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지구촌 치유와 힐링 명상 수행과 영성문화와 종교의 근원(연원)

by 도생(道生) 2024. 6. 9.

《톡톡 증산도 시즌3》 7회 신교(神敎)에서 뻗어나간 세계종교

지구촌 치유와 힐링과 명상 수행과 영성문화와 종교의 근원(연원淵源)

 

 

 

 

우주 만유(萬有)는 형상이 제각각이지만 하나에서 나왔습니다. 81억 명을 넘어선 인간의 모습도 제각각이며 쌍둥이라 할지라도 모습과 성격이 똑같지 않습니다. 지구촌의 가장 작은 사회조직인 가족이 있고, 작은 사회 조직에서 국가라는 거대조직이 있습니다. 더 나아가 국경을 넘어선 각기 다른 민족과 언어와 문화와 종교적 공동체가 얽히고설켜 있지만, 근원은 하나입니다.

 

 

실현이 안 됐을지라도 자유, 평등, 행복 등은 어느 시대 어느 사회를 막론하고 인간으로서 추구하는 기본적이고 보편적인 가치입니다, 또한 각기 다른 문화를 이루며 사는 지구촌의 다양한 문화의 근원에는 보편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인류의 근원적 보편성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명쾌하게 대답해 주는 사람과 단체도 없고 해답을 내려주는 진리도 없습니다.

 

 

 

 

태고 시대 인류의 시원 문화, 즉 지구촌 모든 문화의 원형은 역사가 발전하는 과정에서 잊히고 사라졌지만, <환단고기>는 지구촌에서 유일무이하게 태고 시대부터 근대까지 역사와 문화 원형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불선과 기독교를 비롯한 전 세계 종교의 근원(연원), 다양한 명상 수행과 영성문화, 치유와 힐링 문화에 이르기까지 원형문화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연원(淵源)'은 사물의 근원을 말하고, 영어로는 사물이 처음으로 생긴 기원(起源)을 의미하는 'origin'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 다양한 종교는 성자들이 창시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동서양 기성종교 성자들의 각기 다른 가르침을 따라 거슬러 오르다 보면 인류 창세 역사의 원형문화를 만나게 됩니다.

  

 

신의 가르침으로 나라를 경영했을 뿐만 아니라 개개인이 삶의 근간으로 삼았던 '신교(神敎)문화'입니다. 신교문화는 다양한 분야로 분화되었고, 현대의 정치, 종교, 경제, 사회, 문화, 철학, 예술, 명상 수행, 영성문화, 치유와 힐링, 의식주 생활문화 등 인간 삶의 전반에 이르는 모든 문화의 뿌리입니다.

 

 

 

《톡톡 증산도 시즌3》 7회 신교(神敎)에서 뻗어나간 세계종교

지구촌 치유와 힐링과 명상 수행과 영성문화와 종교의 근원(연원淵源)

https://www.youtube.com/watch?v=-zoNQUCvbDQ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