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재산보다도,명예보다도,권력보다도 우선 자기 마음을 지켜야 한다.(박성철)

by 도생 2013. 8. 24.

재산보다도 명예보다도 권력보다도 우선 자기 마음을 지켜야 한다.

(모든 불안은 궁극적으로 의지할만한 가치가 없는것을 의지하는 데서 온다.)

 

어떤 사람이 빈 관을 싣고 트럭을 몰고 가는데, 한 사람이 차를 세우며 태워 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태워 주었는데 마침 비가 쏟아지니까 관 뚜껑을 열고 그 깨끗한 관 속에 드러누워 얼마 후 잠이 들었습니다.

 

가다가 또 다른 사람이 태워 달라고 해서 태워 주었는데, 관 속에서 잠들었던 사람이 깨어나서 관 뚜껑을 열고 머리를

쑥 내밀면서 "비가 그쳤구먼!" 하는 바람에 나주에 탄 사람이 깜짝 놀라 트럭에서 뛰어내리다가 머리가 깨져 사망했습니다.

이 사람은 죽지 않아도 될 일에 죽은 것입니다.

 

세상은 우리를 놀라게 하고 두렵게 하는 일들이 40%는 지나간 일 때문이고,10%만이 현재의 일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우리가 근심하고 두려워하는 것들의 90%는 막상 부딪쳐 보면 별것도 아닌데 공연히 근심하고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근심을 많이 하는 사람은 근심을 하지 않는 사람보다 더 빨리 죽는다고 합니다.

고혈압,저혈압,위장병,관절염,시력장애 등 대부분의 질병의 70%이상이 근심과 불안과 염려 때문에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 무엇보다도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재산보다도,명예보다도,권력보다도 우선 자기의 마음을 지켜야 합니다.

제임스 파이크(Jaman A.Pike)는 "모든 불안은 궁극적으로 의지할 가치가 없는 것을 의지하는 데서 온다."고 말했습니다.

놀만 필(Norman V.Peale)박사는 "사람이 하루에 몇 번씩 손을 씻거나 세수하듯이 마음을 세척하라."고 했습니다.

 

실패했던 것,슬퍼했던 것,억울하고 분했던 것,손해 본 일들을 속히 잊어버리고 털어 버려야 합니다.왜냐면 오래 간직하고 있으면 영적으로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건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박성철님의 행복 비타민中)

 

박성철

부산출생, 부산교육대학교를 졸업.

현직 초등학교 교사.

저서로는 산문집『삶이 나에게 주는 선물』,『오늘 하루가 행복해지는 책』,『누구나 한 번쯤은 잊지 못할 사랑을 한다』,『행복 비타민』,『사랑하는 사람이 생겼습니다』,『그저 바라볼 수만 있어도』,『쉼터1, 2』,『더 소중한 사람에게』,『등불1, 2』, 시집『눈물편지1, 2』,『사랑은 때로 먼 길을 돌아가라 하네』,『너를 보면 눈물이 난다』, 아동용 도서『비타민 동화』,『아주 특별한 너에게』,『소중한 친구와 나누어 갖고 싶은 책』,『똥봉투 들고 학교 가는 날』등 다수의 책을 집필/기획하였다

『행복 비타민』은  우리 삶에 작은 활력을 불어 넣어 주며 우리가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고 현재의 모습과 상태에 대해 고민해 볼 계기를 만들어주는 이야기들로 채워져 있다. 자신이 머무르는 자리를 기쁘게 받아들이는 작은 꽃의 이야기, 긍정적 사고를 통해 기분좋은 장례식을 치룬 가족들의 이야기, 굴하지 않은 의지 덕분에 살아남게 된 개구리 등의 이야기를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마음의 눈을 변화할 것을 촉구한다.

 

 

 

 

 

“사람의 화복과 우열장단이 모두 마음 쓰기에 달렸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3:87)

 

마음자리에 응기하여 신명이 드나든다

1 공우가 여쭈기를 “신명이 응기(應氣)하면 사람이 신력(神力)을 얻게 되는 것입니까?” 하니

2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성현의 신이 응기하면 어진 마음이 일어나고

3 영웅의 신이 응기하면 패기(覇氣)가 일어나고

4 장사(壯士)의 신이 응기하면 큰 힘이 생겨나고

5 도적의 신이 응기하면 적심(賊心)이 생기나니

6 그러므로 나는 목석이라도 기운을 붙여 쓸 수 있느니라.” 하시니라.

7 또 말씀하시기를 “마음이란 귀신이 왕래하는 길이니

8 마음속에 성현을 생각하면 성현의 신이 와서 응하고

9 마음속에 영웅을 생각하고 있으면 영웅의 신이 와서 응하며

10 마음속에 장사를 생각하고 있으면 장사의 신이 와서 응하고

11 마음속에 도적을 생각하고 있으면 도적의 신이 찾아와 응하느니라.

12 그러므로 천하의 모든 일의 길흉화복(吉凶禍福)이 스스로의 정성과 구하는 바에 따라서 얻어지는 것이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89)

 

천지의 마음을 나의 심법으로 삼고

11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대인을 배우는 자는 천지의 마음을 나의 심법으로 삼고 음양이 사시(四時)로 순환하는 이치를 체득하여 천지의 화육(化育)에 나아가나니

12 그런고로 천하의 이치를 잘 살펴서 일어일묵(一語一默)이 정중하게 도에 합한 연후에 덕이 이루어지는 것이니라.

13 만일 사람이 사사로운 욕심에 사로잡혀 자기 좋은 대로 언동하고 가볍고 조급하며 천박하게 처세하면 큰 덕을 이루지 못하느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95)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