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인류의 미래사회를 이끌 메가트랜드를 제시하는 상생방송 2024년 3월 3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4. 3. 18.

묵은 정신과 생활과 가치관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어 지구촌 인류의 미래사회를 이끌

메가트랜드를 제시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4년 3월 3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3월 18일 ~ 2024년 3월 24일

 

 

 

 

세계적인 경제 석학으로 평가받는 배리 아이켄그린 교수가 수년 전 '전 세계가 초불확실성의 시대에 접어들었다'라는 예측처럼 국제 정세에 가장 예민한 기업에서 비상 경영에 돌입했습니다. 배리 아이켄그린 교수의 예측처럼 전 세계를 뒤흔든 팬데믹과 전쟁과 경제 문제까지 쓰나미처럼 덮쳤고 아직 대혼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류의 역사를 보면 역사의 거대한 물줄기를 바꾼 것은 전염병과 전쟁, 혁신적인 신문물과 신대륙 발견, 새로운 이념과 사상 등 다양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영적으로 인류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주면서 커다란 변화를 이끌었습니다. 지금까지 인류 역사를 움직여온 다양한 트랜드 중 전체 인류를 움직인 '메가트랜드'는 없었습니다.

 

 

'메가트레드'라는 말은 <제3의 물결>, <권력이동>, <부의 미래> 등의 저자 앨빈 토플러(1928~2016)와 양대산맥을 형성했던 세계적인 미래학자인 존 나이스비트(1929~2021)가 1982년 출판한 <메가트랜드>에서 시작됐습니다. 존 나이스비트는 메가트랜드란 '현대사회에서 계속 일어나고 있는 거대한 조류(潮流)'라고 말합니다.

 

 

 

 

조류(潮流)란 바닷물이 들어오고 나가는 흐름의 밀물과 썰물이라는 의미도 있지만, 사회적으로는 사람들의 사고와 사상과 활동 등을 움직여 가는 방향, 더 넓은 의미로는 전 세계적이고 시대적인 거대한 변화의 흐름, 즉 트랜드(trend)를 말하기도 합니다. 거대한 변화의 흐름이라는 메가트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일시적이지 않아야 하며 누구도 거부할 수 없고 막을 수 없고 피할 수도 없는 거대한 변화의 흐름이어야 합니다.

 

 

전 세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은 '지금은 인류 문명이 대전환하는 시대다'라고 규정합니다. 그러나 세분되고 전문화된 지구촌의 다양한 분야의 주장을 수용해서 융합하고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이끌 국가와 기업, 가치와 이념과 철학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보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기존의 묵은 정신과 가치와 생활에서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인류의 새로운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대립과 경쟁, 투쟁과 반목의 낡고 묵은 상극적인 정신과 생활과 가치관 등 인류의 모든 문화를 완전히 새롭게 바꾸어나갈 영성문명의 메가트랜드로 제시합니다. 증산도는 인간 내면의 어둠부터 문명의 어둠까지 모두 밝고 환한 우주광명, 조화광명, 천지광명의 후천 조화신선 도통수행법은 최소 5만 년 새문명의 '초메가트랜드 시대'를 열어가는 무극대도(無極大道) 진리입니다.

 

 

 

한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상생방송 채널 안내

 

후천 5만 년의 미래사회를 이끌 메가트랜드를 제시하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4년 3월 3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3월 18일 ~ 2024년 3월 24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40318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대우주와 하나 된 인간과 인류 통일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4년 3월 3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4년 3월 18일 ~ 2024년 3월 24일

《현대문명의 대전환 시즌3》 <23회 지질학자가 분석한 백두산 화산 폭발>

2024년 새해 첫날 지진과 쓰나미가 일본을 강타했습니다. 지진은 일본에서 발생했는데 한반도의 지하수가 급격하게 요동쳤습니다. 갈수록 빈번해지는 지진으로 백두산과 후지산 분화에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 시즌4》 <3회 청교도와 선구자>

미국의 테드 댄신과 메리 스틴버겐과 윌리암 H. 머시는 조상을 찾기 위해 청교도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마더네이처: 대자연의 모성애》 <총 2부작>

어머니가 자식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는 것처럼 대자연의 세계에서도 위급한 상황이 되면 어미가 새끼를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돌보지 않고 뛰어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