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찾아준 하느님의 생명 말씀

by 도생(道生) 2018. 11. 24.

인간이 우주의 꿈을 이루고 우주 역사의 주인공이 되는 인존시대(人尊時代)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찾아준 하느님의 생명 말씀

 

 

 

 

 

 

 

 

 

 

 

 

증산도 강원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찾아준 하느님의 생명 말씀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습니다.

신문과 방송을 보면 아름다운 사회 미담과 희망적인 미래를 다룬 뉴스도 있지만, 인간의 존엄성을 위협하고 인간의 가치를 파괴하는 반인도적이고 반인륜적인 부정적인 뉴스가 날이 가면 갈수록 더 많이 전해오고 있습니다.

 

 

세상의 많은 사람이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고 인간의 가치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자유와 평등과 인권 등이 존중되고 실현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인간의 존엄성이 훼손되고 인간의 보편적이고 소중한 가치마저 상실되면서 이른바 인권조례까지 명문화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살아오면서 될 수 있으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살아왔지만, 세상은 갈수록 각박해지고 인간성도 메말라가고 있다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제가 세상을 는 안목을 완전히 뒤바꾼 사건은 증산도 상생방송을 시청하면서부터입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의 우주 변화의 원리 프로그램을 통해서 우리가 사는 현상 세계가 대자연의 섭리에 따라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의 역사는 전혀 상관없이 별개로 움직이는 것 같지만, 하늘과 땅과 인간은 대자연의 섭리인 우주 변화의 원리를 통해서 하나의 유기체처럼 아주 정밀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진리 이야기는 제가 그동안 품어왔던 의문에 대한 해답을 내려주었습니다.

인간의 존엄성이 훼손되고 인간의 가치가 파괴되는 것을 안타까워만 했는데, 우주가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가면서 발생한 것임을 알게 됐습니다.

 

 

 

 

 

 

 

 

 

 

개인과 집단, 그리고 국가가 서로 대립해 혼란이 가중되고 반목하는 등 무질서한 것처럼 보이지만, 우주는 상극(相克)과 상생(相生)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인류 역사를 발전시켜 나온 것입니다.

 

 

 

우주의 봄과 여름철은 대자연의 상극(相克) 질서가 주도하는데, 상극의 질서는 인간과 천지만물의장(生長)과 발전의 원동력으로 작용하며 또한 인류 문명 발전의 원동력이 됩니다. 극을 통해서 우주가 열리고, 극을 통해서 인간이 태어나 성장하며, 인류 문명 역시 극을 통해서 문명이 발전합니다.

 

 

 

 

 

 

 

 

 

 

선천 5만 년의 인류 역사 속에는 벌어진 대립과 갈등, 투쟁과 반목 등의 문제도 우주가 성장과 발전을 이루기 위해 상극의 질서로 돌아갔기 때문인데, 선천 5만 년 상극의 질서 속에서 발생했던 모든 부정적인 것들이 세상에 완전히 드러나게 됩니다.

 

 

우주의 여름철 말기가 되면 상극의 질서에서 발생한 부정적인 문제들은 후천개벽의 우주 질서 대전환을 통해서 일소되어 상생의 질서로 넘어가게 되는데, 상생의 질서로 돌아가는 우주의 가을은 우주와 문명과 인간이 성장과 발전을 끝내고 성숙과 통일의 시대로 들어가게 됩니다.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의 생명 말씀을 통해서 인류 역사가 대립과 반목을 한 근본적인 원인을 알게 됐고, 하늘과 땅과 인간의 관계뿐만 아니라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제대 알고 되었습니다.

 

 

 

 

 

 

 

 

 

 

"선천은 상극(相克)의 운(運)이라."

(증산도 도전道典 2:17:1)

 

 

"나의 도는 상생(相生)의 대도(大道)이니라.

선천(先天)에는 위무(威武)를 보배로 삼아 복과 영화를 이 길에서 구하였나니 이것이 상극의 유전이라.

