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31

증산도 월간개벽 2019년 8월호: 모악산 대원사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 개벽해 놓으신 가을우주의 새 문명 새 문화의 비전을 담은 증산도 월간개벽 2019년 8월호(통권 272호) 커버스토리: 신천지(新天地) 새 역사를 여는 천지공사의 출발점 모악산 대원사 도기(道記) 31년(1901년) 음력 7월 7일 모악산 대원사 칠성각에서 가을우주 신천지(新天地)의 첫 문이 열린 날이고, 완전한 인간 완성이 시작된 날이며, 우주 통치자 증산상제님의 삼계 우주를 개조(改造)하신 9년 천지공사(天地公事)가 시작된 첫날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천하의 지기(地氣)를 통일하고 후천 5만 년 정음정양(正陰正陽)의 새 세상을 여시기 위해 어머니산 모악산(母岳山) 앞쪽(서쪽) 금산사에 30년 동안 임어해 계시다 서력 1871년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모악산 대원사(大願寺.. 2019. 7. 31.
인류문명발달사와 증산도 우주일년 생장염장(生長斂藏)의 원리로 돌아가는 증산도 우주일년 진리 이야기와 우주의 사계절 시간 법칙에 따라 전개되는 인류의 창세 역사에서 미래까지 인류문명 발달사 증산도 서울 지역 송ㅇㅇ 도생(道生) - 대자연의 변화하는 길과 인류 문명의 발달과정은 일치한다. 제가 증산도를 만나기 전까지의 신앙 이력은 남한테 말하기도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신 부모님과는 달리 저는 종교 생활이라기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부모님을 따라 1년에 한두 번 정도 절에 다녔습니다. 성인이 된 후에도 사월 초파일을 포함해 일 년에 몇 차례만 절에 가서 부처님께 기도 올린 것이 전부입니다. 부모님으로부터 부처님의 가르침을 잘 따르고 나와 조상님의 업보를 끄르기 위해 기도하고 참회하는 신앙생활을 하는 불자로서 가야 할 길이라.. 2019. 7. 30.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8월 1주 tv 방송편성표 우리의 손으로 쓴 진정한 한민족의 역사를 찾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8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7월 29일 ~ 2019년 8월 4일 너무 부끄럽고 불행한 현실이지만, 대한민국은 아직도 일본 제국주의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본 제국주의 조선총독부 조선사편수회가 우리 역사를 왜곡 조작하고 말살하여 누더기가 되었습니다. 일본 제국주의는 한반도 침략의 정당성과 영구 식민지화를 위한 학문적 기반을 확고히 하기 위해 계획적이고 조직적으로 가짜 한국사(韓國史)를 만들었습니다. 일제는 자국의 역사서와 중국의 역사서를 기반으로 식민사관의 논리를 그대로 적용한 이란 이름으로 한국사(韓國史)를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우리가 아는 한국사(韓國史)는 일본인의 손으로 쓴 일본사(日.. 2019. 7. 29.
에덴동산의 선악과를 따먹어 발생한 인간의 원죄 기독교에서 말하는 인간의 모든 죄와 고통의 근원은 에덴동산의 선악과를 따먹어 발생한 인간의 원죄 고통의 근원은 우주의 이치가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가면서 발생한 인간의 욕망과 원한 증산도 경기 지역 박ㅇㅇ 도생(道生) - 상극 질서를 넘어 우주정신과 하나 된 삶은 인간이 반드시 가야 할 길 경기도 남한강 인근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태어나 평범하게 성장했습니다. 어린 시절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마을 어르신들이 때때로 각 가정과 마을 전체의 안녕과 질서를 위해 산신제와 성황제 등을 지내시던 모습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던 어린 시절 마을굿을 할 때면 푸짐한 음식이 차려졌기에 항상 기다렸을 정도였습니다. 마을굿이 끝나면 매번 할머니와 어르신들은 제(祭)를 올리는 이유와 신(神)에 대한 이야기와 옛날이야기를 .. 2019. 7. 28.
혼돈과 변혁의 시대에서 통합과 성숙의 시대로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과 이념과 가치관이 충돌하는 혼돈과 변혁의 시대에서 천리(天理)에 부합하는 이념과 가치관과 생활문화가 열리는 통합과 성숙의 시대로 증산도 경기 지역 오ㅇㅇ 도생(道生) - 우주의 꿈을 성취하는 상생의 인존(人尊)문화를 열어가는 참진리 인간의 소중한 가치와 의미를 찾는 인간중심의 인문학이 비정한 천민 자본주의로 인해 도외시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웠습니다. 지구촌이 자본주의 시스템이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잘 돌아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지구촌은 자본주의라는 하나의 시스템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나라마다 다소의 차이는 있지만, 경쟁과 이윤 추구에 가치를 둔 소위 자본주의 시장 경제는 지구촌을 움직이는 거대한 시스템으로 나름 긍정적인 효과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자본주의 시스템은 원초적인.. 2019. 7. 27.
