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2월 2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2. 11.

상생(相生)의 가을우주 인류의 새 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2월 2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2월 11일 ~ 2019년 2월 17일

 

 

 

 

 

 

 

 

 

 

 

 

 

5만 년 전 새로운 우주 1년을 맞아 우주의 봄기운을 타고 현생 인류 문명이 태동했습니다.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과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봄과 여름철에는 대자연 섭리가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갑니다.

 

 

상극(相克)의 자연 섭리는 인간과 만물이 성장하는 원동력이 되어 지구 1년에서는 초목이 대지(大地)를 화려하게 수놓고, 우주 1년에서는 인류 문명이 발전합니다.

 

 

대자연의 상극 질서를 바탕으로 한없이 자랄 것 같은 초목은 가을 서릿발이 내리면서 생명의 진액은 뿌리로 돌아가고 열매를 맺습니다. 인간농사를 지으며 인류 문명을 발전시켜온 대자연의 상극 질서도 우주의 가을이 되면 초목과 똑같이 생명과 진리의 뿌리를 찾고, 가을우주에는 열매인간으로 거듭 태어납니다.

 

 

 

 

 

 

 

 

 

 

대자연의 섭리는 우주에 내재한 이법(理法)이며 대자연의 정신이며 천지의 질서이며 우주를 다스리시는 우주 통치자의 마음입니다. 인간뿐만 아니라 우주 만물은 대자연의 섭리를 절대 벗어날 수 없고, 반드시 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해야 대자연의 품 안에서 존재할 수 있습니다.

 

 

초목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의 가을과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의 가을은 대자연 섭리가 상극(相克)에서 상생(相生)의 질서로 전환합니다.

 

 

대자연 섭리가 봄과 여름의 분열 발달정을 마치고 가을의 통일과 성숙의 시간대로 들어가는 것은 대자연의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의 질서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상생의 질서로 열리는 가을우주는 하늘과 땅, 인간과 신(神), 인간과 자연, 자연과 문명이 하나 된 세상입니다.

 

 

 

 

 

 

 

 

 

 

 

대자연의 섭리를 주재하시는 우주의 통치자 참하나님께서 150여 년 전 인간으로 강세하시어 대자연의 섭리에 맞춰 가을우주의 새 문명을 여는 새 역사 설계도를 그려놓으셨습니다.

 

 

인간은 신비롭고 오묘한 섭리와 무궁화 조화를 부리는 대자연이 낳은 객체이면서 우주와 참하나님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주체입니다. 천지가 낳아서 기른 인간은 천지부모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반드시 대자연의 질서에 부응해야 하며 가을우주의 인류 새 문명을 건설할 때 비로소 열매인간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습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우주의 목적, 대자연의 이상, 하나님의 꿈이 이루어지는 인류의 새 문명을 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가을우주의 새 문명을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2월 2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도전道典 산책 <52회 말言과 복福>, 동양 지혜의 보고 주역 <제1강 주역의 개관과 건곤 이간지도>, 시간여행 강원 <6회 비운의 천재 문장가 교산 허균>입니다.

 

 

 

천지부모님의 꿈과 이상을 이루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산책 <52회 말言과 복福>

 

엎질러진 물처럼 한번 내뱉은 말은 돌이킬 수 없습니다.

말 한마디로 감동을 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도 하고, 반대로 말 한마디 잘 못 해서 완전히 돌아서게 만들기도 합니다.

우리가 좋은 말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고 주고받는 말을 통해 복을 쌓을 수 있는지를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과 행적을 기록한 증산도 『도전道典』을 통해 공부해 봅니다.

 

 

우주가 돌아가는 우주 변화의 법칙을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동양 지혜의 보고 주역 <제1강 주역의 개관과 건곤 이간지도>

 

<주역>은 동양철학의 결정체라고 합니다.

우주 변화 운동의 근본을 밝힌 <주역>은 우리 동이족이 만들었습니다.

우리 선조께서 전해주신 <주역>의 경문 속에는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바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전통문화의 올바른 이해와 정체성을 확립하고 진정 가치 있고 의미 있는 행복한 삶의 방식을 모색해 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시간여행 강 <6회 비운의 천재 문장가 교산 허균>

 

최초의 한글 소설 <홍길동전>의 저자 교산 허균.

조선 왕조의 정치 부패와 사회제도의 모순 등을 소설을 통해 질타했던 천재 문장가이자 개혁사상가였던 교산 허균.

꿈을 이루지 못한 채 억울한 누명을 쓰고 역적이 되어 처형당한 교산 허균의 삶의 자취를 따라가 봅니다.

 

 

 

 

 

 

 

 

 

 

 

자연 섭리와 우주 변화의 이치를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후천대개벽으로 열리는 가을우주의 비전을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2월 2주차 - 주간 TB 방송편성표

2019년 2월 10일 ~ 2019년 2월 17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천지인의 질서가 대전환하는 후천대개벽의 실상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2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2월 10일 ~ 2019년 2월 17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