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각자도생 시대 내 건강은 내가 지켜야하는 자율방역과 자가치유

by 도생(道生) 2023. 2. 22.

《STB상생개벽뉴스 158, 159, 160회》

주제: 세 개의 영안(靈眼) 정화, 삼신조화신주 만들기, 조화빛실 받기, 

'21세기는 전염병의 전성시대' 각자도생 시대 내 건강은 내가 지켜야하는 자율방역과 자가치유

 

 

 

 

 

 

20세기 결핵, 스페인독감, 시두(천연두), 아시아독감, 홍콩독감, 홍역, 에볼라, 에이즈 등 수많은 감염병이 발생했고, 20세기 약 70%가 야생동물이 인간에게 전파한 감염병입니다. 문제는 전 세계 국가 간의 인적 물적, 교류가 빈번해진 하나의 사회, 일일생활권의 지구촌이 되면서 감염병의 전파 속도가 빨라 미처 대처할 틈도 주지 않고 급속하게 퍼진다는 것입니다. 

 

 

감염자가 확인되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빠르게 감염경로를 차단해야 하지만, 확진자가 비행기에 탑승했다면 벌써 지구촌 반대편으로 이동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데믹을 선언한 2022년 3월 11일 고려대 구로병원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는 모 방송에 출연해 '21세기는 바이러스 전성시대'라고 말했습니다. 

 

 

21세기 벽두에 세계보건기구(WHO)는 '21세기는 전염병의 전성시대'라고 규정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가 '21세기는 전염병의 전성시대'라고 규정한 것은 과거와 달리 인간의 탐욕으로 무분별한 개발과 자연환경이 파괴하면서 자연 속에 있던 수많은 바이러스가 인간에게 전파되는 상황이 일상화된 세상이 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초기 전 세계 모든 나라의 방역과 의료체계가 붕괴됐고, 이후 국제협력은 다른 세상 이야기가 되면서 각 나라가 각자도생의 길을 갔습니다. 정치권은 '정치방역?', '과학방역?' 네 탓 내 탓 하며 상대 진영을 비판합니다. 전 정부와 현 정부는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전환, 곧 내 건강은 내가 지켜야하는 자율방역 체계로 전환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국민 3천만 명 이상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 이력이 있습니다. 최소 300만 명에서 최대 600만 명이 코로나 후유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증산도 삼신조화 후천 선(仙)문명 명상수행은 내 건강은 내가 지켜야하는 각자도생 시대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코로나 후유증을 자가치유하는 무병장수 수행법입니다. 

 

 

'자율방역'을 내세우자 보수와 진보 언론이 일제히 국가의 방역책임은 뒤로하고 국민 스스로 실천하라는 소위 '자율방역'이란 사실상 각자도생하라는 것과 다름없다고 비판했습니다. 감염병 전문가는 정부가 국민 스스로 생활 속 방역수칙을 실천하여 일상방역의 생활화를 정착하자는 이른바 '자율방역'은 현장과 동떨어진 조치라며 의료종사자와 국민만 고통받을 것이라 지적했습니다. 

 

 

 

 

 

 

사회와 국가 간의 이기주의는 타인과 다른 나라의 이익은 염두에 두지 않고 오직 나와 우리나라만의 이익을 꾀하는 것입니다. 생존은 만유 생명의 본능입니다. 한 나라의 시민으로서 지구촌의 한 구성원으로서 각자도생이라는 이기주의적인 냉혹한 현실을 사는 오늘의 인류는 '전염병의 전성시대'로 규정된 세상에서 생존하기 위해 반드시 내 건강은 내가 지켜야합니다.

 

 

'각자도생(各自圖生)'의 사전적 의미는 '제각기 살아 나갈 방도를 꾀함'이지만, '각자도생'에서 '도생'이라는 한자(漢子)를 바꾸면 가장 좋은 의미가 됩니다. '각자도생(各自道生)', 즉 내 건강을 내가 지켜야하는 전염병의 전성시대에서 제각각 질병을 자가치유하고 무병장수의 삶을 사는 도생, 모두가 진리의 주인공이 되는 길이 열려있습니다.

 

 

삼신일체 증산 무극상제님께서는 "학생(學生)이라 부르지 말라. 죽은 놈을 보고 학생이라 하지 산 놈을 학생이라 하느냐. 너희들끼리는 도생(道生)이라 불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도생(道生)이란 자신의 앞길, 나라가 나아갈 길, 인류가 나아갈 길, 온 우주와 내가 하나 되는 길을 닦는 사람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STB상생개벽뉴스 158회》

2023년 1월 29일 일요일 방송 - 천안, 지안, 시간의 눈 세 개의 영안(靈眼)

정화하기, 삼신조화신주 백광의 영의주 만들기

https://www.youtube.com/watch?v=ibj4XLKukgA 

《STB상생개벽뉴스 159회》

2023년 1월 30일 월요일 방송 - 삼신일체 상제님의 조화빛실 받기

https://www.youtube.com/watch?v=pOP6Pd9RvSs 

《STB상생개벽뉴스 160회》

2023년 1월 31일 화요일 방송 - 삼신일체 상제님의 조화빛실 받기

https://www.youtube.com/watch?v=fwwLJ77oiE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