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존재의 의미와 목적, 존엄성을 깨우쳐준 증산도

천지(우주)의 꿈과 소망을 이루는 천지의 대행자 인간(人間)

인간 존재의 의미와 목적, 그리고 인간의 존엄성을 깨우쳐준 천지(天地)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증산도 경남 지역 심ㅇㅇ 도생(道生) - 인간 존재의 의미와 목적, 인간의 존엄성을 깨우쳐준 증산도

 

저는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우리나라 대기업에서 30여 년간 직장생활을 마감하고 얼마 전 정년퇴직했습니다.

화살처럼 빨리 흘러간 수십 년 회사생활을 하면서 함께 성장한 자식은 결혼했으며 어느덧 할아버지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제가 정년퇴직을 하고 시간적 여유가 많이 나면서 저는 제 삶을 뒤돌아보았습니다. 

 

 

지난 저의 삶을 뒤돌아보면 무난하게 직장생활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우리 사회 기준으로 보면 경제적으로 안정된 가정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굳이 서양 철학자 하이데거의 존재론을 거론하지 않더라도 인간이라면 누구나 인간 존재의 의미와 목적, 그리고 인간의 존엄성이란 과연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던질 것입니다.

 

인간의 존재 의미, 인간의 존재 목적, 인간의 존엄성 등 다소 철학적인 부분이지만, 제가 한 인간으로서 존재론적으로 삶을 정확하게 진단할 수 없었습니다.  

 

 

 

 

 

 

 

 

 

 

"나의 도(道)는 천하의 대학(大學)이니 장차 천하창생(天下蒼生)을 새사람으로 만들것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79:14)

 

 

제가 인간 존재의 의미와 목적, 그리고 인간의 존엄성을 깨우쳐준 증산도를 만나게 된 계기는 지인으로부터 책 한 권을 받고 난 후입니다.

 

처음에는 지인이 전해준 『천지성공』이란 책 표지만 보고 이미 정년퇴직을 했는데 이 나이에 또 무슨 성공을 위해서 살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에 읽을 마음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천지성공』을 책꽂이에 꽂아두었고 얼마 후 만난 지인이 제가 책을 읽지 않았다고 하자 『천지성공』 책 내용을 정리해주면서 꼭 한번 읽어보라고 재차 권유하면서 천지성공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웬만한 서적은 읽어 봤지만, 『천지성공』에 나오는 단어들 상당수가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이야기였습니다.

 

 

 

 

 

 

 

 

 

 

"사람이 의로운 말을 하고 의로운 행동을 하면 천지도 감동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4:15:5) 

 

 

지인이 책을 보면서 상생방송을 함께 시청하면 이해가 더 잘될 테니 상생방송의 천지성공 프로그램을 시청하라고 권유했습니다.

정말 책만 볼 때는 잘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상세한 설명을 곁들인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책을 읽으니 머리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천지성공』을 다 읽고 증산도에서 나온 다른 진리 서적을 읽고 상생방송의 여러 프로그램도 시청하면서 아! 증산도야말로 인간의 존재 의미와 목적, 그리고 인간의 존엄성을 가장 명확하게 알려주는 유일한 곳이며 증산도가 참진리이며 내가 증산도를 만난 것이 엄청난 축복이라는 것을 새삼 깨우치게 됐습니다.

 

 

남들이 보면 쓸데없는 생각을 한다고 말할지도 모르겠지만, 지난 수십 년간 바쁜 직장생활 때문 깊이 있게 생각하지 못했던 인간에 대해 의문을 가졌던 부분이 많았습니다.

 

 

 

 

 

 

 

 

 

 

"천존(天尊)과 지존(地尊)보다 인존(人尊)이 크니 이제는 인존시대(人尊時代)니라.

이제 인존시대를 당하여 사람이 천지대세를 바로잡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2:1~2)

 

 

인간 존재의 의미는 무엇인가?

인간 존재의 목적은 무엇인가?

과연 인간이란 존재는 무엇인가?

인간의 존엄성을 절대적 존엄성인가? 상대적 존엄성인가?

사람이 살아있을 때만 인간 삶의 가치와 의미를 부여할 수 있고, 죽어서는 인간의 존재 의미와 가치는 사라지는 것일까?

진화론에서 말하는 인간이란 생물학적 존재로서 후손을 낳고 역사 속에서 사회의 구성원이 되어 살아가는 것이 전부일까?

어느 종교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인간 존재의 의미와 목적이 단순히 천지창조로 만들어졌고 회개하고 신을 섬기는 사명뿐인가? 등 그동안 궁금하고 숱한 문을 가졌던 모든 것에 대한 해답을 증산도 진리를 통해서 깨우쳤습니다.

 

 

 

증산도 진리가 참진리라는 확신을 하고 도장에 나서 태을주 수행과 진리 교육을 받았습니다.

진리 교육을 받으면 받을수록 놀라움이 더해가면서 저는 증산도 진리에 심취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상생방송에서 방송되고 있는 증산도 종도사님의 환단고기 북콘서트 프로그램은 단순한 역사 교육이 아니라 인간의 가치와 삶의 의미와 목적,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인간의 존엄성을 깨우치는 데 크게 도움이 되었던 프로그램입니다.

 

 

 

 

 

 

 

 

 

 

"사람은 볼수록 정이 드는 것이니 참으로 꽃 중에는 인간꽃이 제일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8:2:6)

 

 

증산도에 입도(入道)하고 나서 제일 먼저 부모님과 조상님 천도식을 올려 드렸습니다.

저에게 생명을 주시고 언제나 자손을 위해 기도하고 계시는 부모님과 조상님을 천상(天上)의 상제님 진리로 인도해 드렸습니다.

늦게나마 지상의 자손과 천상의 조상님들이 상제님을 함께 신앙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제가 증산도에 입도(入道)하는 과정에서 저의 자식이 적극적으로 권유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인간 존재의 의미와 목적, 인간의 존엄성을 일깨워준 증산도 진리를 만나게 해준 지인과 저는 의형제를 맺고 이제는 사회에서 가장 가깝게 지내는 요즘 말로 절친 중의 절친이 되었습니다.

 

우주의 참진리 증산도를 신앙하게 해주신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 그리고 조상 선령님의 크신 은혜에 깊이 감사 올리며 보은(報恩)하는 신앙인이 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우주의 가을개벽기에 인간과 신명(神明)을 구원하고 후천 5만 년의 선경세계를 여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아버지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인간 존재의 의미와 목적, 인간 존엄성을 깨우쳐준 증산도를 신앙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청결원 2018.07.19 06: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날씨가 무척이나 덥고 하네요
    건강유의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2. 뉴론7 2018.07.19 10: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폭염이 지속이 되면서 개인 건강관리가 중요시 되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