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만물 생명의 근원 위대한 어머니 대자연의 모성애 마더네이처(Mother Nature)

by 도생(道生) 2024. 3. 10.

만물(萬物) 생명의 근원이 되는 위대한 어머니 대자연의 모성애

'마더네이처(Mather Nature)' STB상생방송 다큐멘터리 예고

 

 

 

 

일반적으로 '자연'이라고 하면 인간과 다양한 동물과 식물을 비롯하여 흙과 모래와 바위, 바다와 산과 강 등 '물리적 존재(physical presence)'를 말합니다. 자연(自然)은 '물리적 존재'라는 개념뿐만 아니라 이면에서 '물리적 존재'를 생성 변화시키는, 인위적으로 힘을 가하지 않은 무위이화(無爲以化, 함이 없이 이루어진다) 하는 대자연의 이치(理致)까지 의미합니다.

 

 

'스스로 그러한' 대자연(大自然)의 이치(理致, 이법理法, principle)는 대자연에 내재한 본래의 덕성(德性)과 질서(秩序)라는 의미입니다. 대자연(大自然)이란 물리적 존재인 만물의 창(創)와 변(變)를 이루는 보이지 않는 감춰진 질서와 힘입니다. 지구 생태계의 모든 생명의 근원이며 온 세상을 움직이기 때문에 천지 대자연 천지(天地)의 조화(造化)입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이 2024년 3월 19일 자연 다큐멘터리 '마더네이처(Mother Nature)'를 처음 방송합니다. 영어권에서 말하는 '마더네이처(Mother Nature)'는 만물 생명의 근원으로서 위대한 어머니인 지구라는 물리적인 대자연을 표현하는 말입니다. 대자연은 인간과 모든 생명의 근원이면서 삶의 터전입니다.

 

 

'동물은 이성이 없다.', '동물은 무의식적이고 본능적이다.'라고 말하지만, 자식에 대한 어머니의 본능적인 사랑을 의미하는 모성애(母性愛)는 인간이나 동물이나 다르지 않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위대한 어머니와 같다는 의미의 '마더네이처 (Mother Nature)'는 대자연 속에서 살아가는 동물들의 모성애(母性愛)를 담은 자연 다큐멘터리입니다. 

 

 

 

만물(萬物) 생명의 근원이 되는 위대한 어머니 대자연의 모성

'마더네이처(Mather Nature)' STB상생방송 다큐멘터리 예고

https://www.youtube.com/watch?v=8aCle9aBtL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