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3년 8월 마지막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8. 28.

인류의 원형 영성문화를 바탕으로 가을우주의 신문명(新文明)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8월 마지막주 - TV방송편성표

2023년 8월 28일 ~ 2023년 9월 3일

 

 

 

 

새로운 인류 문명을 선도할 인공지능 기술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은 부정적인 견해와 긍정적인 견해가 상존합니다. 인공지능은 인류 역사의 모든 지식을 구축하는 단계를 넘어 축적한 각 분야의 정보를 비교 분석하여 인과관계를 추론하는 단계로 다가서고 있습니다. 결과가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인공지능은 이제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조차 결과를 예상하지 못합니다.

 

 

다른 한편에서는 인공지능의 부정적인 면과 긍정적인 면을 면밀하게 파악해서 상호 보완하고 균형을 잡으면 된다고 주장합니다.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는 대표적인 인물은 인공지능 분야를 개척한 영국 출신의 제프리 힌튼과 캐나다의 요슈아 벤지오를 비롯하여 노엄 좀스키와 유발 하라리와 스티븐 호킹 등 세계적인 석학들입니다.

 

 

긍정적인 견해를 피력하는 사람들의 주장처럼 인공지능 기술은 지금까지 그 어떤 것과 비교하기 어려운 획기적인 기술인 것은 분명합니다. 또한 대립과 경쟁으로 치닫고 있는 지구촌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 분야의 현실, 그리고 지금까지 인류의 의식 수준으로 보면 "인공지능은 인류 멸망을 초래할 수 있다."라는 주장도 분명한 사실입니다.

 

 

 

 

인공지능이 만능처럼 말하지만, 사람이 순간순간 느끼는 희로애락이라는 감정은 절대 느낄 수 없고 영적(靈的) 깨달음 역시 절대 있을 수 없습니다. 사람은 본래 우주와 하나 된 존재입니다. 인류 창세 역사 시대는 기술문명은 발전하지 않았던 시절이지만, 정신문명은 지금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성숙한 시절이었습니다.

 

 

인류의 문명이 발달하고 사회가 끊임없이 분화되는 과정에서 천지 대자연과 하나 된 원형 영성문화와 인간의 본래 마음을 잃어버리면서 현실 추구의 존재가 되어버린 것입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태고 시대 하늘과 땅의 이치를 배우고 역사를 발전시켜 온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원형 영성문화를 복원한 유일한 방송입니다.

 

 

머지않아 다가올 세상은 천지 대자연과 하나 된 올바른 정신문명을 바탕으로 만물이 통일되고 성숙한 신문명(新文明)이 펼쳐집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4차 산업혁명을 넘어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된 5차 산업혁명의 신문명을 선도하는 방송입니다. 갈등과 대립의 여름우주를 끝내고 성숙과 통일의 가을우주 신비의 문을 열어갑니다.

 

 

 

 

물질문명으로 기울어진 현대사회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정신문명을 바탕으로 물질문명과 조화를 이루는 가을우주의 신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8월 마지막주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STB특선 다큐멘터리》 <한복 새로운 문화 콘텐츠가 되다>, 《월드 온 파이어》 <7부작>, 《화이트헤드 과정철학을 만나다》 <21강 현실적 존재의 주체적 형식이란?>입니다.

 

《STB특선 다큐멘터리》 <한복 새로운 문화 콘텐츠가 되다>

한류 열풍이 불면서 한복에 대한 관심도 조금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의 창작자들 손에서 한복이 가진 매력과 새로운 문화 콘텐츠로 재탄생하고 있습니다.

 

《월드 온 파이어》 <7부작>

독일이 폴란드를 침공하면서 시작된 2차 세계대전을 전후하여 유럽과 미국 등 5개 나라 젊은이의 사랑과 운명을 담은 드라마입니다.

 

《화이트헤드 과정철학을 만나다》 <21강 현실적 존재의 주체적 형식이란?>

현실적 계기가 어떤 역량과 위계에 속해 있는가에 따라 주체적 형식을 통한 자기 변용, 새로움의 창출 역량이 달라진다.

 

한류의 원형문화를 복원한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된 가을우주의 상생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8월 마지막주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8월 28일 ~ 2023년 9월 3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0828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천지인이 하나 된 조화로운 신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8월 마지막주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8월 28일 ~ 2023년 9월 3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