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천지공사는 인류 구원을 향한 아버지와 어머니 하느님의 거룩한 삶과 은혜

by 도생 2022. 3. 3.

선천 5만 년 상극 질서 안에서 쌓이고 맺힌 인간과 천지신명의 원한을 풀어주고

우주의 봄과 여름철 인간과 천지신명이 지은 죄업을 대속하신 상제님과 태모님

증산도 근본 진리

6-8. 천지공사는 인류 구원을 향한 아버지 하느님과 어머니 하느님의 거룩한 삶과 은혜

 

 

 

 

 

 

 

우주 질서가 선천은 음양이 불통, 후천은 음양이 소통

천지만물의 생성 변화 원리를 밝혀준 <주역>의 64괘에서 11번째인 천지비괘(天地否卦)는 선천의 상극 세상을 상징하고, 12번째인 지천태괘(地天泰卦)는 후천의 상생 세상을 상징합니다. 천지인 삼계 우주가 돌아가는 이치로 보면 선천과 후천 세상은 지천태괘와 천지비괘로 정반대의 의미를 갖습니다. 

 

 

지나온 인류 문명사는 '천지비괘'와 같이 하늘 중심, 남성 중심의 세상이었습니다. 선천 인류 역사의 상극(相克) 정신을 상징하는 '천지비괘'는 음과 양이 불통과 조화되지 못한 것을 보여줍니다. 반면 후천 인류의 미래를 상징하는 '지천태괘'는 음양이 서로 소통하고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선천(先天)은 천지비(天地否)요, 후천(後天)은 지천태(地天泰)니라. 선천에는 하늘만 높이고 땅은 높이지 않았으니 이는 지덕(地德)이 큰 것을 모름이라."라고 말씀하신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선천에는 음양(陰陽)이 고르지 못하여 원한(寃恨)의 역사가 되었으나 후천을 개벽하여 새 천지를 짓노라."라는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처럼 후천은 천지 대자연의 질서에 따라 상제님과 태모님께서 처결하신 천지공사의 거룩한 은혜 그대로 후천 5만 년 조화선경 세상이 열립니다.

 

 

 

 

 

 

선천은 독음독양, 후천은 정음정양

선천의 상극 질서를 개벽하여 후천의 상생 질서를 열어주시기 위해 천지부모님께서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대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천상의 모든 신(神)과 인간들의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인간으로 강세하시기 전 천상에서 상제님과 인류 구원을 향한 삶을 사시겠다고 굳게 언약하고 오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은 천지부모로서 인류 구원을 향한 거룩한 삶을 사셨습니다.

 

 

도(道)란 천지만물을 낳는 본체이면서 천지 대자연이 변화해 가는 길입니다. 천지 만물은 음양의 조화로 태어나 변화해 갑니다.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에 독음독양(獨陰獨陽)은 만사불성(萬事不成)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세상 모든 일이 음과 양, 둘 중에 하나만 있으면 어떤 일도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는 말씀입니다.

 


"건(乾) 십수(十數)의 증산 상제님께서는 9년 천지공사요, 곤(坤) 구수(九數)의 나는 10년 공사이니, 내가 너희 아버지보다 한 도수(度數)가 더 있느니라."라는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처럼 선천의 양도(陽道)를 상징하는 상제님의 건(乾)은 성장 발전의 최대 극수인 9수(數), 후천의 음도(陰道)를 상징하는 태모님의 곤(坤)은 수렴과 통일의 최대 극수인 10수(數)의 이치에 따라 천지공사를 보신 것입니다.

 

 

 

 

 

 

하느님 아버지와 어머니의 거룩한 삶과 은혜

아버지 하느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상제님과 태모님께서 천지의 이법과 천지신명들의 뜻을 모아 천지인을 개조하는 천지 공사를 천지공사를 짜셨습니다. 대우주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전환하는 후천개벽기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 수부님께서는 후천대개벽이라는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인간으로 직접 내려오신 것입니다.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오직 인류 구원을 향한 한마음으로 만고풍상을 마다않고 9년 천지공사와 10년 천지공사를 보시며 희생과 봉사의 거룩한 삶을 사셨습니다. 인간과 천지신명들이 상극 질서에서 지은 죄업, 그리고 억조창생들이 겪을 수많은 어려움과 고통을 대속하시며 인간의 우주 역사의 주인공으로 되는 거룩한 은혜를 내려주셨습니다.

 

 

우리는 너무나 당연한 일, 가장 기본적인 사실을 생각조차 않고 지금껏 아버지 하느님만 찾아왔습니다. 인간의 잘못된 의식구조 결과는 땅 어머니를 파괴하고 자연 생태계 훼손이라는 엄청난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인류 구원을 향한 거룩한 삶을 사시고 은혜를 내려주신 하늘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땅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 부의고수부의 천지공사는 천지 대자연의 이치를 역사에 실현하신 것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대도말씀: 34회 인류문화의 결정체, 만사지 문화>

https://www.youtube.com/watch?v=MgL05qVd_IM&list=PLxx5mQ0XoZY1HUkSNbUTAQciFyKx6YhPG&index=34 

 

댓글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