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을주수행(신神의세계

내 몸을 개벽(開闢)하고 참 나(진아眞我)를 깨운다 - 증산도의 상생방송에서 방영중인 "아침 수행"(유튜브 영상)

by 도생(道生) 2014. 2. 21.

내 몸을 개벽(開闢)하고 참 나(진아眞我)를 깨운다.

증산도의 상생방송에서 방영중인 "아침 수행" (유튜브 영상)

 

 

 

 

 

천지만물이 변화하는 이치를 하루의 시간대(12지지地支 시간대)로

 " 천개어자(天開於子) , 지벽어축(地闢於丑) , 인기어인(人起於寅) , 물생어묘(物生於卯)"라고 합니다.

 

하늘은 자시(子時, 23~01시))에 열리고, 땅은 축시(丑時, 01시~ 03시)에 열리며,

사람은 인시(寅時 , 03시~05시)에 일어나고, 만물은 묘시(卯時 , 05시~07시)에 생명활동을 시작한다.

천지(天地)는 개벽(開闢, 열리고 또 열리고)하고 인간과 만물은 기생(起生, 일어나 활동)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자축인묘(子丑寅卯)의 시간대에 하늘과 땅, 인간과 만물이 각기 시차를 두고 생명의 기지개를 켜는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사회생활 속에서 사람들이 인시(寅時)에 일어나서 활동을 한다는 것은 일부 전문적인 수행자(修行者)들과 어르신들, 그리고 아침 준비를 하는 우리의 어머니들, 몇몇 전문적인 직업의 특성을 가진분들을 제외하고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인시(寅時)에 일어나기는 힘든 실정입니다.

 

하지만 천지에서 인간에게 내려오는 양기(陽氣, 생명기운)가 가장 왕성한 시간때가 바로 인시(寅時)입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수행자(修行者)들이 일찍자고 새벽에 일어나 수행을 하는 것입니다.

 

 

증산도에서는 이러한 현실에 맞춰서 상생방송의 "아침 수행" 프로그램을 오전 6시에 방영을 합니다.

 

STB 상생방송 시청자와 함께하는 증산도 아침수행

https://www.youtube.com/watch?v=Obsq2Ermko8 

 

 

증산도의 수행법은 정공(靜功, 앉아서)법과 동공(動功, 움직이면서)법으로 나뉘는데, 현재 상생방송에서 방영중인 "아침 수행" 프로그램은 정공(靜功)법의 수행으로 주문(呪文) 수행을 합니다.

 

내 몸을 개벽(開闢)하여 건강한 육체로의 탈바꿈과 내 안의 또 다른 나인 참 나(眞我 )를 깨워서 우주의 실상을 바르게 보고 바르게 알며, 하늘이 뜻과 이상에 부합하는 삶을 살아가는 증산도의 주문 수행입니다.

(자세한 증산도의 올바른 수행 방법과 주문의 종류 등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_^)

올바른 수행修行의 길로 나아가는 증산도 수행법 사정법.hwp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