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9월 1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9. 4.

한국과 인류의 뿌리역사와 원형 정신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9월 1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9월 4일 ~ 2023년 9월 10일

 

 

 

 

뉴라이트는 2007년 이명박이 대통령으로 당선되기 전 출범한 지지 세력입니다. 뉴라이트 전국연합 공동대표였던 모 대학 교수는 모 일간지가 주최한 좌담회에서 국가와 민족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처단한 안중근 의사를 테러리스트에 빗대면서 국민적 공분을 샀습니다. 우연의 일치인지 당시 인터넷에서 '듣보잡(듣지도 보지도 못한 잡것)'이라는 신조어가 떠돌고 있었습니다.

 

 

세상에서 뉴라이트를 '극우세력'이라고 말하지만, 더 심각한 것은 친일 역사관을 주장한다는 사실입니다. 일제가 우리나라를 개화시켜 줬다는 이른바 '식민지 근대화론'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헌법 전문에 지금의 대한민국은 19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계승했다는 역사적 사실을 부정하고 1948년 건국절을 주장한 것도 뉴라이트입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구국의 영웅이신 홍범도 장군의 흉상을 육군사관학교에서 내쫓기로 했습니다. 일개 육군사관학교장과 재학생이 감히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입니다. 해방 후 미군정이 세운 군사영어학교로 시작된 육군사관학교에는 일부 독립운동가 출신도 있었지만, 일본군과 일제의 허수아비 괴뢰국인 만주군 출신이 주도 세력이 됩니다.

 

 

 

 

육군사관학교가 독립군 지도자의 흔적을 없애려는 불의한 행위는 어찌 보면 70여 년 전에 이미 예견된 일인지도 모릅니다. 뉴라이트와 비슷한 성향 극우단체는 대일항쟁기 목숨을 내놓고 일제와 맞서 싸운 독립운동가를 얼토당토않은 이유를 들어 폄하하고 매도하고 있습니다.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한 독립전쟁에 나섰던 선열들의 값진 희생을 보수와 진보, 좌와 우의 이념적 잣대로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일본 제국주의는 우리의 뿌리 역사와 원형 정신문화를 말살했고,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독립운동가의 역사관을 송두리째 뽑아내 버렸습니다. 해방 후 최고 권력자와 하수인들에 의해 친일 청산은 무산됐고 친일 역사가를 비롯한 각 분야 친일파가 기득권 세력이 되면서 일제가 말살한 우리의 뿌리역사와 원형 정신문화를 찾지 못하게 됐습니다.

 

대한민국을 하나로 묶을 수 있는 뿌리역사와 원형 정신문화라는 구심(求心)이 사라진 상황에서 보수와 진보 세력은 권력과 부와 명예를 추구하면서 분열과 대립만이 난무합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지금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대한의 미래, 지구촌 인류가 상생으로 마음으로 생활하는 새 역사와 새 문명을 선도합니다.

 

 

 

 

잃어버린 인류의 뿌리역사와 원형문화를 되살려 통일과 성숙의 열매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9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도란도란》 <25회 귀신(神)과 함께>, 《월드 온 파이어》 <3~4화>, 《STB특선 다큐멘터리》 <유배문화, 과거에서 미래를 겨누다>입니다.

 

《도란도란》 <25회 귀신(神)과 함께>

일반적으로 귀신이라고 하면 신(神)을 말하지만, 정확하게는 땅의 귀(鬼)와 하늘의 신(神)이라는 말의 합성어입니다. 억울한 죽음으로 원한이 맺힌 원귀와 악귀, 그리고 우리를 지켜주는 보호신과 지도신 등 보이지 않는 신과 신과 함께 살아가는 인간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월드 온 파이어》 <3~4화>

영국 BBC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한 '월드 온 파이어'는 2차 세계대전을 전후하여 여러 나라의 젊은이들이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전쟁드라마입니다.

 

《STB특선 다큐멘터리》 <유배문화, 과거에서 미래를 겨누다>

죄를 짓거나 억울한 누명을 쓴 죄인들은 대부분 도성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유배를 보냈습니다. 프랑스와 일본 등 해외 10대 유배지는 관광지로 탈바꿈했습니다. 해외와 우리의 유배지를 비교하고 우리 유배문화의 가치와 가능성을 상기시킨 다큐멘터리입니다.

 

 

https://healing.stb.co.kr/document/medi

 

왜 수행을 해야하나 - STB동방신선학교

왜 수행을 해야하나

healing.stb.co.kr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보은(報恩)과 상생(相生)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9월 1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9월 4일 ~ 2023년 9월 10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0904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지구촌 인류의 진리 원형을 복원하여 새 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9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9월 4일 ~ 2023년 9월 10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