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0월 1주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10. 2.

잃어버리고 왜곡된 인류의 원형 뿌리문화를 찾아주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0월 1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10월 2일 ~ 2023년 10월 8일

 

 

 

 

정부가 코로나19 감염병 풍토병화를 선언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은 현재진행형입니다. 팬데믹이 장기화와 전쟁 등 불안한 국제 정세의 영향으로 특정 국가만 제외하고 대부분의 국가가 장기적인 경제불황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는 소비 진작을 위해 궁여지책으로 임시 공휴일을 지정하면서 추석 연휴가 6일 동안 이어집니다.

 

 

'차례상 대신 해외여행'이라는 언론 보도에서 알 수 있듯이 정부의 기대와는 달리 긴 추석 연휴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로 공항은 온종일 북새통을 이루었습니다. 임시 공휴일이 낀 긴 연휴 탓인지 해외 여행객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내 여행이 됐든 해외여행이 됐든 신(神), 즉 조상님은 언제나 자손을 따라다니기 때문에 지구촌 어디에서 차례 또는 제사를 모시면 그 즉시 응감하십니다. 그러나 여행 가는 사람들이 차례를 모시는 사례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차례와 제사를 중국의 유교(儒敎)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본래 인류의 원형 신교(神敎)문화입니다.

 

 

천지의 이치와 인륜을 바로잡은 유교에서 제례법을 체계적으로 정립된 것일 뿐 제사 문화는 태고 시대 원형 뿌리문화인 신교의 천제(天祭, 제천祭天)문화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잃어버리고 왜곡된 역사와 문화를 복원하는 유일한 진리 채널입니다.

 

 

 

 

《한국의 정신》 <총 80부작>

물질문명에 매몰되면서 반만년 역사 속 선현들의 고귀한 사상마저 찾아보기 어려운 시대가 됐습니다. 정신문화가 소실된 현재 국민들의 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소리 없는 울림을 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TB특선 다큐멘터리》 <호랑님 나가신닷, 어흥!>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호랑이의 나라지만, 한반도에서 호랑이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한국인이 사랑했던 호랑이의 흔적을 따라 역사 문화여행을 떠나봅니다.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 <8회 산제이 굽타, 마거릿 조, 마사 스튜어트>

미국으로 이민 온 이민자 1세대 또는 2세대의 자녀들인 방송인 겸 의학 전문기자인 산제이 굽타, 배우 마거릿 조, 자신의 이름이 브랜드가 될 정도로 알려진 마사 스튜어트의 뿌리를 찾아갑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0월 1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10월 2일 ~ 2023년 10월 8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1002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0월 1주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10월 2일 ~ 2023년 10월 8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