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상생의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3년 8월 4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8. 21.

우주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열리는 가을우주의 완전히 새로운 상생의 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8월 4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8월 21일 ~ 2023년 8월 27일

 

 

 

 

1920년 인류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협력하자고 40여 개 국가가 참여해 설립한 국제연맹은 1946년 제 역할을 못 한 채 붕괴했습니다. 1945년 국제연맹과 동일한 목적으로 더 많은 국가가 참여한 국제연합이 설립됐습니다. 국제연합은 정치, 기후변화, 핵무기, 경제, 평화, 인권, 안전, 환경, 문화, 사회 등 지구촌 전 영역에 관한 문제를 폭넓게 다루고 있습니다.

 

 

경제적, 군사적 강대국이었던 국가는 처음부터 유엔의 중심 세력이었고 지금도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강대국에서 발생하는 작은 사건은 세계적인 이슈가 되지만, 경제와 군사적인 면에서 약소국이 많은 아프리카, 중남미, 아시아 지역에서 수십만 명에서 수백만 명이 난민과 사상자가 발생하면 강대국은 손익계산서를 두들기고 남는 게 없으면 몇 마디 말만 할 뿐 절대 개입하지 않습니다.

 

 

프랑스 출신의 교수이자 약 20년 동안 유엔의 식량특별조사관과 인권위원회 자문위원을 지낸 장 지글러(1934~ ) 박사는 저서 <유엔을 말하다>에서 힘의 논리로 작동하는 유엔의 비열하고 추악한 민낯을 고발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평화와 자유와 안정을 위한 상생을 외치지만, 내적으로는 철저하게 자국의 이익을 위해서만 유엔을 이용하는 미국을 비롯한 강대국의 상극적이고 위선적인 가면을 벗겼습니다.

 

 

 

 

상극(相克)은 단순히 남을 이기고 충돌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기의 이익만 취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상생(相生)은 서로 공존하면서 공동의 이익을 위해 잘 살아가는 것이라고 알고 있지만, 진정한 상생은 의미는 나보다 상대방을 먼저 위할 때 모두가 성공하는 것입니다. 개인과 사회와 국가가 상극(相克)적으로 갈 수밖에 없는 원인은 우주의 상극 질서가 천지인을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개인과 사회와 국가가 상생을 아무리 외쳐도 될 수 없었던 상생의 세상은 우주 질서가 이제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면서 완전히 새로운 상생의 새 문화가 열리게 됩니다. 분열과 투쟁과 갈등과 원한으로 점철된 상극 문명은 사라지고 인류가 그토록 원했던 상생의 삶, 상생의 문명, 상생의 문화가 열리게 됩니다.

 

 

우주 질서가 상생으로 전환한다고 내가 상생의 삶을 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스로 상극 문명의 유산을 떨쳐버리고 상생의 질서에 순응하는 새로운 문명인으로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우주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면서 열리는 가을우주의 완전히 새로운 상생문화를 선도하는 세상에서 유일한 방송입니다. 

 

 

 

 

지구촌 인류가 하나의 문화, 하나의 가치, 하나의 마음으로 조화롭게 사는 가을우주 상생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8월 4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한국의 성씨》 <41회 나주 나씨>, 《STB특선 다큐멘터리》 <두 개의 코리안 이야기>,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 <2회 존 루이스, 코리 부커>입니다.

 

《한국의 성씨》 <41회 나주 나씨>

나주 나씨의 시조 나부(羅富)는 중국 송나라의 사신으로 고려에 왔다가 송나라가 멸망하면서 고려에 귀화했습니다. 나부가 정착한 곳은 여황현으로 현재 광주광역시 광산구 본량동입니다.

 

《STB특선 다큐멘터리》 <두 개의 코리안 이야기>

현재 해외 거주 한국인은 약 800만 명에 육박합니다. 2018년 한국 거주 외국인은 2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약 140년 동안 외국으로 나간 한국인, 한국으로 들어온 외국인은 도합 1,000만 명에 이릅니다.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세계 문화를 우리 안에 제대로 받아들이는 것을 함께 생각해 보는 다큐멘터리입니다.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 <2회 존 루이스, 코리 부커>

미국은 전 세계 민족이 모여 사는 이민자의 나라입니다. 다양한 인종이 사는 미국에서 조상을 찾기 위한 뿌리 찾는 프로그램으로 조상들의 이야기와 과거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살아갔던 이야기가 소개됩니다.

 

 

 

인류의 뿌리문명이며 가을우주 상생의 조화문명을 열어가는 수행법 

https://healing.stb.co.kr/document/medi

 

왜 수행을 해야하나 - STB동방신선학교

왜 수행을 해야하나

healing.stb.co.kr

 

인류의 원형문화를 밝혀주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상극적인 문화를 끝내고 상생의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8월 4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8월 21일 ~ 2023년 8월 27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0821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인류의 뿌리문화를 복원하여 열매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8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8월 21일 ~ 2023년 8월 27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