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3년 5월 1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5. 1.

천지 대자연 이치를 실현하여 후천 상생(相生)의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1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5월 1일 ~ 2023년 5월 7일

 

 

 

 

상극(相克)은 인간 사회에서 상대방과 충돌하고 배척하고 이기는 관계, 서로 맞서면서 어울리지 못하는 관계를 말합니다. 상극 관계란 서로 더 많이 가지기 위해 다투는 것이지만, 표면적으로 다투지 않아도 나와 우리와 내 나라만 생각하는 '이기주의'도 상극이 또 다른 모습입니다. 상생(相生)은 공생과 공존의 의미를 포함하면서 적극적으로 서로 살리고 도와준다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으로 상극은 나쁜 것, 상생은 좋은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인간 사회의 가치를 개념화한 것입니다. 천지 대자연은 상극 속에 상생이, 상생 속에 상극이 언제나 음양(陰陽) 일체가 되어 돌아갑니다. 자연의 상극(相克) 질서는 음양이 서로 견제하면서 조화와 균형을 이루며 돌아가는 것이지 제압하거나 충돌하는 것이 아닙니다.

 

 

상극 질서의 조화(調和)란 영어로 하모니(harmony)입니다. 서로 다른 악기가 한데 어우러져 아름다운 선율을 수놓는 오케스트라의 협화음(協和音)과 같은 의미가 상극의 조화(調和)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자연섭리가 성숙됨에 따라서 인류문화, 역사문화도 함께 성숙되는 것이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자연이 상극 질서로 돌아간 지나온 선천(先天) 5만 년은 음양이 견제와 조화와 균형을 이루면서 생장 변화하는 자연의 이치를 망각하고 자신도 모르게 자연 질서에 따라 서로 다투면서 문명만 발전시켜 온 것입니다. 천지 대자연의 이치, 곧 진리의 근원으로부터 멀어진 인류가 만든 최대 걸작품이 탐욕과 어리석음으로 만든 기후위기입니다.

 

 

지구촌의 경제체제인 자본주의가 만든 부익부 빈익빈, 불평등은 '봉건시대'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인류가 사는 이 시대는 천지 대자연의 상극 질서가 상생 질서로 바뀌는, 우주적 대전환기입니다. '기후위기'는 인간의 행위로 인한 것도 있지만, 상극 질서로 돌아간 우주의 봄과 여름이 끝나가는 시점에서 나타나는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인간 사회의 부정적인 문제들은 천지 대자연은 상극(相克) 질서로 천지 만물을 낳고 기르는 우주의 봄과 여름철의 생장과 분열의 과정에서 발생한 과도기적인 문제들입니다. 이제 천지 대자연은 우주의 봄과 여름철을 지배하는 상극 질서를 끝내고 후천 5만 년의 상생 질서로 들어가게 됩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천지 대자연의 섭리를 지상에 뿌리내려 상생의 문화를 열어갈 것입니다.

 

 

 

 

천지 대자연의 섭리로 상생(相生) 질서가 열리면서 천지 만물을 거두는 가을우주를 맞아 인류의 문화를 수렴하고 통일하여 후천 5만 년 상생의 열매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도란도란》 <22회 대인을 공부하는 자>, 《베오울프》 <6~7화>, 《빅토리아 시즌3》 <총 8부작>입니다.

 

《도란도란》 <22회 대인을 공부하는 자>

인류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긴 위대한 인물이 많습니다. 이마두 마테오리치 신부님, 진표대성사, 관운장, 전봉준 장군 등 증산도 <도전>에는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 인정해 준 인물이 등장합니다. 대인의 삶을 통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점을 생각해 봅니다.

 

《베오울프》 <6~7화>

<베오풀프>는 6세기경부터 수백 년 동안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8세기 고대 영어로 쓰인 최초의 대서사시입니다. 영문학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받는 <베오울프>의 주인공은 앵글로색슨족, 곧 게르만족의 영웅입니다. 

 

《빅토리아 시즌3》 <총 8부작>

빅토리아 여왕의 긴 재위 기간은 대영제국의 최전성기입니다. '빅토리아 시대'라는 말이 생길 정도였지만, 빅토리아 여왕의 서거와 함께 대영제국의 종말이 시작됩니다. 영국 최고의 전성기를 이끈 빅토리아 여왕의 삶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상생(相生)의 우주 질서를 역사에 실현하는 유일한 진리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1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5월 1일 ~ 2023년 5월 7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0501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모두가 조화롭게 사는 가을우주의 상생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5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5월 1일 ~ 2023년 5월 7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