 

한 개인에게 부모님과 조상님이 바꿀 수도 없고 바뀌어서도 안되는 생명의 절대 근원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실천해야 합니다. 원시반본을 실천하는 첫 번째는 내 생명의 근원이시며 제1의 하느님이신 조상님을 참되게 모시는 것이지만, 만약 자기 혈통의 근원만 찾는다면 가장 이기적인 인간밖에 안 됩니다. 원시반본의 두 번째는 지구촌의 각 민족과 국가와 전 세계 인류가 역사와 문화의 근원을 찾는 것입니다. 

 

 

전 세계 각 민족과 국가에도 역사를 시작한 시조, 문화를 열어준 근원이 있습니다. 한韓민족과 인류 문명의 뿌리는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桓國)으로, 동서양 인류 문화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3,301년 동안 7분의 환인 천제께서 다스린 환국은 전 세계 각 민족과 국가의 역사와 문화의 근원이 됩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민족과 국가가 있고 역사가 몇천 년에서 몇백 년, 그리고 불과 몇십 년밖에 안 된다 할지라도 지구촌 역사와 문화의 근원, 즉 그 뿌리는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입니다. 12개 나라의 연합체였던 환국에서 시작하여 지난 수천 년 동안 전 세계에 수많은 국가와 민족이 각축을 벌이며 흥망성쇠와 이합집산을 거듭해 오늘에 이른 것입니다.

 

 

우리 한韓민족 역사와 문화의 근원, 즉 첫 나라를 여신 시조는 인류 최초의 국가인 환국(桓國)의 정통성을 계승하여 백두산 신시에 밝달국(배달국)을 여신 초대 거발환 환웅 천황님입니다. 배달국의 정통성을 계승하여 한韓민족 최대의 전성기를 여신 옛 조선의 초대 신인 단군왕검께서도 국조(國祖)로서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의 근원이 되십니다.

 

 

환국과 배달국과 조선은 한韓민족의 약 1만 년 국통맥(國統脈)에서 뿌리역사입니다. 우리나라가 역사와 문화의 근원을 잃어버렸듯이 전 세계의 민족과 국가도 모두 역사와 문화의 근원을 알지 못합니다. 현실적으로 수수 천 년 동안 지구촌에서 일어난 여러 전쟁과 내란, 다양한 분서갱유와 역사 왜곡과 조작 때문에 전 세계 인류가 뿌리 역사와 원형문화를 잃어버린 것입니다.

 

 

 

 

 

 

"선천(先天)은 삼계가 닫혀 있는 시대니라. 그러므로 각국 지방신(地方神)들이 서로 교류와 출입이 없고 다만 제 지역만 수호하여 그 판국이 작았느니라."라는 증산 상제님의 말씀과 같이 지구촌 각 민족과 국가를 지켜준 민족의 하느님은 그 민족과 국가의 영역만을 수호하는 지방신입니다. 그러나 전 세계 인류가 뿌리역사와 문화의 근원을 잃어버리면서 지방신을 우주 통치자로 모시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오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앞세상에는 족속에 따라 나라를 세우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현재 50여 개 소수민족을 하나의 나라에 예속시킨 중국을 비롯한 지구촌에 다민족 국가들이 여러 나가가 있지만, 후천 세상에는 지금의 종교라고 말하는 것 자체가 사라지고, 동일한 문화적 전통을 가진 민족들이 한 나라에 예속되지 않고 독립적인 국가가 된다는 말씀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원시반본(原始返本) 우리 모두 뿌리를 찾아 근본으로 돌아가야 한다. 오늘을 살아가는 활기찬 생명력도, 내일을 열어가는 무한한 창조력도 모두 뿌리에서 나온다. 후천 가을개벽기에는 생명의 뿌리인 부모와 조상을 부정하고, 혈통을 바꾼 사람은 모두 죽을 수밖에 없다. 민족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여기에 잃어버린 한민족 7천 년 상고사와 민족의 혼인 상제 문화를 반드시 찾아야 하는 절대적인 이유가 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14회 인류 문화를 매듭짓는 증산도 진리>

https://www.youtube.com/watch?v=rXlZj3CC5so&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