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하나님의 권능이 형상화된 우주의 조화와 근원과 마음의 소리 성령의 음악

by 도생(道生) 2024. 3. 1.

《증산도의 진리 45강》 (7. 천지대자연과 생명의 주문 시천주주와 태을주)

우주 통치자 상제님의 도권(道權)과 신권(神權), 하나님의 권능이 형상화된

우주의 조화와 근원과 마음의 소리, 생명을 근원으로 인도하는 성령의 음악

 

 

 

 

순례(巡禮)란 종교적 의미가 있는 곳을 찾아다니며 참배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순례는 가톨릭의 '산티아고 순례'와 이슬람의 '메카 순례'와 불교의 '오체투지 순례'입니다. 우리나라도 여러 종교 순례가 있듯이 일본에서도 여러 순례가 있지만, 해마다 수십만 명이 88개 사찰을 찾는, 이른바 '시코쿠헨로(四国遍路)'라고 불리는 순례가 대표적입니다.

 

 

일본의 '시코쿠헨로' 순례길은 약 1,200년 전 진언종(眞言宗)을 창시한 홍법대사(弘法大師), 법명 공해(空海, 구카이) 스님이 걸어가신 길입니다. 구카이 스님이 시코쿠 섬을 두루 다니며 수행했고 다닌 곳마다 사찰이 들어섰습니다. 1,200년 동안 순례자들이 가장 존경한 구카이 스님이 걸어가신 길을 따라 전통 복장으로 1,200~1,400km의 거리를 순례합니다.

 

 

 

 

구카이 스님과 함께하고 싶은 사람들의 열망은 죽어서까지 이어져 구카이 스님의 묘가 있는 고야산에는 일본 왕실을 비롯하여 귀족과 무사와 명문가 등 20만기가 넘는 묘지가 있습니다. 구카이 스님은 <훔자의字義>에서 "훔(吽) 자는 법신(法身), 보신(保身), 응신(應身), 화신(化身)의 사신(四身)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훔() 자는 일체의 법(法)을 내포하고 있는 셈이다."라고 했습니다.

 

 

한마디로 '훔'이라는 한 글자 안에 불교의 모든 진리가 들어있고, 불교의 결론이라는 말씀입니다. 주문(呪文), 즉 만트라는 태고 시대 우주 근원의 소리를 듣고 본 사람들이 그 소리를 언어로 옮겨 놓은 것입니다. 다시 말해 주문은 우주의 조화와 근원과 마음의 소리요 노래입니다. 또한 우주 조물주 하나님의 권능이 형상화된 성령의 음악입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 곧 하나님께서 인류를 생명의 근원으로 인도해 주기 위해 직접 전해주신 시천주주와 태을주를 비롯한 모든 주문은 상제님의 도권(道權)과 신권(神權)이 그대로 형상화된 것입니다. 우주의 통치자 천주님을 모시는 시천주(侍天主) 주문은 기독교와 불교, 유교와 도교의 결론입니다. 

 

 

선가(仙家)의 여동빈 대선사는 <여조휘집 7권>에서 "옥황상제께서는 도솔천의 능소천궁에 계신다."라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 불교의 미륵불과 도교의 옥황상제님은 한 분이라는 사실입니다. 천지의 원주인이신 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시어 아버지 시대를 선언한 시천주주는 가장 근원적인 천지 대자연의 바탕 주문이며, 태을주는 천지의 조화 성령을 받아 내려 자기 생명의 본성을 회복하고 영원한 생명으로 거듭나는 주문입니다.

 

 

 

《증산도의 진리 45강》 (7. 천지대자연과 생명의 주문 시천주주와 태을주)

우주 통치자 상제님의 도권(道權)과 신권(神權) , 하나님의 권능이 형상화된

우주의 조화와 근원과 마음의 소리, 생명을 근원으로 인도하는 성령의 음악

https://www.youtube.com/watch?v=Bfg-Nh1pn1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