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지구촌 최고의 인간학, 우주학 교과서 우주변화의 원리 - 5. 인류문명의 근원을 알고, 참하나님 아버지 어머니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인 증산도 도전을 알기 위해서...

by 도생(道生) 2015. 4. 1.

지구촌 최고의 인간학, 우주학 교과서 우주변화의 원리

5. 인류문명의 근원을 알고, 참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말씀인

증산도(甑山道) 도전(道典)을 알기 위해서...

 

 

 

 

 

 

 

 

 

우리가 아는 인류문명의 근원은 어디부터인가?

근대 교육이 시작되면서 서양중심의 세계관을 교육받은 우리는 서양중심의 사고를 하고 있다.

그러나 속속 밝혀지고 있는 사실들은 서양의 정신문명과 물질문명 역시 동양에서 전파되었다는 사실이다.

 

 

 

 

 

 

신시 배달국 5세 태우의 환웅 천황의 막내 아드님이신 태호복희씨는 동양과 서양 문명의 뿌리가 되신다.

태호복희씨는 팔괘(八卦, 복희 팔괘)를 처음 그었는데, 이 팔괘(八卦)에서 64괘(卦)가 나오고, 여기서 동양과 서양의 모든 문명이 나오게 된 것이다. 정신문명(종교)과 물질문명(과학)의 근원이 바로 우주변화의 원리가 담겨 있는 팔괘(八卦)로부터 시작한다.

 

 

 

 

 

 

 

태호복희씨의 복희 팔괘는 현대의 과학과 수학의 근원인 되는 수철학(數哲學)의 시작이며, 불교를 위시한 유교와 도교 등 기성종교는 바로 뿌리 문명에서 나온 줄기와 가지 문명에 해당하기 때문에 유불선 기독교의 본질을 알기 위해서는 인류 문명의 시조, 태호복희씨로부터 시작된 뿌리문명, 뿌리문화, 뿌리 철학인 우주변화원리를 알아야 한다. 

 

 

 

 

 

 

 

 

한민족 6천 년 역사에서 유일한 대도(大道) 경전(經典)인 증산도 『도전(道典)』을 알기 위해서도 반드시 우주변화의 원리를 알아야 한다. 증산도 도전은 참하나님 아버지와 어머니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생애와 사상 등이 수록된 경전이지만 두 분의 말씀 속에는 우주를 주재하시는 주재자, 통치자로서 우주론을 바탕으로 말씀과 행적이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단순한 세속적인 지식으로는 절대 알 수가 없다.

 

 

 

 

 

 

 

 

우주의 시작과 인류 역사의 전개, 그리고 앞으로 일어날 세계사의 큰 변화 등 증산도 『도전』에는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께서 지구촌의 억조창생들에게 앞으로 다가오는 후천 오만년을 여는 지침서로서 신천지(新天地)의 새 문화 비전이 담겨 있는, 곧 정치, 종교, 역사, 과학, 여성, 어린이 문화 등 미래 문명의 총체적인 내용이 모두 함축되어 있다.

 

 

 

 

 

 

 

 

무엇보다 우주의 목적이며 우주의 열매인 인간의 존재 의미와 인생의 참 목적, 그리고 하늘과 땅과 인간 세계의 대변혁으로 인류역사의 운명을 바꿀 후천 대개벽의 비밀도 증산도 『도전』 속에 들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