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도훈道訓 말씀

동양과 서양의 성자가 창시한 기성종교의 종말과 구원관과 결론

by 도생(道生) 2024. 9. 3.

《오늘의 진리 42회》 선천종교의 총결론, 하나님이신 상제님이 오신다.

예수, 석가모니, 공자, 노자 등 동양과 서양의 성자(聖子)가 창시한

기독교, 불교, 유교, 도교 등 기성종교의 종말과 구원관과 결론

 

 

 

 

인류의 역사는 이름만 대면 금방 알 수 있는 위대한 성인과 철인과 현인을 비롯하여 제왕과 장군, 과학자, 정치인, 기업인 등 소수의 사람이 만든 역사가 아닙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역사의 물줄기를 바꾼 세상에 널리 알려진 인물뿐만 아니라 다른 시대, 다른 지역에서 사는 서로 모르는 이름 모를 사람이 모두 함께 이루어 놓은 것입니다.

 

 

인간이 이룩한 생활양식이며 삶의 종합적 실체인 문화는 역사를 지속 가능하게 해준 원동력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인간 삶의 문화 현상인 이른바 '종교'입니다. 지난 2~3천 년 동안 인류의 정신문화를 주도한 동서양의 종교는 가르침이 다 다릅니다. 특정 지역을 벗어나지 못한 문화도 있지만, '정복전쟁'을 통해 전 세계로 퍼진 문화도 있습니다. 

 

 

 

 

예수, 석가모니, 공자, 노자 등 기성종교를 창시한 성자들은 자신이 우주에서 가장 지존한 존재라고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지역과 언어와 생활환경 등이 다 달라 표현은 다르지만, 성자(聖子)들이 창시한 종교의 결론은 같습니다. 그러나 상제님의 천명을 받고 지상에 내려온 성자들의 가르침은 후대에 왜곡되거나 잘못 해석하면서 지금은 본질에서 많이 벗어나 상황입니다. 

 

 

기성종교에서 아버지 하나님과 도솔천의 천주(미륵부처)님과 상제님과 옥황상제 등 우주 절대자에 대한 호칭이 다르지만, 동양과 서양의 기성종교를 창시한 성자가 아닌 성자를 내려보낸 성부 하나님이 계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른 시간대와 다른 지역에서 다른 가르침으로 시작된 동양과 서양의 기성종교 구원관은 서로 입을 맞춘 듯이 같습니다.

 

 

 

 

동양과 서양의 기성종교 구원관의 결론은 우주 통치자께서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다는 것입니다. 상제님의 천명을 받고 동학을 창시한 수운 최제우 대신사께서는 "유도불도(儒道佛道) 누천년(累千年)에 운이 역시 다했던가"라며 동서양 성자들이 창시한 기성종교는 교화(敎化)의 사명을 다해 종말을 맞게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한마디로 기성종교에 사형선고가 내려진 것입니다.

 

 

 

상제님은 우주 만유가 생성(生成) 변화하는 이치를 다스리는 절대자 하나님이십니다. 성자를 비롯한 천지의 모든 신명(神明)이 '상제님이 아니면 천지를 바로잡을 수 없다.'라고 간곡하게 상제님의 지상 강세를 하소연했습니다. 기성종교가 인류의 문화 발전에 혁혁한 공을 세웠지만, 가르침과 능력은 작금의 우주적 위기를 극복할 수 없습니다.

 

 

 

《오늘의 진리 42회》 선천종교의 총결론, 하나님이신 상제님이 오신다.

예수, 석가모니, 공자, 노자 등 동양과 서양의 성자(聖子)가 창시한

기독교, 불교, 유교, 도교 등 기성종교의 종말과 구원관과 결론

https://www.youtube.com/watch?v=VqCsOLDYAc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