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3년 5월 4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5. 22.

천지의 계절이 바뀌면서 일어나는 문명 대전환을 선도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4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5월 22일 ~ 2023년 5월 28일

 

 

 

 

문명 대전환은 개인과 기업과 사회와 국가를 넘어선 세계적 차원의 거대 담론입니다. 현대 문명의 대파국을 피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 모든 분야의 전문가 집단에서 다양한 소리를 내고 있지만, 대부분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문명 시대, 즉 4차 산업혁명의 시류에 편승한 미봉책에 불과합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디지털 문명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디지털 대전환이 만능열쇠라고 믿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제 시작 단계인데도 벌써 AI(인공지능)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문명 대전환을 촉발한 기후위기와 팬데믹을 일으킨 사람들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사람들입니다. 다시 말해 현대문명을 위기로 내몬 당사자들입니다. 

 

 

일을 저지른 사람이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는 '결자해지(結者解之)'라는 말도 있지만, 살아남기 위해 경쟁하고 탐욕에 찌들어 이윤만 추구하는 자본주의 체제에서 평등과 공존의 가치가 실현된 적도 없고 앞으로도 실현될 수 없습니다. 사람의 마음이 근본적으로 바뀌어야 하고 사회시스템도 완전히 새롭게 전환되어야 디지털 문명도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오늘의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인간의 마음부터 전 세계 정치, 경제, 사회 등 모든 시스템까지 극분열하는 우주의 여름철 끝자락입니다. 분열과 성장의 계절인 여름의 끝자락이라는 말은 곧 통일과 성숙의 가을이 온다는 것입니다. 가을의 정신은 근본으로 돌아가는 원시반본(原始返本)입니다. 가을철에 근본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여름의 끝자락에서 뿌리로 돌아가면서 초목(草木)이 열매를 맺는 것이 천지 대자연의 이치입니다.

 

 

지구촌 80억 인류는 현대문명의 근원이 되는 원형 정신문화를 모두 잃어버렸습니다. 밝고 환한 마음을 바탕으로 하늘과 땅과 인간과 만물과 소통하면서 공존한 평화를 구가하던 인류 황금시대의 뿌리문화를 되찾아야 합니다. 뿌리는 곧 열매입니다. 인류의 원형문명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미래 문명, 열매문명입니다.

 

 

본래의 순수하고 상생하는 인간 본연의 마음과 영성을 되찾을 때 현대문명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상생문명을 열어갈 수 있습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우주가 사람농사, 즉 문명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로 순환하는 천지 대자연의 법칙을 알려주고 다가올 가을우주의 상생문명을 열어가는 데 앞장설 것입니다.

 

 

 

 

천지 대자연의 법칙에 따라 필연적으로 다가오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을 극복하고 인류의 새로운 문명을 열어갈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한국의 성씨》 <38회 압해 정丁 씨>, 《베오울프》 <12화~최종화>, 《2022 가을 대한 영성문화 대축제 무병장수 선려화 치유수행》 <서울 편 종도사님 도훈>입니다.

 

《한국의 성씨》 <38회 정丁 씨>

중국에서 도래한 '압해 정丁 씨'는 약 3천 년의 역사를 가졌습니다. '압해'는 전라만도 신안군 압해도(섬)입니다. 신라 때 중국에서 귀화한 정덕성이 도시조입니다.

 

《베오울프》 <12화~최종화>

베오울프는 앵글로색슨족의 전설 속 영웅입니다. 게르만족 위대한 영웅의 대서사시 작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고대 영어로 기록된 최초의 영문학 작품입니다.

 

《2022 가을 대한 영성문화 대축제 무병장수 선려화 치유수행》 <서울 편 종도사님 도훈>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넘어갈 때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이 총체적으로 일어납니다. 만병(萬病)이 몰려오는 가을개벽기 나와 가족과 이웃의 병을 치유하고 극복하는 무병장수 선려화 치유수행에 관한 종도사님의 말씀입니다.

 

 

 

지구촌 유일의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천지 이치를 바탕으로 인간 본연의 참마음으로 새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4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5월 22일 ~ 2023년 5월 28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0522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인류 미래문명을 선도할 개벽과 상생문화의 원적지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5월 22일 ~ 2023년 5월 28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