제1의 하나님 부모님의 은혜와 조상님의 음덕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내 생명을 낳아주신 부모님과 조상님은 제1의 하나님 하늘보다 높고 땅보다 넓고 바다보다 깊은 부모님의 은혜와 조상님의 음덕 증산도 부산 지역 김ㅇㅇ 도생(道生) - 부모님과 조상님은 제1의 종교, 제1의 신앙대상, 제1의 하나님 저희 집안은 대종가(大宗家)에서 수백 년 전 분파한 파종가(派宗家)로 1년 내내 제례(祭禮)가 끊이진 않았습니다. 어렸을 때 온 정성을 다해 제례를 준비하시는 조부모님과 부모님, 그리고 집안 어른들을 보면서 조상님께 경건한 마음과 자세로 올리는 제례는 자손 된 도리라는 것이 몸에 뱄습니다. 저는 학교를 졸업하고 도회지로 나가 사회생활을 했습니다. 직장생활보다는 사업으로 성공하고 싶은 마음이 커 여러 사업을 했지만, 하는 일마다 제대로 되지 않고 실패를 했습니.. 2019. 7. 26.
축복받은 인생 하나님을 만나는 기적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과 우주의 열매진리 증산도를 만난 축복받은 인생 상생(相生)의 질서로 돌아가는 가을우주를 여시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을 만나는 기적 증산도 경남 지역 안ㅇㅇ 도생(道生) - 기성종교 성자들은 내려보내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 저는 원래 종교를 신앙하지 않았지만, 기독교 재단의 학교에 다니면서 개신교 신앙을 하게 됐습니다. 축복받은 인생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참되게 믿어야 한다는 말씀에 10여 년을 열심히 기도하며 신앙했습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을 때는 하나님을 영접하기 위해 철야기도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기도했음에도 응답받는 기도가 아니었는지 모르겠지만, 간절한 기도에 응답이 없었습니다. 교회 목사님과 전도사, 집사님 등과 신앙상담을 하고.. 2019. 7. 25.
대한민국을 점령한 메이드 인 재팬 일왕의 특명으로 조선사편수회가 조작해 만든 한국사(韓國史)는 메이드 인 재팬 일본사(日本史) 대한민국을 점령한 일본 제국주의 식민사학은 침략과 식민지배를 정당화하기 위해 만든 가짜 이론 증산도 충북 지역 박ㅇㅇ 도생(道生) - 메이드 인 코리아로 둔갑한 한국사(韓國史)는 메이드 인 재팬의 일본사(日本史) 지금까지 종교 생활을 하지 않았지만, 주변에서 종교 신앙을 하는 사람들을 보면 진실한 믿음을 가지고 신앙하는 사람을 비롯해 취미, 사업상, 인간관계, 집안의 신앙 계승 등 사람마다 종교 생활을 하는 이유가 다 달랐습니다. 종교와 상관없이 사람마다 인격과 품성이 다 다르기 때문에 종교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고 있지 않고 생활했었는데, 제가 종교에 대해 크게 실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평생 건설업을 하면서 종.. 2019. 7. 24.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 제110주 어천 대치성 제110주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 어천대치성 천지보은 대천제(天地報恩 大天祭) 봉행 도기(道記) 39년 서력 1909년 기유년(己酉年) 음력(陰曆) 6월 24일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간 선천 5만 년의 묵은 천지를 뜯어고쳐 상생(相生)의 새 우주를 열어주시는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마치신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 증산상제님께서 천상의 보좌로 돌아가신 날입니다. 도기(道記) 149년 서력 2019년은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 어천(御天)하신지 110년째 되는 해입니다. 지존의 천상 보좌에서 천지를 다스리시던 우주의 통치자 상제님께서 가을개벽기에는 반드시 오셔서 가을우주를 인간으로 강세하셔야 하는 천지의 이법(理法)에 맞춰 인간으로 오시면서 성부(聖父) 아버지 하느님의 시대를 여.. 2019. 7. 23.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7월 4주 tv 방송편성표 인류의 뿌리문화를 밝히고 미래의 열매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7월 4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7월 22일 ~ 2019년 7월 28일 인류 문화를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렵지만, 인간이 삶의 목적과 이상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물질적 또는 정신적으로 드러난 삶의 양식입니다. 지금은 각 분야에서 헤아릴 수 없는 문화가 형성되어 있지만, 무릇 역사의 시작이 있고 생명의 근본이 있듯이 인류 문화도 뿌리문화가 있습니다. 신라 시대 대학자 고운 최치원 선생은 에서 인류 문화의 뿌리를 풍류(風流)라고 했습니다. 원대하고 심오한 풍류의 사상은 유교 불교 도교 기독교의 기본 사상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신령스러운 도(道)라고 했습니다. 한韓민족과 인류의 창세 역사와 정신문화를 온전하게 담.. 2019. 7.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