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지구촌 정치 질서의 프로그램과 새 이정표, 상제님의 증산도 종통 전수 과정의 천지공사

by 도생(道生) 2023. 3. 14.

《증산도가 뭐예요 12회》

세상이 둥글어가는 지구촌 정치 질서의 프로그램 시간표와 새 이정표 세운(世運)과

삼신일체 증산 무극상제님의 무극대도 증산도 종통(宗統) 전수 도운(道運) 천지공사

 

 

 

 

자동차로 도로를 달리다 보면 방향을 알려주는 수많은 표지판인 이정표(里程標)가 있고, 설치 목적대로 누가 됐든 가고자 하는 목적지까지 안내해줍니다. 설계도(設計圖)는 짓고자 하는 건축물의 구조와 형상과 치수 등을 그린 도면입니다. 모든 건축물은 설계의 목적대로 시공됩니다. 100여 년 전부터 후천 세상까지는 천지부모이신 상제님과 태모님의 가을우주 설계도와 새 역사 이정표인 천지공사 그대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천지공사는 선천에서 후천으로 인류 역사의 운로(運路)를 바꾸어 새 하늘과 새 땅을 열어주신 우주 개조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인류 미래의 설계도, 새 역사의 시간표요 이정표입니다. 천지공사는 크게 지구촌 정치 질서가 나아갈 길, 곧 세계 질서의 운명 심판인 세운(世運)과 상제님께서 열어주신 가을우주의 생활문화인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종통(宗統) 전수과정의 도운(道運)으로 나뉩니다.

 

 

앞으로 인류가 아직 경험하지 못한 상전벽해(桑田碧海) 하는 자연개벽과 지구촌 문명이 대충돌 하는 문명개벽과 대병란(大病亂)의 인간개벽이 동시에 일어나는 후천대개벽을 앞두고 우주 통치자 삼신일체 증산 무극상제님께서 인간으로 오셨습니다. 상제님께서는 "내가 이제 천지(天地)를 개벽(開闢)함이니 곧 천지공사(天地公事)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지를 개벽한다."라는 상제님의 말씀은 우주의 상극(相克) 질서 아래에서 성장 발전한 선천(先天) 5만 년 인류의 역사를 문 닫고 상생(相生) 질서로 돌아가는 후천(後天) 5만 년의 무궁한 조화선경, 지상선경을 열어주신다는 말씀입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무궁한 권능으로 우주의 이치에 맞게 인류에게 새로운 미래를 열어주시며 행(行)하신 일을 천지공사(天地公事)라고 합니다.

 

 

상제님께서는 "이제 내가 큰 화(禍)를 작은 화(禍)로써 막아 다스리고 조화선경(造化仙境)을 열려 하노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인류 미래의 새 이정표인 천지공사는 '상극(相克)의 원한이 폭발'하면 거대한 원한의 살기(殺氣)가 한꺼번에 폭발하면 단 한 사람도 살 수 없는 상황을 1차, 2차, 3차까지 문명이 대충돌 하는 지구촌 정치 질서의 프로그램을 짜셔서 단계적으로 원한(寃恨)을 해소하여 한 사람이라도 더 살리려는 상제님의 인류구원 프로그램입니다.

 

 

상제님께서는 천상의 하늘 정부인 조화정부(造化政府)를 새로 개편하고, 지구의 지운(地運)을 통일하여 세운(世運)에는 원한 맺고 죽은 만고원신(萬古寃神)이 해원(解寃) 하도록 하시고, 도운(道運)에는 멸문지화를 당한 채 철천의 한을 품은 만고역신(萬古逆神)을 붙여 선천 5만 년 동안 맺힌 신명(神明)들의 모든 원한을 해소하도록 하셨습니다.

 

 

 

 

"이제 예로부터 쌓여 온 원(寃)을 풀어 그로부터 생긴 모든 불상사를 소멸하여야 영원한 화평을 이루리로다."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화목하고 평온함이 후천 5만 년 동안 지속되기 위해 불상사의 원인이 되는 원한을 모두 풀어버리는 해원(解寃)의 천지공사입니다. 상제님과 태모님께서 9년과 10년 천지공사를 보신 이후는 모든 천지 신명이 원한을 푸는 해원 시대입니다.

 

 

세계가 둥글어가는 프로그램의 시간표와 지구촌 정치 질서의 새 이정표인 세운공사는 삼신일체 증산 무극상제님의 대도 진리가 전해지는 증산도 종통 전수 과정의 도운 천지공사로 매듭지어집니다. 세운과 도운생장성(生長成)으로 세 번 변화하는 삼변성도(三變成道)의 원리에 따라 3번을 굽이치면서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대개벽 하는 후천대개벽의 상황으로 들어간 후 후천 5만 년 조화선경이 열리게 됩니다.

 

 

상제님께서는 "경위(經緯)는 천하가 같으니라. 파리 죽은 귀신이라도 원망이 붙으면 천지공사가 아니니라."라고 말씀하셨고,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천지공사는 천리(天理)와 지의(地義)와 인사(人事)에 합리적인 최선한 방법으로 짜신 틀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일이 진행되는 상황은 세상이 모두 같고 미물조차도 원망할 수 없는 일이며, 하늘과 땅과 인간 세계의 이치에 꼭 맞는 결과라는 말씀입니다.

 

 

 

《증산도가 뭐예요 12회》

세상이 둥글어가는 지구촌 정치 질서의 프로그램 시간표와 새 이정표 세운(世運)과

삼신일체 증산 무극상제님의 무극대도 증산도 종통(宗統) 전수 도운(道運) 천지공사

https://www.youtube.com/watch?v=-nZGltR7l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