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14회 파평 윤씨와 시조 윤신달

by 도생(道生) 2022. 2. 2.

신라 말에 태어나 고려의 건국 공신이 된 시조 윤신달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14회 파평 윤씨

 

 

 

 

 

 

 

대한민국 한국사 교과서에 우리나라의 영토인 독도를 일본 열도 동쪽인 태평양 쪽에 독도를 그려 넣는다거나 북한의 평양을 현재 중국 땅인 만주에 평양을 그려 넣는다면 세계인의 웃음거리가 될 겁니다. 그런데 한국사 교과서에는 고려 국경선 밖에 '고려 동북 9성'이 있는 괴이한 지도가 버젓이 나와 있지만, 누구도 손을 대지 않고 학자와 기관에 따라 제각각입니다.

 

 

한국 주류 역사학계가 해방 후 수수 천명의 한국사 석사와 박사와 교수를 배출했지만, 누구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으며, 오죽했으면 한국사 강사가 정답이 없어서 절대 시험문제에 나오지 않는다고 공공연히 말할 정도입니다. 한국사 교과서에 나와있는 괴이한 지도는 바로 파평 윤씨 시조 윤신달의 5대손인 중시조 윤관 장군의 '동북 9성' 지도입니다.

 

 

 

 

 

 

<고려사 지리지>에는 "두만강 밖 700리 선춘령", <세종실록 지리지>에는 "공험진이 두만강 북쪽 700리 선춘령이 두만강 동북 700리"라고 윤관 장군이 개척한 동북 9성의 위치를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 주류 역사학계는 일제 식민사학자 이케우시 히로시의 주장을 그대로 받아들여 '북청이남설(北靑以南說)'을 정설이라고 주장합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14회는 우리나라에서 8번째로 큰 성씨 파평 윤씨 편입니다. 파평 윤씨의 시조 태사공 윤신달은 신라 진성여왕 7년에 태어나 왕건을 도와 고려 창업에 큰 공을 세운 건국 공신입니다. 윤씨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본관은 칠원 윤씨입니다. 

 

 

 

 

 

 

중국의 장개석 총통은 "국민당 군대 100 대군이 해내지 못한 일을 조선의 한 청년이 해냈다."라고 극찬한 상해 홍구공원 의거의 주인공 매헌 윤봉길 의사, 북벌을 주장한 남인의 거두 윤휴, 스승(우암 송시열)을 배신한 소론의 거두 명재 윤증, 대한민국 4대 대통령 윤보선 등도 파평 윤씨입니다.

 

 

고려의 개국공신인 파평 윤씨 시조 윤신달은 동경대도둑(지금의 경주)으로 부임한 후 서력 973년 사망했습니다. 파평 윤씨 시조 윤신달의 묘소는 실전(失傳)됐다가 조선 영조 때 경상도관찰사를 지낸 파평 윤씨 윤양래가 묘비(경북 포항시 북구 기계면)를 발견해 파평 윤씨 시조 윤신달의 묘를 다시 조성했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14회 파평 윤씨와 시조 윤신달

https://www.youtube.com/watch?v=ePa0dRYRbQ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