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전염병 전쟁 홍수 폭풍 지진 화산폭발 등 자연재해와 인재 다큐멘터리 지구재난보고서

by 도생(道生) 2023. 4. 9.

《STB상생방송 신규 프로그램 소개》

누구도 예측할 수 없고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상상을 초월하는 자연재해와 인재(人災)

전염병, 전쟁, 홍수, 가뭄, 폭풍, 화재, 지진, 화산 폭발 등 다큐멘터리 <지구재난보고서>

 

 

 

 

천지 대자연의 법칙은 신비하고 오묘함 그 자체입니다. 우리나라는 해마다 여름철 말에서 가을철 초경 바다에서 발생한 열대성 저기압(열대성 폭풍)이 상륙하는데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열대성 폭풍은 발생 장소에 따라 명칭을 달리합니다. 북태평양에서 발생하면 '태풍', 인도양에서 발생하면 '사이클론', 북대서양과 북태평양 동쪽에서 발생하면 '허리케인'이라고 합니다.

 

 

과거 남태평양의 호주는 열대성 폭풍을 '윌리윌리'라고 했지만, 현재는 '사이클론'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네이도는 육상에서 발생한 열대성 폭풍입니다. 해마다 반복되는 폭풍으로 천문학적인 경제적 피해뿐만 아니라 수십 명에서 수천 명까지 사망자가 발생지만, 열대성 폭풍은 지구의 저위도와 고위도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에너지와 물질을 순환하는 대자연의 시스템입니다.

 

 

태풍, 허리케인, 사이클론은 특정 지역에서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자연재난입니다. 또한 지진과 화산 폭발 등의 자연재난도 화산대와 지진대가 분포된 특정 지역에서만 발생합니다. 그러나 기후변화로 인한 홍수, 가뭄, 폭설, 폭염, 한파, 전염병 등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누구도 예측할 수 없고 누구에게 닥칠 수 있는 자연재난으로 갈수록 그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지구재난보고서>는 증산도 STB상생방송에서 2023년 4월 12일 수요일 첫 방송 되는 신규 프로그램입니다. 기차와 자동차와 비행기 사고 및 산업재해는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지만, 대부분 인간의 부주의로 되풀이되고 있습니다. 자연재해와 문명재난인 인재(人災)  중에서 가장 큰 파괴력을 지닌 재난은 전염병, 대지진, 화산폭발입니다.

 

 

화재는 자연적 요인과 인위적 요인으로 발생하고, 폭풍, 지진, 화산폭발 등의 자연재해는 말 그대로 인간의 활동으로 의한 것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발생한 것입니다. 홍수, 가뭄, 폭설, 폭염, 전염병 등도 자연적으로 발생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기후변화로 빈도가 잦아졌고 강도는 더 강해지면서 무시무시한 결과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모든 자연재해와 문명의 재난은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며 두려움이 조성되지만, 전염병은 개인적으로 느끼면서 직접 고통을 받는 재해입니다. <지구재난보고서>는 그동안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한 환경재해, 산업재해, 육상과 해상과 공중의 교통수단 사고, 화재, 홍수, 폭풍, 전염병, 지진, 화산폭발 등 자연재해와 인재 등을 다룬 다큐멘터리입니다.

 

 

 

《STB상생방송 신규 프로그램 소개》

누구도 예측할 수 없고 누구나에나 닥칠 수 있는 상상을 초월하는 자연재해와 인재(人災)

전염병, 전쟁, 홍수, 가뭄, 폭풍, 화재, 지진, 화산 폭발 등 다큐멘터리 <지구재난보고서>

https://www.youtube.com/watch?v=px70231m6O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