내가 이제 후천(後天)을 개벽하고 상생(相生)의 운을 열어 선(善)으로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리라."

(증산도 도전道典 2:18:1~3)

 

 

"천존(天尊)과 지존(地尊)보다 인존(人尊)이 크니 이제는 인존시대(人尊時代)니라.

이제 인존시대를 당하여 사람이 천지대세를 바로잡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2:1~2)

 

 

 

 

 

 

 

 

 

 

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에서 우주의 봄철은 천존(天尊)시대이며, 우주의 여름철을 지존(地尊) 시대입니다.

현생 인류가 처음 태어난 우주의 봄은 하늘이 인간과 만물을 낳아 가르는 때로 하늘이 하늘과 땅과 인간 노릇을 하는 천존(天尊)시대로 천리지상(天理至上) 시대라고도 합니다.

 

 

그리고 우주의 여름은 우주의 봄철에 태어난 인간이 성장하면서 종족 분화와 문명 발전을 이루며 지구촌 각지로 이동하는 땅이 하늘과 땅과 사람 노릇을 하는 지존(地尊)시대로, 지리지상(地理至上) 시대라고도 합니다.

 

 

우주의 가을철은 우주의 봄여름 동안 성장 발전한 인간과 문명이 결실하고 열매 맺는 때로 인간이 하늘과 땅과 인간 노릇을 하는 인존(人尊)시대로, 인문지상(人文至上) 시대라고 합니다.

 

 

 

 

 

 

 

 

 

 

우주의 가을 인존시대(人尊時代)는 우주의 목적을 완성하고 하느님의 생명 말씀을 완수하는 때로, 인간은 우주 조물주의 생명과 신성과 지혜와 광명을 오롯이 간직한 소천지(小天地)입니다.

 

 

 

인간의 사명은 이 세상 그 누구보다도 막중하고 커서 우주 역사의 주인공이 된 말 그대로 하느님의 대행자이며 우주에서 가장 존귀한 인존(人尊)이 되는 것입니다.

 

 

 

 

 

 

 

 

 

 

 

상생방송 프로그램 중간중간에 나오는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의 생명 말씀을 들으면서 과연 인간의 우주의 주인공이며 우주의 열매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찾아 인류 역사와 우주 역사를 열어가는 진정한 주체로서 상제님과 태모님의 천하사(天下事)를 완수하는 참일꾼이 될 것을 서원합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인간이 안고 살아온 모든 삶의 가치문제는 결국 인간에 대한 것이다.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이때는 인존시대(人尊時代)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13:3)이고 하신 생명 말씀은 서양 근대문명사에서 써 온 인존(人尊)의 의미를 넘어, 우주사의 구시대(舊時代) 구질서(舊質序)를 문 닫고 후천의 개벽천지(開闢天地)를 여는, 새 시대의 획을 긋는, '인간은 이 우주 가운데 가장 존엄하다.'라고 선언하신 것이다.

 

 

여기에는 고독한 이 우주 속에서 인간의 역할과 사명에 대한 심오한 통찰과 새로운 인식이 깔려 있다.

즉 우주의 모든 고난의 문제는 '인간이 주인이 되어 끌러내 극복해야 한다.'라는 말씀이며, 다가오는 후천세계는 인사(人事)의 주체가 되고, 인사가 신도(神道)와 일체 되어 전우주를 주관하게 된다.

 

 

"천존(天尊)과 지존(地尊)보다 인존(人尊)이 크다"라는 하느님 아버지의 생명 말씀은 사물 인식과 역사의 주체는 오직 인간이 되며 인간의 행위를 통해 신(神)의 꿈과 이상이 실현될 수 있음을 말한다. 천지의 신(神)들보다, 나아가 하느님 못지 않게 인간의 사명과 책임이 크다는 인간으로 오신 하느님의 생명 말씀인 것이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우주가 상극의 질서에서 상생의 질서로 대전환하는 후천개벽기에 상생의 질서를 열어주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