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우주 만물의 근원이신 조물주 삼신 하나님관은 인류의 원형문화

by 도생(道生) 2023. 5. 10.

대한사관(大韓史觀)의 핵심 <환단고기 북콘서트 일산 편 2부>

우주 만물의 근원인 조물주 삼신(三神) 하나님관은 인류의 원형문화 

 

 

 

 

수학을 포기한 사람을 줄임말 '수포자'라고 합니다. 소위 '수포자'라 할지라도 수학 교과서에 나오는 피타고라스(서기전 570~495)를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위대한 수학자'라는 수식어가 붙는 피타고라스는 약 2,500년 전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이자 수학자로 "숫자(數)는 만물의 본질이며 존재 원리"라고 정의했습니다.

 

 

중국에는 삼각형의 길이를 구하는 '피타고라스의 정리'보다 최소 500년 앞선 '구고현(勾股弦)의 정리'가 있었고, 수메르 문명권인 메소포타미아에도 '피타고라스 정리'와 같은 동일한 이론이 이미 있었습니다. 피타고라스의 고향인 사모스섬에 있는 피타고라스 동상에는 "우주의 중심수는 3이다."라는 글귀가 쓰여 있고, 오쇼 라즈니쉬는 <영원의 철학> 1권에서 피타고라스는 이집트, 인도, 티베트, 중국을 여행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메소포타미아 점토판과 중국 '구고현 정리'가 최초의 수학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보다 4~5천 년 앞선 약 1만 년 전 인류 최초의 경전인 <천부경天符經>입니다. 우주의 조물주이신 삼신일체(三神一體) 상제님, 곧 삼신 하나님께서 내려주신 <천부경>은 인류 최초의 우주수학 원전입니다. 1부터 10까지 숫자로 우주 만물의 창조와 변화원리와 삼신(三神), 삼혼(三魂), 삼한(三韓) 등 인류 원형문화정신의 삼수(三數) 사상 등을 담고 있습니다.

 

 

약 5,500년 전 태호복희씨는 <천부경>에 대해 가장 크게 깨우치고 삼신 하나님으로부터 우주 창조의 설계도인 <하도河圖>를 받아 내렸습니다. 태호복희씨는 대한민국 국기(國旗)인 태극기의 원제작자이자 대성인이지만, 정작 대한민국 국민 중 태호복희씨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피타고라스가 말한 '우주의 중심 3수(數)'는 우주 만물의 근원이신 조물주 삼신(三神), 곧 삼신하나님관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인류 최초의 경전인 <천부경>은 하나(一, 삼신三神)에서 우주의 지극한 세 가지 생명의 실재인 하늘과 땅과 인간, 천지인(天地人) 삼재가 나왔기 때문에 동격입니다. <천부경>의 하나님관은 우주 만물의 근원인 삼신과 삼신에서 나온 천지와 인간은 동일한 지존자라는 것이 입니다. 단군왕검께서는 우주 만물을 상징하는 '3수'의 원리에 따라 나라를 셋으로 나누어 다스렸습니다.

 

 

진한과 마한과 번한으로 나누어 다스린 '삼한관경제(三韓管境制)'는 단군조선의 국가통치원리입니다. 인류의 원형문화와  우리의 참역사를 올바르게 보아야 한다는 것이 바로 '대한사관(大韓史觀)'입니다. 삼신(三神)은 우주 조물주 신(神)께서 낳고 기르고 다스리는 조화(造化)와 교화(敎化)와 치화(治化)의 본래 자기 속성, 곧 신성(神性)을 말하는 것입니다.

 

 

 

대한사관(大韓史觀)의 핵심 <환단고기 북콘서트 일산 편 2부>

우주 만물의 근원이신 조물주 삼신(三神) 하나님관은 인류의 원형문화 

https://www.youtube.com/watch?v=r-nce_KuGoo 

 

대한 1만년 역사 속에서 비전된 동방정통 무병장수 조화신선 명상수행

STB동방신선학교

https://www.k-healingmeditation.com/

 

선려화 치유수행 공식홈페이지

빛과 소리로 내안에 꽃을 피우다

www.k-healingmeditatio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