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해(2019)년 설 명절 연휴 TV 방송편성표

생명의 뿌리 조상님의 음덕을 기리며 차례를 올리는 민족의 대명절 설날

기해(己亥)년 설 명절 연휴 한韓문화 중심 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

2019년 2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2월 4일 ~ 2019년 2월 10일

 

 

 

 

 

 

 

 

 

 

 

 

민족의 대명절 설 명절은 암울했던 일제강점기 조선총독부가 민족문화 말살하기 위해 구정(舊正)이란 이름으로 격하시켰습니다.

일제는 음력 설 명절을 지내는 조선인을 탄압하고 박해했으며, 일제 만들어 놓은 불의한 역사는 해방 후에도 계속됐습니다.

 

 

구정이란 이름으로 푸대접과 설움을 받은 지 80년이 지난 1989년에서야 설날이란 이름을 되찾아 민족 고유의 명절을 맞게 되었습니다.

 

 

음력 정월 초하루 설 명절은 팔월 한가위 추석 명절과 함께 우리 민족 고유의 대명절입니다.

설과 한가위 명절 차례와 제사는 나에게 생명을 주신 조상님의 크나크신 음덕에 감사하는 보은(報恩) 의례입니다.

 

 

 

 

 

 

 

 

 

 

조상과 자손은 뿌리와 열매의 관계로 운명공동체입니다.

뿌리 없는 나무에 열매가 맺을 수 없고, 튼튼한 뿌리에서 올라온 자양분으로 열매도 충실하게 됩니다.

조상님이 비록 돌아가셨다 하더라도 조상님의 유전자는 자손에게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자손은 조상님이 분신으로 인위적으로 끊을 수 없는 영원히 이어진 관계입니다.

지상에서 수명을 다하고 돌아가신 천상의 조상님들은 지상의 자손을 위해 언제나 기도하면서 돌보고 계십니다.

 

 

 

대자연의 질서가 여름우주에서 가을우주로 바뀌는 가을개벽기에 상생의 가을우주를 열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우주의 통치자 증산상제님께서는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는 은혜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의 덕에 합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지의 덕(德)은 천지의 마음이며 천지의 이법(理法)입니다. 다시 말해 대자연의 섭리이며 우주의 질서입니다.

설과 한가위 명절 차례와 제사는 인간이 선택하는 문제가 아니라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예법입니다.

 

 

 

 

 

 

 

 

 

 

민족의 대명절 설과 한가위에 모시는 차례와 기제사는 조상님의 음덕에 감사하며 정성껏 음식을 올린 우리의 소중한 문화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의 기해(2019)년 설 명절 연휴 2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STB 스페셜 <대한독립의 잃어버린 역사 보천교>, 현대문명의 대전환 Begins <19회 재난특집 박휘락>, STB 특선 다큐 <환동해 대장정 4부작>입니다.

 

 

 

가을우주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STB 스페셜 <대한독립의 잃어버린 역사 보천교 1~3부>

 

일제강점기 가장 많은 독립운동에 참여했던 보천교(보천교)

일제 조선총독부에 의해 유사종교로 낙인찍히고 해산된 보천교는 독립운동의 메카였다.

 

일제강점기 공식기록 600만 명이 증산상제님을 신앙한 보천교는 독립운동과 민족의식 선양에 앞장선 민족종교입니다.

후천개벽과 지상선경의 도래를 전하며 대한의 백성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한 보천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후천 5만 년 지상선경의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현대문명의 대전환 Begins】 <19회 재난특집 박휘락>

 

육군 대령 출신으로 국민대 정치대학원 박휘락 교수는 다가올 재난을 대비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평화를 원하거든 전쟁을 준비하라."라는 말처럼 1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영국은 방공호 200만 개를 만들어 2차 세계 때 독일의 공습에 대처해 피해를 최소화했습니다.

 

만일 영국이 재난 준비를 하지 않았다면 독일의 공습 때 많은 영국인이 희생됐을 것입니다.

최선의 상황을 희망하기보다는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야 한다는 벅휘락 교수의 강의를 들어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STB 특선 다큐 <환동해 대장정 4부작>

 

1부 유라시아 평화를 품다.

2부 재일조선인

3부 천연의 북극항로

4부 푸른 연해주, 다시 우리는

 

특선 다큐 <환동해 대장정>은 동해가 끝이 아니라 대륙으로 가는, 세계로 나아가는 시작임을, '신동해 시대'가 열리고 있음을 알리는 다큐 프로그램입니다.

 

 

 

 

 

 

 

 

 

 

참하나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지구촌 신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기해(2019)년 설 명절 연휴 2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2월 4일 ~ 2019년 2월 10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설 명절 연휴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천 5만 년의 신천지(新天地) 상생문화의 비전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기해(2019)년 설 명절 연휴 2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2월 4일 ~ 2019년 2월 10일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버블프라이스 2019.02.04 03: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해년 설 명절 연휴 TV 방송편성표 에 증산도 stb 다큐 환동해 대장적 4부작이 나오는군요? 덕분에ㅡ정보를 얻고 갑니다^^

  2. *저녁노을* 2019.02.04 05: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송편성표....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3. kangdante 2019.02.04 08: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세대들은 우리의 명절보다는
    국적도 없는 외래 축제를 더 즐기는 것 같아 안타갑기도 합니다

  4. 청결원 2019.02.04 08: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연휴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