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완벽한사람을 넘어 진정한 육각형 인간의 길을 제시하는 상생방송 2024년 2월 5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4. 2. 26.

'완벽한 조건의 사람'을 넘어 진정한 육각형 인간의 길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4년 2월 5주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2월 26일 ~~ 2024년 3월 3일

 

 

 

 

벌집, 물의 결정, 눈의 결정 탄소 원자(나노소재), 수정의 결정, 거북이 등, 주상절리 등 우리 주변에는 생각보다 많은 육각형이 모습이 있습니다. 그래핀(graphene)은 현존하는 물질 중 가장 얇고 단단하며 최고의 열전도율과 단위 면적당 가장 많은 전자를 보낼 수 있는 전류밀도가 높은 인간이 만든 최초의 '2차원 결정체'입니다.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그래은 경주용 자동차, 고속열차, 선박, 태양전지판, 항공 우주, 섬유, 의료, 미용, 반도체, 노트북 케이스 등 일상생활과 산업체 전반에서 현재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거나 개발 중입니다. 바야흐로 인류 문명은 반도체를 넘어 신소재인 그래핀을 기반으로 한 '육각형 문명의 시대'로 들어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올해의 트렌드에 이른바 '육각형 인간'이라는 키워드가 등장했습니다. 현대경영학에서도 6명은 인사 경영에서 가장 합리적인 조직의 수(數)라고 합니다. 집안, 자산, 성격, 외모, 학력, 직업 등 6가지 완벽한 조건을 타고나고 능력을 갖춘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6가지 조건을 충족한 사람이라는 의미의 이른바 '육각형 인간'은 공허한 바램일 뿐 진정한 인간, 온전한 인간, 참다운 사람이 아닙니다.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운 '완벽한 조건을 갖춘 사람'을 의미하는 '육각형 인간'이란 "계층 이동의 사다리가 흔들리는 사회를 살아야 하는 젊은이들의 활력이자 절망이면서 하나의 놀이다."라고 사회의 어두운 현실을 반영한 키워드입니다. 육각형 인간은 '우리 사회가 만든 압박', '작금의 시대가 만든 실체가 없는 인간상'이지만, 반드시 성취해야 할 목표입니다. 

 

 

육각형은 생명의 근원인 물의 결정 구조이며, 약 1만 년 전부터 구전된 인류 최초의 경전 <천부경天符經>에서도 6수(數)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천부경>의 '대삼합육(大三合六)'은 대삼(大三), 즉 큰 삼인 하늘과 땅과 인간이 합덕(合德)이 될 때, 하나가 될 때, 하나가 되는 우리의 큰마음이 열릴 때, 우주와 하나가 될 때 영원한 생명수, 즉 육수(六數)가 열린다는 의미입니다.

 

 

 

 

1수(水, 생명의 근원인 물)의 1수(數)는 우주 창조의 본체지만, 6수(數)는 현상계에서 실제적인 우주 생명의 영원한 주체가 되기 때문에 인간 삶의 목적이면서 우주의 목적입니다. 우주 질서가 대전환하는 후천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강세한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께서도 후천개벽 때 인류를 구원하는 '육임(六任) 조직', 즉 6명의 구원 조직을 만들라고 하셨습니다.

 

 

후천개벽은 천지 대자연 환경이 새롭게 바뀌는 자연개벽, 지구촌 대전쟁의 문명개벽, 전무후무한 대병겁(大病劫)의 인간개벽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면서 인류에게 생존의 위기가 닥칩니다. '육임 조직'이란 세상에서 말하는 '육각형 인간의 완벽한사람'을 넘어 진정한 육각형 인간, 우리 삶과 우주 목적을 달성하는 길이며, 하나님의 절대명령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채널 안내

 

인간 삶과 우주의 목적을 완수한 진정한 인간의 길의 제시하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4년 2월 5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2월 26일 ~ 2024년 3월 3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40226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완벽한 사람을 넘어 천명(天命)을 완수하는 참사람의 길을 제시하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4년 2월 5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4년 2월 26일 ~ 2024년 3월 3일

《상생정보 오늘 플러스》

천지인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는 천지 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과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의 진리 말씀, 상생방송의 주요 프로그램과 증산도의 다양한 문화 소식을 가지고 매일 아침 시청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 시즌3》 <9회 멀고 먼 집으로 가는 길>

에미상 드라마부분 여우주연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미국의 여배우 줄리아나 마굴리스, 이란계 미국의 유명한 작가 아자르 나피시, 이탈리아계 미국인으로 유명 셰프인 리디아 바스티아니치의 선조들이 소중한 전통을 지키고자 독특하고 깊은 인간적인 욕망에 어떻게 결속되어 있는지 알아봅니다.

 

《맨해튼 시즌1》 <9~12화>

인류 최초의 핵무기가 만들어지는 과정의 '맨해튼 프로젝트'에 참여한 과학자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모여 살던 뉴멕시코주의 작은 마을 로스앨러모스에서 일어나는 드라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