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3월 3주차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3. 11.

우주의 가을세상 천지 대광명(天地 大光明)의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3월 3주차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3월 11일 ~ 2019년 3월 17일

 

 

 

 

 

 

 

 

 

 

 

 

우주의 조화성신이신 삼신(三神)이 현실 세상에 자신의 모습을 드러낸 것이 바로 하늘(天)과 땅(地)과 인간(人)입니다.

동양 문화권에서 천지인(天地人) 삼재라고 말하는데, 하늘과 땅과 인간은 삼신의 자기현현(自己顯)입니다.

 

 

 

삼신(三神)은 세 분의 신(神)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조화(造化)와 교화(敎化)와 치화(治化)의 세 가지 덕성을 바탕으로 현실 세계에 작용을 하므로 삼신(三神)이라고 한 것입니다. 인간 마음의 구성뿐만 아니라 극대 우주부터 극미의 원자 세계까지 삼수(三數) 원리(삼수 법칙)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곧 천지인 삼재를 두고 인류 최초의 경전으로 우주의 진리 경전, 종교의 뿌리 경전, 역사 경전, 문화 경전, 하나님의 계시록인 천부경(天符經)에서는 천일(天一), 지일(地一), 인일(人一)이라 했습니다.

천지인에 일(一)을 붙인 것은 하나의 근원 자리에서 나왔기 때문이며, 인일(人一)의 다른 말이 곧 태일(太一)입니다.

 

 

 

인간은 천지부모님의 신성과 생명과 지혜를 그대로 다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이 무명과 어둠을 걷어내고 본래 인간 마음에 있던 우주 대광명의 밝혀 천지(天地)와 하나 되어 천지일심의 경계로 들어가는 위대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인일人一)을 태일(太一)이라고 정의한 것은 우주 대광명을 밝히고 하늘과 땅의 꿈과 이상을 이루는 지극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한韓민족의 상고 역사 시대까지만 해도 우주 대광명문화를 추구하며 살았습니다.

 

 

 

우주를 통치하시는 하늘의 삼신(三神, 일신一神) 상제님을 모셨고, 땅에서는 삼한(三韓)의 역사를 열어갔으며, 인간 몸에 있는 삼진(三眞, 성명정性命精)을 보존하고 닦아 우주 대광명의 역사를 실현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인류 창세 역사의 정신문화를 잃어버리면서 우주 대광명을 열어가는 본래의 문화도 사라졌습니다.

 

 

 

 

 

 

 

 

 

 

대자연의 원시반본(原始返本) 섭리에 따라 가을이 되면 인류는 진리의 근원, 역사와 문화의 근원, 생명의 뿌리를 찾아가야 합니다.

가을로 들어갈 때 초목(草木)의 생명 진액이 뿌리로 돌아가지 않으면 열매를 맺지 못하듯이, 인간 역시 진리와 역사와 문화와 생명의 뿌리를 찾지 않으면 열매인간이 될 수 없는 것이 우주의 절대 법칙입니다.

 

 

 

우주의 가을개벽기를 맞아 증산도 상생방송이 인류 창세 역사 시대의 문화정신을 복원하는 가을우주 세상에서 우주 대광명의 문화를 열어갑니다.

 

 

 

 

 

 

 

 

 

 

 

가을우주 세상의 보편적인 인간상, 우주 대광명의 문화를 실현하는 태일(太一)인간의 새 역사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3월 3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도전道典 산책 <53회 한류 문화의 원형>, 나의 신앙 증산도 시즌2 <56회 권준수 도생>, 마음이 쉬는 시간, 산책 <176부작>입니다.

 

 

 

대자연의 섭리를 바탕으로 새 역사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산책 <53회 한류 문화의 원형>

 

한류 열풍이라고도 하지만, 실제 한류 문화는 드라마와 음악, 게임 등 젊은 세대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하여 한류 문화 더 확산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데, 보편적 가치를 담은 문화콘텐츠는 아직 미미한 실정입니다. 왜 한류 문화지구촌 전역으로 확산하고 있으며 한류 문화의 원형은 무엇인지를 증산도 도전道典을 통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우주 통치자이신 삼신상제님의 꿈과 이상을 구현에 앞장서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나의 신앙 증산도 시즌2 <56회 권준수 도생>

 

식민사학과 민족사학이 주장하는 서로 다른 대한의 역사, 그리고 동양 우주론의 핵심인 음양론에 대한 궁금증 등 인간 삶의 주제에 대한 의문으로 권준수 도생의 진리를 찾는 여정이 시작됐습니다. 권준수 도생의 신앙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진정한 힐링과 웰빙의 새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마음이 쉬는 시간, 산책】 <176부작>

 

머물고 싶은 곳, 빌딩 숲을 이루고 있는 도심 속 휴식처, 인적이 드문 시골길, 역사와 자연의 완벽한 하모니를 이룬 곳, 태고의 숨결이 파도치는 곳, 바람이 머무는 곳 등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을 찾아 특별한 주제나 해설 없이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영상과 배경음악으로 구성된 힐링 프로그램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가을우주의 천지대광명 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3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3월 11일 ~ 2019년 3월 17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리의 뿌리를 밝히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3월 3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3월 11일 ~ 2019년 3월 17일

 

 

댓글