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사람이 우선이라는 마음과 사람에 대한 애정과 노력이 성공하는 인간관계를 만든다.(베스트라이프)

by 도생(道生) 2013. 11. 3.

사람이 우선이라는 마음과 사람에 대한 애정과 노력이 성공하는 인간관계를 만든다.

 

성공하려면 실패하라

실패를 정면에서 마주할 수 있는 용기와, 실패에 대한 긍정적인 자세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 개인으로부터 국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패가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흔한 일이며, 이는 삶의 한 과정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단순히 실패에 대한 사례를 모아놓은 것이 아니라, 실패를 딛고 일어설 수 있는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방법론을 제시하고 실패에 대한 개념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하였다.

 

실패에 지배당하지 말고, 실패를 지배하여야 한다는 논리와 실패를 자산화하자는 내용이며, 부부, 부모와 자녀, 연인관계 뿐만 아니라 조직사회에서의 올바른 인간관계에 대해,회사와 정부등 사례별로 다룸으로써 실패의 원인을 분석했고, 그에 대한 해답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끝으로 실패를 통하여 새로운 도전을 하고, 성공의 길로 전진하도록 이끌고 있다.

 

실패를 살아가는 과정에서 수없이 겪어야할 경험이라는 사실을 인식한 사람만이 실패를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고, 좋은 경험으로 활용하여 성공의 밑거름으로 삼을 수 있다.

 

"베스트라이프"는 전문작가들의 글쓰는 모임.

대표적인 출판물로는 「상사 죽이기」, 「돈과 복이 굴러드는 행복한 이야기」, 「함께하는 clean-경영」, 「한국의 경영자」, 「지식과 상식을 넓혀주는 숫자여행」, 「KBS 도전, 골든벨」 등이 있다. 이 책은 김현숙, 박선희 작가가 공동 집필.

 

좋은 인간관계는 삶의 기본 (성공하려면 실패하라中)

우리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수많은 사람들을 만난다.

그런데 어떤 이는 만남을 통해 탄탄한 인간관계를 구축하는가 하면 어떤 이는 그렇지 못하다.

 

왜 그럴까?

바로 사람에 대한 애정과 노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인간관계가 원만치 않은 사람들은 신뢰감을 주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

물론 인간관계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자신의 진심어린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대개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을 위한 노력의 부재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부부 사이의 도리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이혼을 피하기 어렵고 ,

자식에 대해 사랑과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면 부모와 자식간의 관계는 틀어진다.

또한 연인에 대한 믿음을 저버리면 이별을 피할 수 없고 ,직장에서도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하여 노력하지 않으면 도태되고 만다.

사람은 혼자서 살 수 없는 사회적 동물이다.

 

그래서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고서 갈 수 없고 , 어떤 분야에서나 인간관계가 원만치 않은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

따라서 성공을 하려면 사회를 구성하는 핵심인 인간에게 충실해야 한다.

 

실제 성공한 사람의 노하우를 면면히 살펴보면 "사람"을 우선하는 인간존중이 핵심을 이룬다.

'사람이 우선' '전략이 둘째' 라는 말이 있듯 성공하기 위해서는 인간을 가장 우선해야 한다.

 

아무리 전략과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라 하더라도 인간에 주목하지 않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

성공으로 이끄는 원동력은 바로 인간이기 때문이다.

즉 성공은 인간관계에 얼마나 충실하느냐에 따라 좌우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