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내 존재의 근원 조상님은 나의 수호천사이며 제1의 하느님

by 도생(道生) 2022. 1. 4.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를 낳아주고 길러준 부모님과 선령(先靈)님

원시반본의 섭리가 작용하는 가을개벽기 생명의 뿌리를 찾아 모셔야 한다.

증산도 근본 진리(眞理)

5-4. 내 존재의 근원이신 조상님은 나의 수호천사이며 제1의 하느님이다.

 

 

 

 

 

 

 

주자(1130~1200)는 남송 시대의 대유학자로 불교와 도교 이론까지 섭렵하고 방대한 사상 체계를 정립했습니다. 인성교육의 필수 교재인 <소학小學>은 주자가 짓고 제자 유자징이 편찬했습니다. <소학>이란 '집을 지을 때 터를 닦고 재목을 준비하는 것'이라 하여 인생이라는 온전한 집을 지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인성교육 교재입니다.

 

 

주자의 <소학>을 바탕으로 만든 책이 우리나라의 <사자소학四字小學>입니다. <사자소학> '효행편'에서 "아버지께서 나를 낳으시고 어머니께서 나를 길러주셨다. 부생아신(父生我身) 모국오신(母鞫吾身)"이라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 내 존재의 근원이신 부모님과 조상님이 안 계셨으면 나라는 존재는 있을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즉 천지인(天地人)이 생장(生長) 변화의 과정을 마치고 성숙과 통일의 새로운 질서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과 신명(神明)을 구원하고 새 문화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우주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의 덕(德)에 합하느니라."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가을의 근본정신은 '모든 생명이 시원을 살펴서 근본으로 돌아간다'라는 원신반본(原始返本)입니다. 인류가 살아온 지금까지의 역사는 대우주가 사람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봄과 여름철이었습니다. 대우주가 하나가 되는 통일 문명과 성숙한 문화가 열리는 가을우주로 들어갈 때의 대자연 섭리와 역사와 문명의 정신이 원시반본입니다.

 

 

조상님은 자손의 곁에서 혹시라도 자손이 잘못된 길로 빠질까 지켜주시고 언제나 올바른 길로 인도하시기 위해 노심초사하십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자손이 얕은 지식과 자기 생각에 빠져 잘못된 선택으로 수렁에 빠질지라도 조상님은 나의 수호천사가 되어 어리석은 자손을 언제나 보호하고 지켜주시는 제1의 하느님입니다. 

 

 

"너희에게는 (조상) 선령이 하느님이니라.", "선령신이 짱짱해야 나를 따르게 되나니 선령신을 잘 모시고 잘 대접하라.", "선령의 음덕으로 나를 믿게 된다.", "모든 선령신들이 쓸 자손 하나씩 타려고 60년 동안 공을 들여도 못 타내는 자도 많으니라."라는 증산 상제님의 말씀처럼 부모님과 조상님은 내 존재의 근원이시며 언제나 나를 지켜주고 보호해주는 나의 수호천사이며 제1의 하느님이십니다.

 

 

 

 

 

 

살아계신 하느님이신 부모님과 돌아가신 하느님이신 조상 선령님은  내 존재의 근원입니다. 그래서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보다 먼저 찾아야 할 제1의 하느님이십니다. 조성 선령님들은 내가 이 세상에 태어날 수 있도록 지극정성을 다해 기도하셨습니다, 또한 내가 올바른 삶, 가을개벽기에 상제님의 진리를 만날 수 있도록 나를 지켜주고 보호해주신 가장 거룩한 나의 수호천사이십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가을의 정신은 원시반본의 도(道)요, 원시반본은 가을의 추수정신이다. 천지와 만물 생명이 열매를 맺는, 만물이 한마음으로 조화, 통일되는 성숙의 도(道)다. 새 천지가 열리는 가을개벽기에 모든 만물이 근본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다 죽는다, 소멸한다. 원시반본은 가을개벽기의 묵 생명의 제1의 과자이며 삶의 궁극 목적이라 할 수 있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13회 증산도 신앙의 대의>

https://www.youtube.com/watch?v=O2M1BRMMzqE&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