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조상님은 살아계신 나의 제1의 하나님 나를 지켜주는 수호천사

by 도생(道生) 2023. 3. 10.

《증산도가 뭐예요 8회》

조상 선령(祖上 先靈)님은 천상에 살아계신 나의 제1의 하나님이며

척신(隻神)과 복마(伏魔)의 발동으로부터 나를 지켜주는 수호천사

 

 

 

 

천지 만물이 현상 세계에 출현할 때는 인과의 법칙에 따라 생겨납니다. 천지 만물과 마찬가지로 세상의 모든 인간도 인과관계 없이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지지 않았고 뿅 하고 순식간에 생겨난 존재가 아닙니다. 모든 사람은 수수 천년만년 전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로부터 시작되어 계계승승(繼繼承承)하여 오늘의 내가 있는 것입니다.

 

 

10대 100대와 그 이전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내가 직접 보지 못했다고 그 존재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알든 모르든 혈통이 계승되어 부모님과 나까지 이어진 것입니다. 가을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강세한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과 신(神)의 세계를 다스리시는 우주 조물주 하나님이신 삼신일체 상제님께서는 "너희에게는 선령(先靈)이 하느님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조상님을 하늘처럼 끔찍하게 여기던 고대 서양은 말할 것도 없고 우리나라마저도 제사를 구시대의 유물로 폄훼하는 일이 빈번해졌습니다. 삼신일체 상제님께서 100여 년 전 근본을 망각한 채 뵌 적도 없는 조상님 제사를 왜 모시냐 하는 오늘날의 세태를 다 보시고 "자손이 선령을 박대하면 선령도 자손을 박대하느니라."라고 말씀하시며 경계하셨습니다.

 

 

 

 

지금은 우주 질서가 대전환하며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의 3대 개벽이 몰아쳐 오는 가을개벽기입니다. 다시 말해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간 우주의 봄과 여름이 끝나고 상생(相生)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길목으로 자연재해와 문명재난으로 인해 크고 작은 불상사가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이 발생할지 모르는 대변혁의 시대입니다.

 

 

상제님께서는 "모든 선령신(先靈神)들이 발동하여 그 선자선손(善子善孫)을 척신(隻神)의 손에서 건져 내어 새 운수의 길로 인도하려고 분주히 서두르나니 너희는 선령신의 음덕(蔭德)을 중히 여기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상의 조상님들이 지상의 자손을 가을우주로 인도하기 위해 우리 집안과 원한 맺힌 신명(神明, 척신)과 자손의 주변에서 못 되게 하기 위해 호시탐탐 노리는 복마(伏魔)로부터 지켜주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삼신일체 상제님의 말씀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를 낳아주고 길러준 부모님과 그 뿌리이신 조상 선령님은 내 생명, 내 존재의 근원으로 제1의 하느님이라는 말씀입니다. 또한 상제님께서는 "너희는 선령(先靈)을 찾은 연후에 나를 찾으라. 선령을 찾기 전에 나를 찾으면 욕급선령(辱及先靈)이 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만약 생명의 근원이신 조상 선령을 찾지 않고 우주의 절대권자이신 상제님만 찾는다면 천상의 조상님을 욕되게 하는 아주 큰 잘못이기 때문에 천지의 이치를 거스르는 것으로, 먼저 각자의 조상을 찾으라고 엄중하게 경계하신 것입니다. 인간의 삶을 살다 돌아가셔 천상에 계시지만, 조상님은 살아계신 나의 제1의 하나님이시며 언제 어디서나 나를 지켜주는 수호천사이십니다.

 

 

우주를 다스리시는 삼신일체 상제님께서는 "조상(祖上)은 아니 위하고 나를 위한다 함은 부당(不當)하나니 조상의 제사를 극진히 받들라.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로 조상 제사(祭祀)를 지내는 것은 천지의 덕(德)에 합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내 생명을 존재하게 해준 조상님께 제사를 지내지 않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고, 제사를 올리는 것이 천지(天地)의 진리라는 말씀입니다. 

 

 

지금은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로, 우주 질서가 대전환하며 만물이 생명의 근원으로 돌아가는 원시반본(原始返本)의 때로 인간은 반드시 천지 대자연의 이치에 순응해야 합니다. 비록 육신은 없지만, 천상에서 영혼으로 살아계신 나의 조상님은 내 생명의 근원으로서 제1의 하나님이시며, 가을우주의 세상에서 자손이 열매인간의 삶을 살 수 있도록 언제나 나를 지켜주는 수호천사입니다.

 

 

 

《증산도가 뭐예요 8회》

조상 선령(祖上 先靈)님은 천상에 살아계신 나의 제1의 하나님이며

척신(隻神)과 복마(伏魔)의 발동으로부터 나를 지켜주는 수호천사

https://www.youtube.com/watch?v=ueJKRFbqxp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